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웃도어 비즈니스(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 대상으로 하여,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동향, 업계 과제 등을 정리한 마케팅 리포트!
◆조사개요
조사목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 대상으로 하여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조사·분석한다. 아웃도어 비즈니스 기업 및 참가를 검토하는 기업·조직의 사업 전개의 지침이 되는 아웃도어 비즈니스 마케팅 리포트.
조사대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시장
·아웃도어 서비스(시설/렌탈) 시장
※총 시장규모는 실제 판매 기준으로 산출
※단, ‘2장 아웃도어 업종별 동향’에 게재된 아웃도어 용품 시장규모는 메이커 출하기준으로 산출
※제조업체 및 아웃도어 시설에 따라 결산기가 다르지만, 편의상 4월~3월기의 연도 환산해 시장규모 산출
※본 조사에서는 일부 기업의 출하금액, 기업의 매출액 수정에 맞추어 과거 조사한 시장규모 수치도 수정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조사 리포트와는 일부 수치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음
조사대상기업:
·아웃도어 용품 관련 사업자(제조업체, 도매사업자, 소매사업자)
·아웃도어 렌탈 사업자
·야외 시설
·업계 단체 등
조사방법:
·우편 및 이메일 설문조사
·전문 연구원이 면접 면담조사, 일부 서면 및 전화 조사 병행
·각종 문헌 및 공개정보 등의 수집·분석
조사기간:
·기획: 2025년 5월
·조사: 2025년 5월~7 월
·편집: 2025년 5월~7 월
기획·조사 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마케팅 유닛 스포츠&레저 그룹
◆자료 포인트
ㆍ 아웃도어 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 대상
ㆍ 폭넓은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조사·분석
ㆍ 아웃도어 스타일(등산·라이트 아웃도어·라이프 스타일)이라는 독자적인 관점으로 시장규모를 산출
ㆍ NEW!
◇2024년도 아웃도어 용품 및 서비스(시설, 렌탈) 시장규모 산출
◇시장규모 2030년도까지 미래 전망
ㆍ 시장 정의:
ㆍ ·본 자료에서 아웃도어 정의 : '레저를 목적으로 실외에서 실시하는 활동'이다.
ㆍ ·스포츠 및 스포츠와 유사한 활동은 정의에서 제외했다.
■시장 정의
도표 아웃도어 시장 정의
도표 아웃도어 용품 시장의 시장 구분
도표 아웃도어 용품 시장 용품 분류 일람
도표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 정의
■조사결과 포인트
도표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 추이(실매출 기준)
도표 아웃도어 의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용구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시설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도표 아웃도어 렌탈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제1장 아웃도어 업계 현황
제1절 시장을 둘러싼 외부 환경
Ⅰ.레저 시장
도표 레저 시장규모 추이
도표 등산·캠핑용품 시장규모 추이
Ⅱ. 캠핑장 시장
1) 시장개황
도표 캠핑장 시설 수 추이
도표 야영장 시설 종류별 구성비
도표 도도부현별 캠핑장 수
도표 시설 종류 설치자별 시설 수(2021년도)
2) 캠퍼 동향
(1)오토캠핑 참가 인구
도표 오토캠핑 참가 인구 추이
(2)평균 연령
도표 캠퍼 연령별 구성비
도표 캠퍼의 평균 연령 추이
(3)연령층별
도표 캠퍼 연령층별 구성비 추이
3) 오토캠핑장 동향
도표 오토캠핑장 관리 및 운영 실태조사 개요
(1)시설 수
도표 오토캠핑장 시설 수
(2)개설년도
도표 캠핑장 개설 연도 구성비
(3)관리형태
도표 관리형태구성비
(4)지정관리제도
도표 지정관리자 제도의 도입 상황
(5)가동률
도표 평균 가동률
제2절 일본 아웃도어 시장의 동향
