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xEV용 키 디바이스/컴포넌트 <주기 모터·eAxle편> (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01700
발간일
2025/06/27
체재
A4 / 154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154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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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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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2035년의 본격 탑재를 향해서 xEV(HEV/PHEV/BEV)의 주요 컴포넌트인 주기 모터/eAxle의 제품 개발이 가속화. 「Xin1구조」 「800V 고전압」 「SiC 인버터」와 같은 선진 기술의 채용 동향에 주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 자료는 주요 OEM 및 Tier 1에 대한 취재를 바탕으로 주기 모터/eAxle의 기술 동향을 정리·분석해, 세계 시장규모(수량·금액)를 2035년까지 예측. 특히 BEV용 eAxle에 관해서는 「최대출력」 「전원전압」 「통합도(Xin1)」 「SiC 인버터」를 중심으로 시장규모를 예측해, 각 기술의 보급 가능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했다.

◆조사개요

• 조사기간: 2025년 3월~2025년 6월

• 조사방법: 전문연구원 대면취재, 전화·온라인조사, 문헌조사

• 조사대상: xEV용 주기 모터/e-Axle, SiC 파워반도체(SiC-MOSFET)

• 조사대상: 자동차 메이커, 1차 부품 메이커(주기 모터/e-Axle/인버터), 반도체 메이커

• 조사목적: xEV(HEV/PHEV/BEV)에서 탑재되고 있는 주기 모터, e-AXle의 시장개황, 기술동향,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사업전략을 정리·분석하여 2035년 주기 모터/eAxle의 세계 시장규모를 수량·금액기준으로 예측한다

• 조사기획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인더스트리얼 테크놀로지 유닛 디바이스 & 머시너리 산업그룹

• 본 자료 이용 시 유의사항: 본 자료에서의 주기 모터/eAxle 각 메이커의 출하실적 등의 각종 데이터는 원칙적으로 대상 메이커에 대한 공청회 등의 조사결과, 각종 보도발표, 문헌검색 등을 바탕으로 야노경제연구소가 분석·추정한 수치다.

◆자료 포인트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xEV용 주기 모터의 세계 시장규모 예측(2024-2027년/2030년/2035년 수량 기준)

·BEV용 eAxle을 지역 및 최대출력별로 시장규모 예측(2024-2027년/2030년/2035년 수량 및 금액 기준)

·BEV용 eAxle을 Xin1, 전원전압(400V/800V)별로 세계 시장규모 예측(2024-2027년/2030년/2035년 수량 기준)

·BEV용 eAxle의 SiC 인버터의 세계 시장규모 예측(2024-2027년/2030년/2035년 수량 기준)

·자동차 제조사(OEM)/주기 모터 eAxle 공급망 업데이트

·주요 Tier 1 주기 모터 eAxle 제품 투입 동향, 사업전략 분석

·2021-2024년 실적, BEV용 주기 모터/eAxle의 세계 메이커 점유율 추계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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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요약

1. BEV/PHEV 시장개황

(1) 전동차(PHEV/BEV) 시장규모 추이

  PHEV/BEV 시장동향

  전동 파워트레인의 진화

  PHEV/BEV 시장규모 추이

(2) PHEV/BEV 지역별 시장동향

  북미 지역

  유럽 지역

  국내 지역

  중국 지역

  아시아 지역

2. 주기 모터 e-Axle 시장분석

(1) 주기 모터 e-Axle 시장구조

(2) e-Axle 타입별 시장동향

(3) 세 개의 e-Axle

(4) 주기 모터 e-Axle의 공급망

(5) e-Axle의 메이커 점유율

3. 주요 Tier 1/Tier 2에서 주기 모터 e-Axle 제품 개요와 사업전략

(1) 일본

  Aisin/BluE Nexus

  Nidec

  Astemo

(2) 유럽

  Bosch / UAES

  ZF

  GKN Automotive

  Schaeffler

(3) 미국

  BorgWarner

  Magna International

(4) 중국

  BYD(比亜迪股份有限公司)

  VREMT Energy (威睿公司)

  XPT(蔚来驱动科技)

  Enpower Electric (英搏尔)

  Inovance Automotive (汇川联合动力)

