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 2025-2026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03800
발간일
2025/10/31
체재
A4 / 56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約560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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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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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생산성 향상과 업무 효율화를 목적으로 DX에 대응하는 기업이 증가해, 간접 업무를 중심으로 외주화하는 기운이 높아지고 있어,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의 서비스 수요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BPO 서비스를 제공 사업자 측에서는 하청받은 업무 효율화·생력화 및 작업 정밀도 향상을 위해서 디지털 툴의 활용이 필수가 되고 있으며, 특히 생성AI를 활용하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번 조사에서는 취재처인 BPO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DX 추진에 의한 수요 동향과 사업자 측의 서비스·솔루션 전략, 생성AI를 비롯한 디지털 툴의 활용 상황 등에 초점을 맞추어 공청회를 실시해, 향후 해당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2030년까지의 시장을 전망하고 있다.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본 리포트에서는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에 관한 조사를 실시해 다음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BPO 시장 동향

(2)BPO 서비스별 시장 동향

(3)BPO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장래 예측(2020년도~2026년도)

(4)BPO 시장에서의 RPA 활용 실태

(5)주요 BPO 사업자의 사업동향과 전략

ㆍ<조사 대상>

본 리포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시장을 조사대상으로 했다(일본 국내시장을 대상).

비IT계 업무(콘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필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 조달, 영업, 핵심부문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 기타)의 BPO 서비스

ㆍ<사업자 구분/대상사 수>

IT계 사업자 14사

인쇄계 사업자 육사

콜센터계 사업자 3사

사무계·기타 사업자 14사

합계 37사

<조사방법>

(1)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각종 설문조사, 기타

(2)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5년 8월~2025년 10월

◆자료 포인트

ㆍ「BPO 전업 사업자」를 비롯해 「IT계 BPO 사업자」, 「인쇄계 BPO 사업자」, 「콜센터계 BPO 사업자」, 「경리·회계계 BPO 사업자」, 「인사·급여계 BPO 사업자」, 「인재 서비스계 BPO 사업자」, 「창고·물류계 BPO 사업자」,「DM계 BPPO 사업자」 등 BPPO 사업자의 대처를 조사·게재.

ㆍBPO 서비스 전체 시장 외에 「콘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필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조달」,「영업」, 「핵심부문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의 12분야 시장 동향, 향후 성장성 등에 대해 해설

ㆍ<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비IT계 BPO 시장 전체 및 분야별 시장규모를 2029년도 예측까지 게재(2023년도~2024년도 실적, 2025년도~2029년도 예측)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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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게재 예정 내용, 발간 예정일 등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재예정 내용

제1장 BPO 시장의 개요

1. BPO 시장의 개요

2. 진출 사업자의 개요

3. 비IT계 BPO 시장 현황

제2장 BPO 서비스의 시장 동향과 향후 방향성

제3장 주요 BPO 사업자의 사업 개황

제4장 주목하는 BPO 관련 시장의 동향

제5장 BPO 사업자의 개별 동향(기업 개표: 37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