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파친코홀 광고 선전 시장(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파친코홀의 광고선전은 디지털화가 진행되지만, 풍속영엽법의 규제 대상이 되기 때문에 「할 수 없는 것」도 많아, 다른 산업에는 없는 독특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최근에는 내점 이벤트가 성행하고 있다.
이러한 파친코홀의 광고선전 트렌드의 변화나 시장규모에 대해서 홀 경영기업과 광고대리점을 취재해 실태를 알아본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파친코홀 광고선전의 구조 및 동향을 파악하고, 각 매체의 시장성과 각 홀 경영기업의 동향 및 전망 등을 밝힘으로써 향후 사업전개의 지침이 되는 마케팅 기초자료를 제공한다.
• 조사대상: 파친코홀, 홀 경영기업, 광고대행사, 업계단체
광고선전 시장의 정의: 파친코홀, 홀 경영기업이 실시하는 모든 광고선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시장규모에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도입과 같은 광고선전에 드는 설비기기 도입비용은 포함하지 않는다.
• 조사방법: 연구원의 대면취재, 메일·전화취재, 설문조사, 문헌조사
• 조사기간: 2025년 6월~2025년 8월
설문조사는 2022년 8월, 2023년 8월, 2024년 8월에 실시
• 기획·조사담 :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마케팅유닛 스포츠&레저그룹
◆자료 포인트
• 2027년까지의 파친코홀 광고선전 시장규모 예측
속성별(설치대수, 점포 규모, 지역) 시장규모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 관해서는 광고매체별(신문 전단지·DM, 온라인 광고, 점내 장식, 내점 이벤트·내점 취재, 기타)의 시장규모를 게재
• 파친코홀의 점포당·대당 광고선전비 게재
2022년부터 2024년의 추이 게재. 속성별(설치대수, 점포 규모, 지역) 데이터 게재. 자신의 광고선전비와 비교할 수 있다.
• 상세한 분야별 동향 및 실태를 게재
생성AI의 이용·활용 상황과 SNS 전략 외, 디스플레이 광고, LINE 광고와 같은 보다 상세한 매체별 이용 동향에 대해 게재
◆리서치 내용
1. 조사 요령·조사 포인트
조사 요령
1-1. 조사 포인트
2. 파친코홀의 수적 규모
2-1. 전체 시장 추이
2-1-1. 조사개요
2-1-2. 파친코홀 경영기업 수 추이
2-1-3. 기업 그룹수 와 산하 기업 수
2-1-4. 파친코 홀 수
2-1-5. 유기기 대수
2-2. 파친코홀의 질적 변화
2-2-1. 그룹사의 점포 수 규모
2-2-2. 평균 유기대수
2-2-3. 파치슬로 설치비율
2-2-4. 유기기 대수의 분포 상황
2-2-5. 파친코 전문점, 파친코슬로 전문점
2-2-6. 도도부현별 파치슬로 영업 상황
2-3. 신규 오픈 매장
2-3-1. 신규 오픈 매장 추이
2-4. 대형 홀 경영기업 동향
2-4-1. 홀 경영기업 점포 수 순위
2-4-2. 홀 경영기업 보유대수 랭킹 베스트 100
2-4-3. 대형 홀 경영기업의 점포 전략
2-5. 장래 예측
2-5-1. 기업 그룹 수의 장래 예측
2-5-2. 파친코 홀 수의 장래 예측
2-5-3. 유기기 대수의 장래 예측
3. 법규제와 컴플라이언스
3-1. 풍속영업 등의 규제 및 업무의 적정화 등에 관한 법률에서의 광고선전 취급
3-1-1. 풍속영업법에서의 양정(量定) 구분
3-1-2. 풍속영업에서의 광고선전규제 위반의 위치
3-1-3. 광고규제 위반의 양정(量定)과 4호 영업에서의 행정처분 상황
3-2.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3-2-1.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책정 경위
3-2-2.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내용
3-2-3.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제3판의 변경 사항
3-2-4.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책정 후의 상황
3-3. 업계단체의 광고선전 적정화를 위한 노력
3-3-1.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위반에 관한 정보제공체제
3-3-2. 광고대행사의 광고선전 적정화 노력
4. 파친코 홀 광고선전 시장규모
4-1. 시장규모 산출방법
4-2. 파친코 홀 광고선전 시장규모
4-2-1. 전체 시장규모
4-2-2. 속성별 대당 월 광고선전비
4-2-3. 속성별 점포당 월 광고선전비
4-3.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4-3-1. 2024년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4-3-2. 속성별 2024년 매체별 구성비
4-4. 카테고리별 광고선전비 증감 의향
5. 파친코 홀 광고선전 시장의 실태와 동향
5-1. 파친코 홀 광고선전
5-1-1. 광고선전비의 책정·출고의 의사결정 프로세스
5-1-2. 광고선전 가이드라인 제3판에 대한 소감
5-1-3. 거래처 선정기준
5-1-4. 기존 매체와 온라인 매체의 위치
5-1-5. SNS 전략
5-1-6. 주목하고 있는 웹 광고
5-1-7. 생성AI의 활용 실태
5-1-8. 광고선전 관련 업무의 내제화 상황
5-1-9. 광고선전의 효과 측정
5-1-10. 파친코 홀의 광고선전에 대한 과제
5-2. 매체별 이용상황 실태
5-2-1. 접이식 전단지
5-2-2. 포스팅 회원용 DM
5-2-3. OOH(옥외광고, 교통광고)
5-2-4. 텔레비전 CM·라디오 CM
5-2-5. 파친코용 포털사이트 랜딩 페이지
5-2-6. 리스팅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5-2-7. LINE 광고·SNS 광고
5-2-8. LINE 공식계정
5-2-9. MEO 대책
5-2-10. 점내 장식 및 POP
5-2-11. 내점 이벤트 및 내점 취재
5-2-12. 경품행사
5-2-13. 이동점포 이벤트
6. 개표
7. 참고자료
7-1. 「파친코 영업에서의 광고 및 선전의 취급에 관하여(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