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2025년판 식품 배달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0700
발간일
2025/09/30
체재
A4 / 30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約300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자료 포인트

【전회판과의 차이】

·제1장 '냉동 도시락·반찬 시장'에 B2B 동향 추가!

·제III장을 외식·즉석조리식품(반찬)·급식 업계의 배달 서비스 동향으로 변경!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 게재예정 내용

 

제Ⅰ장 식품택배시장의 토픽스

 

1) 냉동도시락 반찬 관련 시장

  (1)상품 개요

  (2)진입기업 동향

  (3)B2B(고령자 시설)의 수요동향(설문조사)

  (4)현상의 과제·문제점

  (5)상품 전략과 향후 방향성(시장 규모 예측)

2) 밀키트 시장

  (1)상품 개요

  (2)진입기업 동향

  (3)현상의 과제·문제점

  (4) 상품 전략과 향후 방향성(시장 규모 예측)

3. 음식배달 서비스 (플랫폼 & 퀵커머스) 관련 시장

  (1)플랫폼 사업자 개요

  (2)퀵 커머스(다크스토어) 사업자 개요

  (3)운영상의 과제·문제점

  (4) 음식 배달 서비스 사업의 향후 방향성

 

제Ⅱ장 시장의 현상 분석과 전망

 

1) 식품택배총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2)분야별 시장 구성비(2024년도)

  (3)향후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2) 재택배식 서비스 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3) 식재료(반찬) 택배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4) 택배피자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①출점 시책

    ②점포운영

    ③판매 촉진 활동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5. 택배 초밥 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①출점 시책

    ②점포운영

    ③판매 촉진 활동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6. 외식체인 패스트푸드 택배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①출점 시책

    ②점포운영

    ③판매 촉진 활동

    ④택배 체제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7. 우유택배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①상품 시책

    ②판매 촉진 활동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8) 생협시장

  (1)시장 동향

  (2)주요 생협의 개별배사업의 대처 동향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개별시장 단위 생협별시장 구성비(2023년도)

  (5)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향후 시장 전망

  (7)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9. 인터넷 슈퍼시장

  (1)시장 동향

  (2)진입기업 동향

  (3)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4) 참가 기업 점유율(2024년도)

  (5)주요 기업의 인터넷 슈퍼 서비스 비교 일람

  (6)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7)향후 시장 전망

  (8)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제III장 외식·즉석조리식품(반찬)·급식업계의 딜리버리 서비스(택배사업) 동향

 

■전국의 외식·즉석조리식품(반찬)·급식업자(약 80개사 ※딜리버리 전업 제외)를 대상으로 텔레마케팅 조사 실시 예정

 

제Ⅳ장 주목기업의 개별 실태(25~30개사 예정)

 

<재택배식·식자재(반찬)택배>

□ウェルネスダイニング

□SL Creations

□シニアライフクリエイト

□ショクブン

□シルバーライフ

□全国農業協同組合連合会(JA)

□タイヘイ

□ニューアクション

□ファミリーネットワークシステムズ

□メディカルフーズ

□ヨシケイ開発

□レパスト

□ワタミ

 

<택배피자 택배 초밥 외식체인 패스트푸드택배>

□アークランドサービスホールディングス

□サンライズサービス

□すかいらーくホールディングス

□ストロベリーコーンズ

□TGAL

□デルソーレ

□日本KFCホールディングス

□日本マクドナルド

□ハークスレイ

□ハマサキ・ホールディング

□ピーシーエス

□フォーシーズ

□プレナス

□ライドオン・エクスプレス

 

<우유택배>

□明治

□森永乳業

□雪印メグミルク

 

<생협·인터넷 슈퍼>

□イオンリテール

□オイシックス・ラ・大地

□OniGO

□オルター

□コープデリ生活協同組合連合会

□西友

□ダイエー

□髙島屋

□東都生活協同組合

□パルシステム生活協同組合連合会

□阪急キッチンエール関西

□ビオ・マーケット

□ポランオーガニックフーズデリバリ

□マックスバリュ東海

□三越伊勢丹ホールディングス

□Mesh

□生活協同組合ユーコープ

□ライフコーポレーション

□楽天マート

 

<식품 택배 관련 서비스>

□アースみらい総研

□Wolt

□Uber Eats Japan

□ぐるなび

□ゴーストレストラン研究所

□スターフェスティバル

□T&T

□出前館

□menu 등

 

제V장 업계별 주요 참가 기업 및 단체 일람

 

□ 재택배식 서비스·식자재(반찬) 택배

□택배 피자 ·택배 초밥 · 외식 체인 · 패스트푸드 택배

□ 우유 택배

□생협·인터넷 슈퍼

□ 식품 택배 관련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