2025년판 이미용 숍 마케팅 총감 (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자료 포인트
- 이미용 시장 시술별 시장규모 게재(2019~2024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 이미용 시장의 지역별 시장규모 추계(2024년도)
- 이미용 관련 통계데이터(시설수, 개업수, 시술자수, 가계소비금액)를 게재, 그 동향을 분석
- 이미용 시장 상위 45개사 ※의 매출액 순위(2022~2024년 예상치 포함)를 게재
- 유력 참여 숍 10개사 + 주목 숍 1개사의 시장전략 조사
- 미용실·이용실 설문조사를 실시, 개별 숍(이용 51사·미용 52사)의 운영현황, 동향을 조사·분석
- 2025~2029년도 이용시장·미용시장을 시장별로 예측
- [지난 보고서와의 차이] : 헤어컬러 전문점 현황 리서치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 내용
제Ⅰ장 이미용 숍 시장의 전체 상황
1. 일본 이미용 시장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 (2019~2024년도)
1) 이용 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 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유력 이미용 체인점 자리매김
5. 기업매출 순위 (45개사, 2022~2024년도) ※
6. 향후 시장전망
7.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8.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9. 시장규모 추이 일람(2020~2029년도 예측)
10. 이미용 시장 통계분석
1) 이미용실 시설수 추이(2019~2023년도)
2) 이미용실 신규 개업수 추이 (2019~2023년도)
3) 이발사·미용사 수 추이(2019~2023년도)
4) 가계조사 이미용서비스에 관한 소비지출
제Ⅱ장 이미용 숍 체인 동향분석
□ 조사 요지
1. 비즈니스 모델
2. 시술 및 가격동향
3. 고객동향
4. 인력, 기술자등급, 조직, 연수, 교육 등
5. 물품판매에 대한 대응 상황
6. 광고, 판매촉진책
7. 출점 정책, 점포 정책
8. 문제점과 과제, 시장전략
제III장 숍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 편)> <2. 미용실 편>
1. 취급 메뉴
2. 연간 연고객수
3. 평균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상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 선전책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사용 메이커
(2)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①샴푸
②컨디셔너
③트리트먼트
④스타일링제
⑤헤어 염색제
⑥파마제
⑦육모·양모제
8. 취급미용실 관련 기자재
(1)사용 메이커
(2)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①드라이어
②고데기
9. 매장 판매용 화장품 · 관련 상품 취급 상황
(1)판매 메이커
(2)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①샴푸
②컨디셔너
③트리트먼트
④스타일링제
⑤발모·양모제
⑥드라이어
⑦고데기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①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②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③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으로 여기는 메뉴, 서비스
12. 향후 방침
13. 자사 상권, 자사 점포의 집객지역의 최근 몇 년간에 대한 타점포 상황 ※새 설문
□이용실의 개별실태(51숍)※
□미용실 개별실태(52숍)※
제Ⅳ장 유력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주식회사 ARTE GENESIS (구 ARTE SALON HOLDINGS)
□ 주식회사 AB & Company
□ QB Net Co.,Ltd.
□ 주식회사 KENJE
□ 주식회사 GO TODAY SHAiRE SALON
□ Shiseido Beauty Salon Co., Ltd
□ 주식회사 스카이
□ TAYA Co.,Ltd
□ 주식회사 Dew Associe
□ 주식회사 마쓰모토
주목업체/Pick up ※리서치 중
※ 기업 수와 설문조사 회수 숍 수 등은 2024년판 실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