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다양해지는 학습형태’ 지원 마켓의 동향과 전망 ~부등교(不登校)지원ㆍ조기실천교육ㆍ대안학교(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03400
발간일
2025/06/30
체재
A4 / 15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約150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2024년도 통신제 고등학교의 입학자 수는 29만 명에 달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또한 대학입시를 둘러싼 환경 변화, 저출산에 따른 수험 경쟁 완화, 등교거부 아동·학생 증가,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환경에서 교육에 대한 가치관의 변용 등으로 교육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는 환경에서 배움에 대한 선택지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다양화되는 배움을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로서 통신제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학습·정신면을 지원하는 서포트 스쿨,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취득하는 동시에 전문 스킬까지 익힐 수 있는 조기 실천 교육 스쿨, 등교하지 않는 아동 및 학생을 위한 학습 지원 등에 대응하는 디지털 교재, 대안학교로서 공식 교육과정을 따르지 않고, 독자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얼터너티브 스쿨 등을 조사해 시장동향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 포인트

 

ㆍ다양해지는 학습형태를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의 시장동향을 정리한 조사보고서

ㆍ통신제 지원학교·조기실천교육스쿨, 디지털교재, 대안학교 각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시장동향 조사, 분석

ㆍ각 시장의 유력 사업자 최신동향 조사, 게재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 게재예정 내용

 게재 예정내용, 발간 예정일 등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제1장 총론

 

본 리포트에서 대상으로 한 시장의 범위

시장규모(2022~2024년도 실적, 2025년도 예측)/시장 개황

 

제2장 분야별 시장동향

 

1. 통신제 지원학교·조기실천교육 스쿨

  정의

  시장규모(2022~2024년도 실적, 2025년도 예측)/시장 개황

2) 디지털 교재

  정의

  시장규모(2022~2024년도 실적, 2025년도 예측)/시장 개황

3) 얼터너티브 스쿨

  정의

  시장규모(2022~2024년도 실적, 2025년도 예측)/시장 개황

 

제3장 유력 사업자의 개별 실태

 

통신제 지원학교·조기실천교육 스쿨

  ·주식회사 가쿠엔교육홀딩스

  ·주식회사 방탄

  ·주식회사 베네세 코퍼레이션

  ·주식회사 트라이그룹

디지털 교재

  ·주식회사 SuRaLA Net

  ·주식회사 죠난신가쿠켄큐사

  ·주식회사 타오

  ·주식회사 leanearns

얼터너티브 스쿨

  ·일반재단법인 얼터너티브 스쿨 재팬

    【참여 스쿨】

    Learnnet Global School / 인피니티 국제학원 중등부 · 고등부 /

    Shonan Hokulea학원/히미츠키치모리 학원/인피니티 국제학원 초등부/

    몬테소리 엘리멘터리 스쿨 기타큐슈 / 도쿄 커뮤니티 스쿨 /

    즈시 얼터너티브 스쿨 FRASCO/미노면 고도모노모리 학원/Happy School EUREKA/

    Fujieda Minnano Mirai악교/제로 스쿨/타테노이트

  ·사이보즈 주식회사

 

제4장 참가 사업자 데이터 개표

 

통신제 지원학교·조기실천교육 스쿨

  ·주식회사 AIC 에듀케이션

  ·주식회사 NTTe스포츠

  ·주식회사 HM 그룹

  ·주식회사 DNK

  ·주식회사 프라도 러닝 스타일

  ·준다이교육센터 주식회사

  ·주식회사 슌다이 교육연구소

  ·주식회사 와타나베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교재

  ·주식회사 저스트시스템

  ·주식회사 리크루트

얼터너티브 스쿨

  ·특정비영리활동법인 도쿄겐지학교

  ·특정비영리활동법인 교타나베슈타이너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