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2500
발간일
2025/10/29
체재
A4 / 43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3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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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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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을 조사대상으로 하여, 참가 메이커를 중심으로 시장 전략을 조사·분석 일본국내에서의 시 규모 및 시장현황 파악, 향후의 전망 등을 정리한 마케팅 리포트!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의 제품 동향과 참여 메이커의 시장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지역: 일본

조사대상처: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시장 참여 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에 의한 직접 면담(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5년 8월~2025년 10월

조사기획·제작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마케팅유닛 라이프스타일&뷰티그룹

 

◆자료 포인트

【본 자료의 특징】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의 2020~2024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유통경로별 시장규모 게재

·2022~2024년도 메이커 점유율 산출

·자연화 화장품 시장·유기농 화장품 시장으로 나눈 시장규모 산출과 동향 분석

·주요 참가 메이커 브랜드 및 소매 기업, 원료·수탁 제조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

·일본 시장에 참가하는 주요 브랜드의 개요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브랜드 일람을 게재(전체 154개 브랜드)

【전회판과의 차이】

·총 화장품 시장의 향수 시장 동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소매 동향 확충

·일본국내 주요 브랜드 목록 정밀조사 및 확충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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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제Ⅰ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시장개황과 조사대상 범위

2. 주요참여 브랜드 유형

3. 주요 인정기준

4. 일본의 업계 가이드라인 제정 및 일본 최초의 '내추럴 코스메틱 인증 제도'

5. 일반사단법인 일본오가닉코스메협회 설립

6.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연표

7.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총시장

  2) 화장품 총시장에서의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위상

  3) 제품 카테고리별

  4) 컨셉별

  5)유통 루트별

8.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구성비(2024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컨셉별

  3) 유통경로별

9.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제조사 점유율

  1) 총시장 (2024년도)

  2) 총 시장점유율 일람(2022~2024년도 상위 25개사)

10. 참여 브랜드 전략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 유력 브랜드 매장 수 (2024년 / 2025년)

  4) 프로모션 전략

11. 자연주의 및 유기농 화장품 소매 동향

  1) 백화점

  2) 세미 셀프 업태

    ①이세탄 미러 메이크업&코스메틱스

    ②후르츠 개더링

    ③어뮤즈 보테

    ④앳코스메틱 스토어

  3)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전문점

    (1)매쉬뷰티랩 '코스메틱키친' '비플'

    (2)SLJ '오가닉 마켓'

    (3)Creations Japan ‘그린 코스메틱 가든’

12.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향후 시장 전망과 과제

13.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총시장

  2) 컨셉별

14. 총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1) 2024년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대비 85.5%인 5,201억 엔으로 3년 연속 감소

  2) 수출금액 신장률 상위는 중국·베트남·필리핀·싱가포르·인도네시아

  3) 2024년 화장품 수입액 1위 한국 약 1,342억엔, 2위 프랑스 1,000억엔 돌파

  4) 일본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역사와 현황, 대형소매업 및 종합상사의 보급을 지원

  5) 한국 화장품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는 한국 정부의 전략

  6) NEXT 한국 화장품으로 주목받는 아시아 화장품 동향

  7) 총 화장품 시장의 향수 시장 동향

 

제Ⅱ장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 개황

2. 자연화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총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3) 유통경로별

3. 자연화 화장품 시장구성비 (2024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유통경로별

4. 자연주의 화장품 업체 점유율

  1) 총시장 (2024년도)

  2) 총 시장점유율 일람(2022~2024년도 상위 14개사)

5. 참여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채널전략

    □ 유력 브랜드 매장 수 (2024년 / 2025년)

  4) 프로모션 전략

6.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제III장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동향 분석

 

1. 유기농 화장품 시장개황

2. 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총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3) 유통경로별

3. 유기농 화장품 시장 구성비(2024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유통경로별

4. 유기농화 장품 메이커 점유율

  1) 총시장 (2024년도)

  2) 총 시장점유율 일람(2022~2024년도 상위 11개사)

5. 참여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 유력 브랜드 매장 수 (2024년 / 2025년)

  4) 프로모션 전략

6. 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제Ⅳ장 유력 참가 메이커의 전략 분석

 

1. 제품 브랜드 전략

2. 유통경로와 과제·대책

3. 광고판촉방법

4. 향후 마케팅 전략

 

제Ⅴ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 시장·수탁 제조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시장

  1) 화장품 원료시장 개황

  2) 참여기업 동향

    (1)일본국내 원료 업체

    (2)외국계 원료 업체

    (3)원료 딜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2.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수탁 제조시장

  1) 화장품 수탁제조시장의 현황

  2) 화장품 수탁제조기업의 전략분석과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수탁제조 참여기업 동향

 

제Ⅵ장 유력 참가 기업의 사례연구(26사)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편> (17개사)

 

주식회사 I-ne

~2025년 9월 BOTANIST에서 새로운 라인 'BOTANIST SANTAL(상탈)'을 발매~

 