4. 주기 모터·e-Axle의 기술동향

(1) 주기 모터/e-Axle 출력별 적용현황

  주기 모터/e-Axle 구분 사용

  주기 모터 출력별 적용현황

  e-Axle 출력별 적용현황

(2) e-Axle의 통합화

  3 in 1에서 X in 1로의 진화

  OEM/Tier 1의 X in 1 개발

  다기능 e-Axle 채용 비율

(3) SiC 인버터의 채용 상황

  SiC 탑재 e-Axle 채용

  OEM 각사의 채용 동향

5. 주기 모터 e-Axle 시장전망

(1) 주기 모터/e-Axle 시장규모 예측

  주기 모터 시장규모 예측

  e-Axle 시장규모 예측

(2) e-Axle 최대출력별 시장규모 예측

  최대출력별 e-Axle 시장규모 예측

  지역별 최대출력별 e-Axle 시장규모 예측

(3) e-Axle 타입별 시장규모 예측

  e-Axle 타입별 시장규모 예측

  SiC 채용 e-Axle 시장규모 예측

  800V 대응 e-Axle 시장규모 예측

  SiC 채용/800V 대응 e-Axle 비율

(4) e-Axle 금액 기준 시장규모 예측

  e-Axle 최고출력별 단가 예측

  e-Axle 금액 기반 시장규모 예측

도표 목차

도표1 전동차용 주기 모터 시장규모 예측

도표2 BEV용 e-Axle 최대출력별 금액 기준 시장규모 예측

도표3 자동차 메이커 각 사의 EV 시프트 전략 재검토 상황

도표4 모빌리티에서의 SDV화와 전동화

도표5 800V 고전압 아키텍처를 채용하는 BEV 모델

도표6 EV 기술 진화와 전동 파워트레인 기술 진화

도표7 전동차(PHEV/BEV) 시장규모 추이(단위: 만 대)

도표8 PHEV/BEV별 및 지역별 시장규모 추이와 지역별 점유율 추이

도표9 GM Ultium Battery Platform

도표10 GM 북미 시장 BEV 라인업

도표11 Ford 북미 시장 BEV 라인업

도표12 Audi Q6 e-Tron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도표13 유럽 OEM 각 사의 BEV 플랫폼 전략

도표14 도요타 어반 크루저 외관과 스펙

도표15 BYD Denza(勝勢) Z9GT 외관과 스펙

도표16 렉서스 RZ 파워트레인과 배터리 팩

도표17 도요타 bZ4X 2025 모델 외관과 스펙

도표18 Honda0 시리즈 SALOON, SUV

도표19 Sony Honda Mobility AFEELA1 외관과 스펙

도표20 닛산 신형 Leaf, MICRA 외관

도표21 Hyundai Motor INSTAR 외관과 스펙

도표22 중국 주요 신흥 EV 제조업체 동향

도표23 Xiaomi EV 모델 SU7 외관과 스펙

도표24 BYD EV 모델 Han L 외관과 스펙

도표25 Hyundai Motor(현대자동차) IONIQ5 2025 모델 외관과 스펙

도표26 스즈키 eVITARA 외관과 스펙

도표27 xEV 시장에서의 주기 모터/e-Axle 시장구조

도표28 BEV에서의 전동 파워트레인 방향성

도표29 실용화한 BEV의 X in 1 e-Axle

도표30 e-Axle의 3가지 용도

도표31 닛산이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X in 1

도표32 e-Axle을 개발, 생산하는 주요 Tier 1

도표33 BEV에서의 e-Axle 서플라이체인

도표34 BEV용 주기 모터, e-Axle 시장 2023년 메이커 점유율

도표35 BEV용 주기 모터, e-Axle 시장 2024년 메이커 점유율

도표36 BEV용 주기 모터, e-Axle 메이커 출하 실적 추이

도표37 Blue Nexus / Aisin/Denso에 의한 e-Axle(왼쪽 150kW, 오른쪽 80kW)

