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이미용 숍 마케팅 총감 (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01400
발간일
2025/05/30
체재
A4 / 431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31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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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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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도 이미용 숍 총시장은 2조 1,240엔(전년도 대비 101.5%) 으로 추계했다.

2024년도 해당 시장은 2023년도에 이어 참가기업 실적의 회복경향이 크고 보통 상황과 비슷한 환경으로 전환된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배경에는 많은 숍, 사업자에서 실시된 요금개정의 기여가 크다.

멈추지 않는 물가 급등에 따라 생활 방위 의식이 특히 높아지고 있는 층의 이미용 지출에 관한 상황은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2023년도에는 미용시장이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한 반면 이용시장은 정체되어 있다. 이후는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현상 파악과 향후의 시장을 전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이미용 시장 참가기업의 이용실 및 미용실 시술사업과 함께 이용실과 미용실의 물품판매사업(점포판매·온라인판매) 의 방향성과 각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이미용 숍 시장의 현황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대상 시장:

이용실 시장·미용실 시장

도도부현별 시장규모, 시술별 시장규모(이발, 퍼머넌트, 커트, 세트 기타)

※본 자료에서는 이용실을 이용사법으로 규정된 '이용소', 미용실을 미용사법으로 규정된 '미용소'로 정의했다. 또 '미용소' 등록에 해당하는 '아이래쉬 숍'은 해당 시장에서 제외했다.

조사대상처:

· 이용실·미용실 운영기업 및 동 관련기업

· 기타 이미용 관련 협회·단체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면접조사(온라인 포함) , 전화조사, 우편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조사·분석기간: 20253월~2025 5월

◆자료 포인트

ㆍ이미용 시장 시술별 시장규모 게재(2019~2024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ㆍ이미용 시장의 지역별 시장규모 추계(2024도)

ㆍ이미용 관련 통계(시설 수, 개업 수, 시술자 수, 가계소비금액) 를 게재, 그 동향을 분석

ㆍ이미용 시장 상위 47사의 매출액 랭킹(2022~2024년 전망치 포함) 게재

※2024년판 회사 수 대비+2사

ㆍ유력 참가 숍 9사+주목 숍 1사의 시장전략 조사

ㆍ미용실·이용실 설문조사를 실시, 개별숍(이용54·미용57)의 운영현황, 동향을 조사·분석

ㆍ2025~2029년도 이용시장·미용시장을 시장별로 예측

ㆍ【2024판과의 차이】: 셰어 숍 운영기업의 현재 위치를 리포트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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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2025판 이미용 숍 마케팅 총감 Semiannual Report

제Ⅰ장 이미용 숍 시장 총론

1. 일본 이미용 숍 시장 개황

2. 이미용 숍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1) 이용 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이미용 숍 시장의 유력 이미용 체인점 위치

5. 이미용 숍 시장 참가기업 매출액 랭킹(상위 47사, 2022~2024년)

6. 향후 시장전망

7. 이미용 숍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8.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이용시장

  2) 미용시장

9. 이미용 숍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20~2029년도 예측)

10. 이미용 숍 시장 통계분석

  1) 이미용실 시설 수 추이(2019~2023년도)

  2) 이미용실 신규 개업 수 추이(2019~2023년도)

  3) 이발사·미용사 수 추이(2019~2023년도)

  4) 가계조사 이미용 서비스 관련 소비지출(2020~2024년)

제Ⅱ장 이미용 숍 체인 동향 분석

1. 비즈니스모델

2. 시술·가격동향

3. 고객동향

4. 인재, 기술자 등급, 조직, 연수, 교육 등

5. 물건판매에 대한 대응 상황

6. 광고, 판매촉진책

7. 출점 정책, 점포 정책

8. 문제점과 과제, 시장전략

제Ⅲ장 숍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1

 ·조사결과 요지-2

1. 취급 메뉴

2. 연간 누적고객 수

3. 평균단가

4. 점포 화장품·관련 상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선전책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책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책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컨디셔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펌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발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면도칼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면도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취급미용실 관련 기자재

  1) 샴푸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고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바리캉·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매장 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컨디셔너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발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드라이기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고데기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불만

  1) 업무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의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1) 향후 방침

  2) 향후 방침 중 과제라고 인식하는 상위 3위

13. 상권 상황에 대하여

  1) 상권 상황

  2) 상권에서 출점 상황

  ·이발소 개별실태(54숍)

2. 미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1

  ·조사결과 요지-2

1. 취급 메뉴

2. 연간 누적고객 수

3. 평균단가

4. 점포 화장품·관련 상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선전책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책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책

6. 이미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컨디셔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펌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발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취급 미용실 관련 기자재

  1)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고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점포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컨디셔너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발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드라이기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고데기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청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이나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의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1) 향후 방침

  2) 향후 방침 중 과제라고 인식하는 상위 3위

13. 상권 상황에 대하여

  1) 상권 상황

  2) 상권에서 출점 상황

  ·이발소 개별실태(57숍)

제Ⅳ장 유력기업의 마케팅 전략

주식회사 ARTE GENESIS(구: ARTE숍 홀딩스)

~이용·운영 기업을 그룹 산하로 시장에 진입, 전방위적 전략으로~

주식회사 AB&Company

~2024년 8월 직영점 및 FC점포 총 1000개 도달~

QB NET HOLDINGS 주식회사

~홀딩스 국내외에서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하다 ~

주식회사 켄지

~ 올해 신규 졸업자 채용은 전년 대비 1.5배, 그룹으로서 손눈썹 전문점의 출점 확대를 도모~

시세이도미용실 주식회사

~"점포 스태프 교육 강화와 자사 EC 사이트 본격 가동이 기여하여 실적은 견조로 추이~

주식회사 스카이

~신규 졸업자 채용 PR 성공으로, 여성전용 쉐이빙·페이셜 숍 희망 입사 증가~

주식회사 다야

~2024년도 수익성 개선으로 6기 만에 영업흑자 달성~

주식회사 Dew Associe

~2026년 3월기는 자원을 강화해, 재차 출점 확대에 주력 ~

주식회사 마쓰모토

~ 가격 개정 실시했지만 고객 수는 전체적으로 증가, 실적은 플러스 성장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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