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2025년판 장례 비즈니스의 실태와 미래 전망~확대되는 라이프엔딩 서비스 시장~ (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05800
발간일
2025/07/31
체재
A4 / 30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約300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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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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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포인트

ㆍ 장례식을 치르는 장례 비즈니스를 다면적, 총괄적으로 분석한 필독 마케팅 자료

ㆍ 장례식의 소규모화, 저가화 등으로 시장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는 장례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 분석

ㆍ 다사(多死)사회의 도래가 확실시되는 장례 시장은 다른 업종에서의 신규 참여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짐. 기업 재편도 진행됨.

ㆍ 장례식 사전·사후를 포함한 종활서비스 및 라이프엔딩 서비스를 조사

ㆍ 장례 비즈니스 시장규모(2014~2024) 조사

ㆍ 장례 비즈니스 시장규모 예측(2025년, 2034년)

ㆍ 장례 비즈니스 관련 사업자의 향후 생존 방안 제언

ㆍ 장례 비즈니스 유력 사업자 약30개사 기업의 전략을 철저 분석

ㆍ 지난 보고서와의 차이:

ㆍ ·해양산골, 수목장, 장례DX 등 신시장 동향

ㆍ ·유력 사업자 사례연구 게재 기업 증가

ㆍ ·장례식 비즈니스 시장의 향후 방향성!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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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 게재예정 내용

 

게재예정 내용, 발간 예정일 등에 일부 변경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1장 장례 비즈니스 시장을 둘러싼 환경

 

1. 인구 환경

  (1)고령자 수의 추이

  (2)일본 국내 사망자수 추이

  (3)지역별 사망자수 상황

2. 장례 비즈니스 시장의 시장규모

  (1) 장례 비즈니스 시장 추정

    ①장례 비즈니스 시장의 대상 범위

    ②대상 상품군의 현황

    ③장례 단가의 경향

  (2) 장례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3) 장례 비즈니스의 비목별 점유율

  (4) 장례 비즈니스 장례 형식별 점유율

3. 장례 비즈니스 참여기업의 환경

  (1) 참여기업의 상황

    ①전체 개황

    ②기업구분별 개황

4. 장례 비즈니스 시장의 향후

  (1) 시장 의식의 변화

    ①종활(終活)의 일반화와 범위 확대

    ②노후 자금에 대한 불안

    ③1인세대의 증가

    ④상주 세대의 IT 리터러시 향상

    ⑤장례에 관한 패러다임 변화

    ⑥종활의 확대와 가능성

  (2) 장례업의 향후 방향성

    ①라이프엔딩 스테이지로의 사업 확대

    ②고객층별, 등급별 등 장례식 차이의 명확화

    ③장례식 주변 분야의 수익화

 

제2장 장제 비즈니스 분류별 동향과 관련 업계 시장 동향

 

1. 장례와 관련된 관련사업의 개요

2. 관혼상제 상조회

  (1)상조회 구조

  (2)상조회의 장점·단점

  (3)상조회 수와 선수금의 상황

  (4)상조회의 매출동향

  (화장장을 보유한 상조회만 해당)

3. 생화

  (1)장례식에서의 생화 관련 분야를 둘러싼 상황

  (2)생화 제단 시장 추계

4. 사진·영상

  (1) 개요

  (2) 딥페이크에 대하여

5. 시신 세정 및 엠버밍

  (1)시신 세정

  (2)엠버밍

  (3)엠버밍의 의의

  (4)엠버머 자격증

  (5)엠버밍 시설을 운영하는 기업

6. 영구운송

  (1)영구차 개요

  (2)영구운송사업 시장 추정

7. 시신안치 및 보관

8. 화장장

  (1)화장장을 둘러싼 환경

  (2)화장장 이용시장 추정

9. 장례전문인력 파견

10. 승려파견

11. 공양품 판매

 

제3장 장례업계 세그먼트별 동향

 

1. 구분별 전체동향

  (1)구분

  (2)전체 동향

2. 유력기업 조사 수주동향

  (1)유력기업의 수주동향

  (2)수주에서의 과제

3. 유력기업 수주 강화를 위한 영업활동 동향

4. 유력기업 상품개발 동향

  (1) 현재의 장례상품 개발 노력

  (2) 주변상품 동향

5. 회관 개발동향

6. 성장을 위한 인재육성

7. 장례업계의 향후

 

제4장 관련 시장·토픽·각종 데이터

 

1. 장례 선물시장

2. 주목 토픽

  (1) SDGs의 대응

  (2) 반려동물 장례

  (3) 리빙장(거실과 같은 느낌의 장례공간)

  (4) 무종교장

  (5) 화장장 가격 인상

3. 각종 데이터

  (1) 세계 평균 수명

  (2) 세계 사망률

  (3) 세계 화장률

  (4) 일본 국내 상조회의 수

  (5) 일본 국내 상조회의 선수금 잔액

  (6) 일본 국내 상조회의 계약건수

  (7) 상조회 선수금 잔액 규모별 상제 관련 지표

  (8) 상조회의 장례 시행 단가(1개사당 평균)

  (9) 상조회의 장례 시행 건수 추이(1개사당 평균)

  (10) 도도부현별 영구운행 사업자 수

  (11) 엠버밍 처치 건수의 추이

  (12) 엠버밍 시설의 분포 상황

  (13) 도도부현별 묘지수(경영주체별)

  (14) 도도부현별 납골당(경영주체별)

  (15) 도도부현별 화장장(경영주체별)

 

제5장 유력 사업자의 사례연구

 

※ 약 30사 예정. 변경 가능성 있음.

 

□株式会社アスカネット

□イオンライフ株式会社

□株式会社いのうえ

□LDT株式会社

□株式会社鎌倉新書

□生活協同組合コープこうべ

□株式会社コープライフサービス

□こころネット株式会社

□株式会社サン・ライフホールディング

□燦ホールディングス株式会社

□株式会社JAセレモニーさが

□株式会社JA東京中央セレモニーセンター

□株式会社ティア

□株式会社ディライト

□株式会社ニチリョク

□株式会社はせがわ

□株式会社花智

□株式会社日比谷花壇

□株式会社ビューティ花壇

□平安レイサービス株式会社

□むすびす株式会社

□株式会社モリ・エンタープライズ

□株式会社ユー花園

□株式会社ユニクエスト

□株式会社よりそ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