주식회사 ACRO

~2025년 8월, 향수 '에센셜센츠'를 리뉴얼~

 

알펜로제 주식회사

~'아로마 리바이타'에서 '라 카스타' 최초의 의약외품·약용 발모제가 탄생~

 

주식회사 사봉 재팬

~2025년 5월 베스트셀러 아이템 '페이스 폴리셔'를 리뉴얼~

 

더바디샵 재팬 주식회사

~35주년 기념 복각제품 설문조사 1위 '스파오브더월드' 출시~

 

줄리크 재팬 주식회사

~'리트릿'을 키워드로 호텔 및 시설과 협업한 체험형 프로듀싱룸 제공~

 

주식회사 존마스터 오가닉그룹

~브랜드 최초의 의약외품 두피 케어 '약용 헤어 그로스 에센스'를 발매~

 

주식회사 Shiro

~2025년 4월 성수에 노면점 'SHIRO Seongsu' 오픈~

 

주식회사 Sirok

~'Norganic Basic 수딩 클렌징 젤'이 다수의 어워드 수상~

 

주식회사 세이카쓰노키

~2025년 9월부터 창업 70주년 프로젝트를 시작~

 

주식회사 닐스야드 레미디스

~'후란킨센스'에서 고기능 오일 클렌징을 출시~

 

주식회사 하우스 오브 로제

~'맨살 닦기'에 초점을 맞추어 스킨케어 판매를 더욱 강화한다~

 

주식회사 마크스앤웹

~2025년 10월, '모이스처 허벌워터' 등 고보습 페이스케어 리뉴얼~

 

Melvita JAPON 주식회사

~2025년 4월 식물 유래 레티놀 대체 성분이 함유된 에이징 케어 라인 출시~

 

러시 재팬 합동회사

~'LUSH SPA 신주쿠점'에, 일본 최초의 '래쉬 헤어 랩'을 전개~

 

라린 재팬 주식회사

~2025년 5월 기능성 프리미엄 라인 Mineral.(미네랄) 출시~

 

Loccitane JAPON 주식회사

~2025년 10월, 신 향수 컬렉션 'ART OF SCENT'를 발매~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시장 주목 브랜드 편>(3사)

 

주식회사 KOKOBUY

~리브랜딩을 통해 Z세대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넓어지는 멀티밤의 파이어니어 [product]~

 

일본 로레알 주식회사

~2025년 1월, '킬스 울트라페이셜'라인에서

'킬스 바디 크림 UFC'가 출시 'KIEHL'S SINCE 1851'~

 

주식회사 Be

~국산 유기농 브랜드 'Be'를 론칭 2025년 4월 스킨케어와 이너케어를 리뉴얼~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원료 기업편> (2사)

 

Ichimaru PHARCOS 주식회사

~천연소재 수요확대를 배경으로 , 특징있는 부가가치 원료를 국내외에 확대판매~

 

오리자유화 주식회사

~기능성 식품용 원료 사업이 실적 확대를 견인, 할랄 인증 및 상표 등록 강화를 추진~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수탁제조기업편> (2개사)

 

주식회사 마나-코스메틱스

~OEM 사업은 고기능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수탁 호조~

 

주식회사 밀롯

~필리핀 ACCC는 라인 증설을 마치고 미일유럽 출하 체제를 정비~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소매기업편> (2개사)

 

주식회사 SLJ(오가닉마켓 )

~ 홈쇼핑 QVC 방영에 맞춰 브랜드 '고탄' 판매에 주력한다~

 

주식회사 매쉬뷰티랩

~셀프 디스커버리 프레그런스 브랜드 '셀프릴렉션' 론칭~

 

제Ⅶ장 주요 브랜드 일람(전체 154개 브랜드)

 

Earth Sense(어스 센스)

rms beauty(알엠에스뷰티)

Awake by tarte (어웨이크) 바이타르트)

AVEDA(아베다)

aono(아오노)

AQUA·AQUA (아쿠아 아쿠아)

athletia (아슬레티아)

anelia natural (아넬리아 내추럴)

APOCOS(아포코스)

amritara (암리타라)

ARGELAN(알젤란)

ARGITAL(알지탈)

THE AROMATHERAPY COMPANY (아로마테라피컴퍼니)

AROMEDICA (알로메디카)

ANTIANTI(앤티앤티)

INTIMEORGANIQUE (앤티무오가닉)

Antipodes(앤티포디스)

ANNE MARIE BORLIND (안네마리 볼린드)

YVES ROCHER(이브 로쉐)

Aesop(이솝)

wicot(위콧)

Villa Lodola (빌라 로돌라)

WOMAN essentials(우먼 에센셜즈)

WELINA (웰리나)

WELEDA (베레다)

uka(우카)

uruotte(우루오테)

URTEKRAM(울테크람)

FORGANICS (에페 오가닉)

ethique (에티크)

