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파친코홀 광고 선전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0000
발간일
2025/08/29
체재
A4 / 16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169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파친코홀의 광고선전은 디지털화가 진행되지만, 풍속영엽법의 규제 대상이 되기 때문에 「할 수 없는 것」도 많아, 다른 산업에는 없는 독특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최근에는 내점 이벤트가 성행하고 있다.

이러한 파친코홀의 광고선전 트렌드의 변화나 시장규모에 대해서 홀 경영기업과 광고대리점을 취재해 실태를 알아본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파친코홀 광고선전의 구조 및 동향을 파악하고, 각 매체의 시장성과 각 홀 경영기업의 동향 및 전망 등을 밝힘으로써 향후 사업전개의 지침이 되는 마케팅 기초자료를 제공한다.

• 조사대상: 파친코홀, 홀 경영기업, 광고대행사, 업계단체

광고선전 시장의 정의: 파친코홀, 홀 경영기업이 실시하는 모든 광고선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시장규모에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도입과 같은 광고선전에 드는 설비기기 도입비용은 포함하지 않는다.

• 조사방법: 연구원의 대면취재, 메일·전화취재, 설문조사, 문헌조사

• 조사기간: 2025년 6월~2025년 8월

설문조사는 2022년 8월, 2023년 8월, 2024년 8월에 실시

• 기획·조사담 :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마케팅유닛 스포츠&레저그룹

◆자료 포인트

• 2027년까지의 파친코홀 광고선전 시장규모 예측

속성별(설치대수, 점포 규모, 지역) 시장규모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 관해서는 광고매체별(신문 전단지·DM, 온라인 광고, 점내 장식, 내점 이벤트·내점 취재, 기타)의 시장규모를 게재

• 파친코홀의 점포당·대당 광고선전비 게재

2022년부터 2024년의 추이 게재. 속성별(설치대수, 점포 규모, 지역) 데이터 게재. 자신의 광고선전비와 비교할 수 있다.

• 상세한 분야별 동향 및 실태를 게재

생성AI의 이용·활용 상황과 SNS 전략 외, 디스플레이 광고, LINE 광고와 같은 보다 상세한 매체별 이용 동향에 대해 게재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1. 조사 요령·조사 포인트

조사 요령

1-1. 조사 포인트

2. 파친코홀의 수적 규모

2-1. 전체 시장 추이

  2-1-1. 조사개요

  2-1-2. 파친코홀 경영기업 수 추이

  2-1-3. 기업 그룹수 와 산하 기업 수

  2-1-4. 파친코 홀 수

  2-1-5. 유기기 대수

2-2. 파친코홀의 질적 변화

  2-2-1. 그룹사의 점포 수 규모

  2-2-2. 평균 유기대수

  2-2-3. 파치슬로 설치비율

  2-2-4. 유기기 대수의 분포 상황

  2-2-5. 파친코 전문점, 파친코슬로 전문점

  2-2-6. 도도부현별 파치슬로 영업 상황

2-3. 신규 오픈 매장

  2-3-1. 신규 오픈 매장 추이

2-4. 대형 홀 경영기업 동향

  2-4-1. 홀 경영기업 점포 수 순위

  2-4-2. 홀 경영기업 보유대수 랭킹 베스트 100

  2-4-3. 대형 홀 경영기업의 점포 전략

2-5. 장래 예측

  2-5-1. 기업 그룹 수의 장래 예측

  2-5-2. 파친코 홀 수의 장래 예측

  2-5-3. 유기기 대수의 장래 예측

3. 법규제와 컴플라이언스

3-1. 풍속영업 등의 규제 및 업무의 적정화 등에 관한 법률에서의 광고선전 취급

  3-1-1. 풍속영업법에서의 양정(量定) 구분

  3-1-2. 풍속영업에서의 광고선전규제 위반의 위치

  3-1-3. 광고규제 위반의 양정(量定)과 4호 영업에서의 행정처분 상황

3-2.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3-2-1.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책정 경위

  3-2-2.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내용

  3-2-3.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제3판의 변경 사항

  3-2-4.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책정 후의 상황

3-3. 업계단체의 광고선전 적정화를 위한 노력

  3-3-1.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위반에 관한 정보제공체제

  3-3-2. 광고대행사의 광고선전 적정화 노력

4. 파친코 홀 광고선전 시장규모

4-1. 시장규모 산출방법

4-2. 파친코 홀 광고선전 시장규모

  4-2-1. 전체 시장규모

  4-2-2. 속성별 대당 월 광고선전비

  4-2-3. 속성별 점포당 월 광고선전비

4-3.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4-3-1. 2024년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4-3-2. 속성별 2024년 매체별 구성비

4-4. 카테고리별 광고선전비 증감 의향

5. 파친코 홀 광고선전 시장의 실태와 동향

5-1. 파친코 홀 광고선전

  5-1-1. 광고선전비의 책정·출고의 의사결정 프로세스

  5-1-2.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제3판에 대한 소감

  5-1-3. 거래처 선정기준

  5-1-4. 기존 매체와 온라인 매체의 위치

  5-1-5. SNS 전략

  5-1-6. 주목하고 있는 웹 광고

  5-1-7. 생성AI의 활용 실태

  5-1-8. 광고선전 관련 업무의 내제화 상황

  5-1-9. 광고선전의 효과 측정

  5-1-10. 파친코 홀의 광고선전에 대한 과제

5-2. 매체별 이용상황 실태

  5-2-1. 접이식 전단지

  5-2-2. 포스팅 회원용 DM

  5-2-3. OOH(옥외광고, 교통광고)

  5-2-4. 텔레비전 CM·라디오 CM

  5-2-5. 파친코용 포털사이트 랜딩 페이지

  5-2-6. 리스팅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5-2-7. LINE 광고·SNS 광고

  5-2-8. LINE 공식계정

  5-2-9. MEO 대책

  5-2-10. 점내 장식 및 POP

  5-2-11. 내점 이벤트 및 내점 취재

  5-2-12. 경품행사

  5-2-13. 이동점포 이벤트

6. 개표

7. 참고자료

7-1. 「파친코 영업에서의 광고 및 선전의 취급에 관하여(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