Ⅰ.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 (실매출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실매출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업종별 전년대비 추이 (실매출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업종별 구성비 추이(실매출기준)
Ⅱ.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규모
도표 일본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규모 추이(실매출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스타일별 전년대비 추이 (실매출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 구성비 추이(실매출 기준)
Ⅲ. 주요 기업 동향
Ⅳ. 주요 소매점 동향
1. 스포츠 양판점
도표 스포츠 양판점 아웃도어 사업 전개 일람
2) 전문점
도표 아웃도어 전문 업태로의 참여 사업자
3) 기타 (EC · 재사용)
V. 장래 예측
도표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 미래 예측(실매출 기준)
제2장 아웃도어 업종별 시장 동향
제1절 아웃도어 의류 시장
Ⅰ. 일본 출하 시장규모 (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의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의류 일본 출하 시장 아이템별 전년대비 추이
도표 아웃도어의류 일본 출하 시장 아이템별 구성비 추이
Ⅱ. 분야별 동향
1. 아웃도어 웨어
도표 아웃도어 웨어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웨어의 PFAS(불소 화합물) 프리 소재 일람
2. 아웃도어 슈즈
도표 아웃도어 슈즈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
3. 색 가방류
도표 색/백류 일본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색/백류 종류
제2절 아웃도어 도구 시장
Ⅰ. 일본 출하 시장규모 (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용구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용구 일본 출하 시장 아이템별 전년대비 추이
도표 아웃도어 용구 일본 출하 시장 아이템별 구성비 추이
Ⅱ. 분야별 동향
1. 등산 클라이밍 용품
도표 등산, 클라이밍 용품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후지산 등산 규제 내용 일람
도표 후지산 등산객 수 추이
도표 클라이밍의 종류
2. 텐트 타프류
도표 텐트 타프류 일본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텐트의 종류
도표 텐트 수입 추이
도표 텐트 수입처 국가별 비율
도표 텐트 소재별 비율 (2024 년: 수량 기준)
도표 면제품 텐트 수입량 추이
3. 침낭/간이침대류
도표 침낭/간이침대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캠핑카 보유 대수
도표 침낭 형태 종류
도표 안솜의 종류
도표 침낭 수입량 추이
도표 침낭 수입 평균단가
도표 침낭 수입처 국가별 비율
4. 조명기구
도표 조명기구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광량별 및 등산 스타일의 기준
5. 조리기구 · 식기류
도표 조리기구·식기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쿠커 소재별 비교표
6. 스토브·연료류
도표 스토브·연료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7. 테이블 체어류
도표 테이블 체어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8. 쿨러 저그류
도표 쿨러 저그류 일본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이스박스 단열재별 비교
도표 아웃도어 저그의 종류
도표 저그 종류에 대하여
제3절 아웃도어 시설 시장
Ⅰ.일본 시장규모
도표 아웃도어 시설 시장규모 추이
도표 캠핑장 예약 사이트 '낫푸' 예약 건수와 예약자 속성 구성비 추이
Ⅱ. 캠핑장 실태(캠핑장 설문조사)
1) 설문조사 개요
도표 야영장 앙케트 조사 개요
도표 앙케트 항목 일람
2.앙케트 회답 속성
(1)지역 분포
도표 지역별 구성비
(2) 개업 연수
도표 개업 연수 구성비