ETVOS (에토보스)

ennic(에닉)

N by ONLY MINERALS(エヌ 바이온리미네랄)

EVOLVE (에볼브)

MiMC (엠아이엠씨)

erbaviva (에루바비바)

elecuir(엘레퀴르)

The organic Pharmacy (오가닉 파마시)

organic BOTANICS (오가닉 보타닉스)

OSAJI (오사지)

OFFICINE UNIVERSELLE BULY (오피신 유니베르셀 불리)

Optimistic(옵티미스틱)

L'ORACLE (오라클)

ALLNA ORGANIC(오르나 오가닉)

카미츠렌(花密恋)

Gamila Secret (가밀라 시크릿)

Kiehles(키엘)

QUADRIFOGLIO(쿼드리폴리오)

Le Couvent des Minimes (쿠본 드 미님)

QUON(쿠온)

CLARINS (클라란스)

CLEANENCE(크린엔스)

clemence ORGANICS (클레멘스) 오가닉스)

QUATTRO BOTANICO (콰트로 보타니코)

COSKICHI (코스키치)

Cosme Kitchen HERBORISTERIE (코스메키친 엘보 리스테리아)

고토노츠바키(고토노츠바키)

THE PUBLIC ORGANIC (더 퍼블릭 오가닉)

THE PERFECT ANCHOR (더 퍼펙트 앵커)

product (더 프로덕트)

THE BODY SHOP (더바디샵)

SABON (사봉)

sara happ(사라합)

Sanders Perry (샌더스 페리)

SUNATURALS (썬내추럴즈)

Cigale Bio (시걸바오)

CICA NATURAL (시카 내추럴) 라인

SHIGETA (시게타)

LECHATEAU DU BOIS (샤토 뒤 부아)

Jurlique (줄리크)

giovanni(조반니)

죠지앙 라브르 (죠지앙 롤)

john masters organics(존마스터 오가닉)

SHIRO (시로)

Sinn Purete (신퓨르테)

simplicite(심플리시떼)

SNIDEL BEAUTY (스나이델 뷰티)

THREE(쓰리)

세이카쓰노키(생활의 나무)

Celvoke (셀보크)

소카모쿠카(화초목과)

SS by WHOMEE (소소 바이 후미)

sonett (소네트)

Diane Bonheur ORGANIC (다이암보눌 오가닉)

davines(다비네스)

DAMDAM

chanta charm(찬트아참)

DIPTYQUE(딥티크)

doorganic (두 오가닉)

do natural (두 내추럴)

to/one(톤)

Dr.Hauschka (닥터 하우슈카)

DR.TAFFI(닥터 태피)

DR. BRONNER (닥터 브로너)

trilogy(트릴로지)

NASEED (나시드)

naturaglacé(내추라그랏세)

NAPUR(나퓨르)

nahrin(나린)

NEAL'S YARD REMEDIES (닐스 야드 레머디스)

newscape (뉴스케이프)

NUXE(뉴크스)

Nu(누)

NEO NATURAL (네오 내추럴)

NEMOHAMO (네모하모)

NEROLILA(네롤리라)

Herbivore Botanicals (하비보어 보타니컬즈)

PERFECT POTION (퍼펙트 포션)

herbfarmacy(허브파마시)

HOUSE of ROSE (하우스 오브 로제)

PAX NATURON (팍스 내츄론)

HANAORGANIC(하나오가닉)

PA ÑPURI(팜퓨리)

Be(비)

biororganics(비올오가닉스)

BIOTURM(비오뜨룸)

hinalea(히나레아)

Pubicare organic (퓨비케어 오가닉)

FEMMUE (파뮤)

Frantsila(프란실라)

BRIEFING COSMETICS (브리핑 코스메틱스)

PRIMAVERA (프리마베라)

fleur de fatima (플뢰르 드 파티마)

FRENAV Anatural & organic (프레나바 내츄럴&오가닉)

Provida(프로비다)

babybuba (베이비부바)

BOTANIST(보타니스트)

Pororoca(뽀로로카)

MARKS & WEB (마크스앤웹)

MÁDARA(마다라)

MAMA BUTTER(마마 버터)

MammaBaby (엄마 베이비)

malie ORGANICS (마리에 오가닉스)

MARTINA GEBHARDT(마르티나 게프하르트)

Me Today (미투데이)

Mitea ORGANIC(미티아 오가닉)

mirari(밀라리)

m.m.m(무)

made of Organics (메이드 오브 오가닉스)

Melvita (멜비타)

YUMEDREAMING(유메드리민)

YON-KA(욘카)

La CASTA(라 카스타)

lavera(라벨라)

LUSH (래쉬)

Laline(라린)

리마내츄럴오가닉

reMio(레미오)

ROSE DEMARRAKECH (로즈 데 마라케시)

L'OCCITANE (록시땅)

LOGONA(로고나)

YSK(와이에스앤코)

Waphyto (와피토)

RUHAKU (루하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