도표38 Aisin/BluE Nexus에 의한 e-Axle의 채용 모델

도표39 Aisine-Axle 라인업

도표40 Aisin 3세대 e-Axle과 1세대 e-Axle의 크기 비교

도표41 Aisin / Blue Nexus에 의한 네트워크

도표42 Nidece-Axle EV 탑재 모델

도표43 Nidec 2세대 e-Axle 기술개발

도표44 Nidec 3세대 7 in 1 e-Axle

도표45 EV용 8 in 1의 PoC 외관

도표46 Astemo가 발표하고 있는 180kw e-Axle

도표47 Honda0에서 채용되는 e-Axle의 기술

도표48 히타치Astemo/히타치제작소가 개발한 박형 인버터 외관/내부

도표49 히타치Astemo/히타치제작소가 개발한 박형 인버터 주요 사양

도표50 히타치 Astemo가 개발하는 회전자 형상

도표51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Hybrid PACK Drive 라인업

도표52 Bosch e-Axle Technical Data

도표53 Bosch가 라인업하는 전동 액슬 컴포넌트

도표54 샤오미 SU7

도표55 샤오미 SU7에 탑재되는 e-Axle

도표56 Bosch 소형 상용차용 전동 구동 모듈

도표57 ZF 전동 액슬 EVSys800과 전동 모터

도표58 ZF CeTrax lite 및 eBeam 액슬

도표59 ZFe-Drive 플랫폼

도표60 ZF의 3 in 1 e-Axle에서의 인버터 플랫폼

도표61 ZF 인버터 컴포넌트

도표62 GKN Automotive 플러그인 e-Drive 콘셉트 외관

도표63 GKN Automotive 플러그인 e-Drive 콘셉트 기술 데이터

도표64 GKN Automotive e-Axle 라인업

도표65 GKN Automotive 2세대 e-Axle 외관과 단면도

도표66 GKN Automotive 제2 세대 e-Axle 기술 데이터

도표67 동축 전동 액슬 시스템 'eTwinsterX'의 프로토타입 탑재 예

도표68 전동 드라이브라인용 토크 벡터링 시스템

도표69 Schaeffler 4 in 1 e-Axle

도표70 C세그먼트 차량용 4 in 1 모듈 시스템 구성

도표71 Schaeffler 4 in 1 모듈 구성 컴포넌트

도표72 Vitesco EMR3/EMR4 e-Axle 출력 비교

도표73 Vitesco EMR3/EMR4 e-Axle 주요 제원

도표74 Vitesco Technologies SiC 파워 모듈

도표75 BorgWarner iDM 외관과 스펙

도표76 Borg Warner 전동차용 고전압 헤어핀(HVH) 전기 모터

도표77 Borg Warner 울트라 숏 고전압 헤어핀(S-HVH) 스테이터

도표78 BorgWarner 전기구동 모터 주요 라인업

도표79 Borg Warner SiC 파워모듈 Viper와 인버터

도표80 Magna International eDS Duo/eDS Duo의 프라이머리 리어 e-Drive 시스템

도표81 Magna International 800V e-Drive 시스템 eDS Mid

도표82 Magna International SiC 인버터 솔루션

도표83 Magna International e-Axle 라인업

도표84 LG Magna e-Powertrain e-Axle 라인업

도표85 LG Magna e-Powertrain 전기구동 모터 라인업

도표86 LG Magna e-Powertrain 전동차용 인버터 라인업

도표87 BYDe-Platform 3.0Evo의 8 in 1 모듈(왼쪽)과 SiC 파워모듈(오른쪽)

도표88 BYD BEV용 플랫폼의 진화와 e-Axle

도표89 BYDe-Platform3.0의 8 in 1 e-Axle 구성

도표90 1200V, 1040A 하이파워 SiC 모듈

도표91 12 in 1 모듈 모터 스펙과 외관

도표92 고성능 BEV 모델의 구동 모터 출력밀도 비교

도표93 VREMT Energy e-Axle 라인업

도표94 VREMT Energy e-Axle 구성

도표95 고급 EV 세단 Jiyue07과 VREMT Energy 200kw e-Axle

도표96 XPT 3 in 1 e-Axle 라인업

도표97 Enpower Electric e-Axle 라인업

도표98 Inovance Automotive e-Axle 라인업

도표99 xEV에서의 주기 모터/e-Axle의 구분 사용

도표100 PHEV에서의 2개의 설계 아키텍처와 주기 모터

도표101 주요 BEV 모델의 e-Axle 최고 출력

도표102 xEV(HEV/PHEV/BEV) 용 주기 모터 최고 출력별 출하대수 추이

도표103 e-Axle 최고출력별 출하대수 추이

도표104 BEV용 e-Axle 분류 항목

도표105 주요 X in 1 e-Axle의 컴포넌트 구성

도표106 e-Axle 다기능화(X in 1)의 진전

도표107 BEV 개발에서의 X in 1 e-Axle 채용의 장단점

도표108 e-Axle의 1 in 1, 3 in 1, X in 1 타입의 2023년 내역

도표109 주요 SiC 탑재 e-Axle 채용 모델

도표110 닛산자동차 e-Power용/BEV용 e-Axle

도표111 BorgWarner iDM(3 in 1)e-Axle

도표112 Ultium Drive e-Axle

도표113 Audi PPE 플랫폼 e-Axle

도표114 Mercedes-Benz Modular Architecture(MMA)

도표115 Xpeng G9 SiC e-Axle

도표116 전동차용 주기 모터 시장규모 예측

도표117 BEV용 e-Axle의 지역별 시장규모 예측

도표118 BEV용 e-Axle의 최대출력별 시장규모 예측

도표119 BEV용 e-Axle 중국 지역 최대출력별 시장규모 예측

도표120 BEV용 e-Axle 유럽 지역 최대출력별 시장규모 예측

도표121 BEV용 e-Axle 미국 지역 최대출력별 시장규모 예측

도표122 BEV용 e-Axle 타입별 시장규모 예측

도표123 BEV용 SiC 파워 반도체 채용 e-Axle 시장규모 예측

도표124 BEV용 800V 전원 아키텍처 대응 e-Axle 시장규모 예측

도표125 BEV용 SiC 채용/800V 대응 e-Axle 채용 비율

도표126 BEV용 e-Axle 최대출력별 단가 예측(3 in 1 e-Axle)

도표127 BEV용 e-Axle 최대출력별 금액 기준 시장규모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