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 2025 쿨재팬 마켓/오타쿠 시장의 철저 분석 ~시장분석편~(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자료 포인트
ㆍ 열정적인 소비 경향이 있는 「오타쿠」를 대상으로 한 산업을 자체 조사한 시장 보고서
·2024~2025년도 「오타쿠」 관련 분야 20개 시장 동향 해설
각 시장의 업계 구조, 시장규모 추이, 주요 사업자 동향, 사용자 동향, 향후 전망 등을 게재
※ 20개 시장의 각 분야는 다음 페이지에 기재
• 「오타쿠」 산업 관련 사업자 사례연구 게재
·각 시장을 형성하는 유력 사업자 60개사 정도의 사례연구를 조사
→ 각 사업자의 기업 개요, 실적 추이, 사업(상품·서비스) 개요, 사업 전략, 주요 신제품 리스트, 향후 전망 등을 게재
·각 시장의 관련 사업자 130개사 정도의 사업자 데이터를 조사
→ 각 사업자의 기업 개요, 실적 추이, 관련 사업(상품·서비스) 개요 등을 게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오타쿠」 관련 시장 분야 증가
→신규로 「VTuber 시장」 추가, 「오타쿠」 관련 시장을 총 20개 분야로 확대
·사업자 사례연구 증가
→유력 사업자(상세 리포트)는 53개에서 60개 정도, 관련 사업자(간이 리포트)는 123개에서 130개 정도로 증가
리서치 내용
※게재 예정 내용, 발간 예정일 등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재예정 내용
제1장 총론
1. '쿨재팬/오타쿠 시장' 전체 동향 <표>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 '쿨재팬/오타쿠 시장' 분야별 개황 <표> 분야별 시장동향 개황
3. 일본에서의 '오타쿠' 실태 <그림> 소비자조사 결과 해설
제2장 분야별 시장 해설
1. 애니메이션 시장
2. 만화 시장
3. 라이트노벨 시장
4. 동인지 시장
5. 스마트폰 게임 시장
6. 인디 게임 시장
7. 프라모델 시장
8. 피규어 시장
9. 달러 시장
10. 철도모형 시장
11. 토이건 시장
12. 서바이벌 게임 시장
13. 아이돌 시장
14. 프로레슬링 시장
15. 코스프레 의상 시장
16. 메이드 콘셉트 카페, 코스프레 관련 서비스 시장
17. 음성 합성
18. VTuber 시장
19. 2.5차원 뮤지컬 시장
20. 보이즈러브 시장
<게재 내용>
시장 정의, 시장 구조, 시장 동향, 시장규모 추이, 주요 사업자 동향, 사용자 동향, 업계 토픽스
제3장 유력 사업자의 실태(사례연구)
제4장 오타쿠 비즈니스 관련 사업자 데이터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