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수입 시장 & 브랜드 연감(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코로나 사태 이후 경이로운 기세로 확장을 거듭한 명품 브랜드 시장은 최근 들어 흐름이 바뀌고 있다.
트럼프 관세로 시작된 세계경제의 혼란과 환율 동향이 수입 브랜드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소비의 양극화가 진행되는 일본시장에서 패션 관련 고가 제품 시장이 확대해 온 배경 및 구조를 잘 파악해, 과제와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자세히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 국내에서의 수입 브랜드 시장 및 각 브랜드의 실태·동향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수입 브랜드 시장의 방향성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본 서에서 취급하는 수입 브랜드는 의류, 패션잡화품, 시계, 쥬얼리, 크리스탈 제품·도자기, 아이웨어, 필기구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로 유럽, 미국에서의 수입품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조사대상: 일본 국내에서 전개되는 의류, 패션잡화품, 시계, 쥬얼리, 크리스탈 제품·도자기, 아이웨어, 필기구의 수입 브랜드(주로 유럽, 미국에서의 수입품)를 대상으로 해, 각 브랜드의 전개 기업 및 유력 소매 기업에 대한 조사를 실시.
조사대상기업 163개사
조사브랜드 수 253개 브랜드
조사방법:
①당사 연구원에 의한 면접 취재, 전화 취재
②공적 데이터 수집 등의 문헌 조사
조사·편집기간: 2025년 5월~2025년 8월
기획·제작: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마케팅 유닛 브랜딩&이노베이션서비스 그룹 '2025년판 수입시장&브랜드 연감' 프로젝트팀
◆자료 포인트
• 시장 트렌드를 읽어내는 정보가 가득
·일본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분석.
·취재 조사로만 가능한 정보를 독자 입수, 그 정보에 근거해 시장 분석 및 향후 예측!
• 주목/화제의 브랜드 정보 충실!
·게재 수는 유력 브랜드부터 화제의 브랜드까지 약 250 브랜드 예정!
·각 브랜드의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 전회판과의 차이
·24년 시장규모와 시장 재검토
·25년 시장규모 예측과 향후 동향
·인바운드 버블의 실태!
·시장의 이변 요인과 향후 동향
·백 투 로컬의 열쇠
제1장 수입 시장 전체 동향
1.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①전체 동향
②아이템별 시장 동향
③2025년 시장 예측
2. 시장 토픽스(수입 시장을 둘러싼 환경)
①환율 동향
②주가 동향
③업종·업태별 판매동향
④부유층 동향
⑤인바운드 동향
⑥주목 시장 동향(향수 시장)
3. 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①전체 동향
②브랜드 전략 동향
③유력 수입 브랜드 총매출액 순위(2024년 기준)
4. 채널 동향
①전체 동향
②백화점
③로드숍
④상업 시설
⑤아울렛 몰
⑥셀렉트 숍
⑦EC
⑧기타 판로(공항상업시설/면세점)
제2장 아이템별 수입 시장 동향
1. 수입 여성복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2. 수입 남성복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3. 수입 어린이·유아복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4. 수입 백/가죽 소품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5. 수입 신발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6. 수입 시계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7. 수입 주얼리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8. 수입 크리스탈 제품·도자기 시장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9. 기타시장(아이웨어, 넥타이, 스카프, 숄, 손수건류, 필기구)
제3장 수입 브랜드 개표
브랜드 개표에 대한 유의점
≪게재 기업 일람≫
A.P.C 외 252사
(상세 브랜드는 2025年版 インポートマーケット&ブランド年鑑 참조)
제4장 수입 브랜드 전개 기업 정보 일람
≪게재 기업 일람≫
A.P.C. Japan 외 162사
(상세 브랜드는 2025年版 インポートマーケット&ブランド年鑑 참조)
제5장 주요국 아이템별 수입금액 수량실적표(2019~2024년)
2019~2024년 아이템별 수입금액 및 수량 실적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