(3) 시설 분류
도표 시설 분류 구성비
(4) 관리 및 운영자 속성
도표 관리자 속성 구성비
(5) 관리(운영) 형태
도표 관리(운영)형태 구성비
(6) 총부지 면적
도표 총부지 면적 구성비
(7) 연간 이용인원 규모
도표 연간 이용인원 규모별(2023년도 실적)
(8) 총매출규모
도표 총매출 규모별(2023년도 실적)
3. 캠핑장 운영 실태(앙케트 상세 결과)
(1) 캠핑장 종류
도표 캠핑장 종류
(2) 시설 규모
1) 사이트 수
도표 캠핑장 종류별 사이트 수
2) 수용인원
도표 캠핑장 종류별 수용인원
(3)총 매출액
도표 총 매출액 추이
(4) 연간 이용 인원
도표 연간 이용인원 추이
(5) 캠핑장 이용목적
1) 이용목적별 이용자 구성비
도표 이용목적별 이용자 구성비(2023년도)
2) 이용목적별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도표 이용목적별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6) 아웃도어 서비스
1) 서비스별 매출액
도표 서비스별 매출액(2023년도)
2) 서비스별 매출액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도표 서비스별 매출액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7) 평균 이용 요금
도표 야영장별 이용요금 가격대
(8) 기본 설비
도표 기본 설비
(9) 시설의 특징·강점
도표 시설의 특징·강점
(10) 주요 고객층
도표 주요 고객층
(11) 고객 거주지
도표 고객 거주지별
(12) 과제/문제점
도표 과제/문제점
도표 응답 구성비 비교(2023년 조사~2025년 조사)
(13) 향후 방침
도표 향후 방침
(14) 주목하는 키워드
도표 주목하는 키워드
도표 응답 구성비 비교(2023년 조사~2025년 조사)
4. 캠핑장 마케팅 실시 상황(앙케트 상세 결과)
(1) 마케팅 실시 상황
도표 마케팅 실시 상황
(2) 마케팅 실시 내용
도표 마케팅 실시 내용
(3) 마케팅 실시 빈도
도표 마케팅 실시 빈도
(4) 예약방법
도표 예약방법
(5) 모객/판촉 매체
도표 모객/판촉 매체
5. 캠핑장 운영 현황 및 사업 방침(앙케트 상세 결과)
(1) 운영 방침에 대해서
도표 캠핑장 운영방침
(2) 향후 투자에 관하여
1) 투자 예정
도표 투자 예정 응답 구성비
2) '투자 예정이 있는 시설'의 투자 내용
도표 투자 예정이 있는 시설의 투자 내용
3) 신설/리노베이션 예정 설비
도표 투자 예정이 있는 시설의 투자 예정 설비
4) '투자예정 없는 시설'이 투자를 하지 않는 이유
도표 투자 예정이 없는 시설이 투자를 하지 않는 이유
(3) 장기적으로 실현하고 싶은 것이나 관심도가 높은 사항※실현성은 불문
도표 장래에 실현하고 싶은 것이나 관심도가 높은 사항
제4절 아웃도어 렌탈 시장
Ⅰ. 시장규모
1) 아웃도어 용품 대여 시장
도표 아웃도어 용품(등산용품+캠핑용품)대여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2) 등산용품 대여 시장
도표 등산용품 렌탈 시장규모 추이
3. 캠핑용품 대여 시장
도표 캠핑용품 렌탈 시장규모 추이(아웃도어 시설+렌탈 사업자)
Ⅱ. 고객동향
도표 음악 축제 동원 수 추이
Ⅲ. 사업자 동향
1. 등산용품 대여 사업자
도표 주요 등산용품 대여 사업자 목록
2. 캠핑용품 대여 사업자
도표 캠핑용품 대여 사업자 분류
도표 주요 캠핑용품 대여 사업자 목록
도표 기타 캠핑용품 대여 사업자 목록
Ⅳ. 앞으로의 전망
도표 어드벤처 투어리즘이란
제3장 주요 사업자의 실태
제1절 기업·브랜드 데이터
주식회사 아스크
Goal Zero
INSTA360
아메아스포츠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얼라이텐트
RIPEN
PaaGoWorks
주식회사 이스카
이스카
주식회사 ANF
칼리머인터내셔널 주식회사
karrimor
주식회사 카라반
캠펄재팬 주식회사
ogawa
주식회사 그린라이프
GREENLIFE
주식회사 골드윈
주식회사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재팬
주식회사 시나노
SINANO
주식회사 신코시웍스
주식회사 스노우피크
주식회사 팀코
뉴웰브런즈재팬 합동회사
Coleman
펄금속 주식회사
CAPTAIN STAG
파타고니아 인터내셔널 잉크 일본 지사
주식회사 빅윙
마무트스포츠그룹재팬 주식회사
MAMMUT
마루베니컨슈머브랜즈 주식회사
미야코스포츠 주식회사
MEINDL
VAUDE
밀레마운틴그룹재팬 주식회사
MILLET
주식회사 몽벨
몽벨
주식회사 야마젠
주식회사 랜드웰
CHUMS
주식회사 워크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