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남성 소비자 조사편~(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3000
발간일
2025/08/19
체재
A4 / 21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17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본 조사는 미용의료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미용의료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미용의료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미용의료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대상 시장: 미용의료 시장

조사 대상처: 미용의료를 받아본 남자,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자

조사항목: 목차 참조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5년 7월~2025년 8월

조사기획·제작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라이프스타일&뷰티그룹

 

◆자료 포인트

• 자료 포인트

· 미용의료 경험자와 미용의료에 관심있는 20~50대 남성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 조사 실시 (20대 경험자 50명/30대 경험자 50명/40대 경험자 50명/50대 경험자 50명/20대 흥미층 50명/30대 흥미층 50명/40대 흥미층 50명/50대 흥미층 50명, 총 400명)

· 얼굴 17개소·신체 10개소를 대상으로 400명의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을 조사

· 경험자 이용상황 분석, '시설 선택 이유', '이용시술' 조사 분석

· 도입했으면 하는 ICT 관련 서비스를 조사

· 남성 미용 클리닉 29건의 지명도 및 이미지 조사

• 2024년판과의 차이

· 이용 상황에 물품(화장품, 서플리먼트, 의약품 등)을 추가

· DX화에 대한 AI(AI 문진 시스템, A I시뮬레이터, AI 피부진단) 관련 질문을 추가

· 미용의료를 받은(받고 싶은) 이유를 조사

· 미용의료 이용 시 참고한 정보원을 조사

· 미용의료를 이용한 시설의 불만·클레임·요망을 조사

· 미용의료 시설에서 향후 도입했으면 하는 서비스·시술을 조사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본론 남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조사

 

□ 조사개요

1. 미용의료 해보고 싶은 이유

2. 신경 쓰이는 부분 고치고 싶은 부분

  1)얼굴

  2)신체

3. 미용의료 이용상황

4. 시설을 선택할 때 참고한 정보원

5. 미용의료 시설 선택 이유

6. 미용의료 시술별 이용상황

  1)얼굴

  2)신체

  3)물품

7. 이용한 시설의 불만·클레임·요망

8.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은 이유

9. 미용의료를 이용한다고 가정한 경우의 시설 선택 기준

10. 시술에 대한 조건

  □전체분석: 받고 싶지 않은(시술하고 싶지 않은) 시술

  □전체분석: 시술에 거부감이 있는 시술 랭킹

  □전체분석: 무통이라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랭킹

  □전체분석: 안전하다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랭킹

  □전체분석: 이미지대로 된다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랭킹

  □전체분석: 저렴한 가격이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랭킹

  □전체분석: 가족·친구가 추천한다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랭킹

  1)얼굴: 쌍꺼풀(매몰법)

  2)얼굴: 쌍꺼풀(절개법)

  3)얼굴: 주름·늘어짐 제거(페이스 리프트)

  4)얼굴: 주름·늘어짐 제거(주사 등)

  5)얼굴: 기미·멍·점 제거

  6)얼굴: 여드름·여드름 자국

  7)얼굴: 코 성형

  8)얼굴: 피부

  9)얼굴: 턱·윤곽 수정

  10)얼굴: 식모

  11)얼굴: AGA(투약)

  12)얼굴: 수염 제모

  13)얼굴: 아트메이킹

  14)얼굴: 브로우 리프트

  15)얼굴: 귀 성형

  16)얼굴: 치아 성형

  17)얼굴: 입술 성형

  18)신체: 지방흡입

  19)신체: 다이어트·부분 다이어트(지방흡입 제외)

  20)신체: 피부

  21)신체: 탈모

  22)신체: 겨드랑이·다한증

  23)신체: 태닝(선탠)

  24)신체: 배꼽 성형

  25)신체: 남성 생식기 성형

  26)신체: 흉터 수정

  27)신체: 문신 제거

11. 미용의료에서 도입했으면 하는 ICT 관련 서비스

12. 미용의료 체인의 지명도

  1)지명도 일람

  2)Shonan Beauty Clinic

  3)amu-chuoh-clinic

  4)KYORITSU Cosmetic Surgery

  5)도쿄아오야마클리닉

  6)도쿄미용외과

  7)Takasu Clinic

  8)TCB

  9)Mods Clinic

  10)TA CLINIC

  11)시부야미용외과클리닉

  12)GORILLA CLINIC

  13)Eminal Clinic

  14)준오뷰티클리닉

  15)MEN’S RIZE

  16)REGINA CLINIC HOMME

  17)MEN’S BLANC CLINIC

  18)I-LANDTOWER CLINIC

  19)신와클리닉

  20)Nido clinic

  21)D CLINIC

  22)에키마에AGA클리닉

  23)AGA스킨클리닉

  24)DR.AGA CLINIC

  25)CLINIC FOR

  26)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27)Men’s Life Clinic

  28)MS CLINIC

  29)우에노클리닉

  30)MEN’S LUCIA CLINIC

13. 미용의료체인이미지

  1)Shonan Beauty Clinic

  2)amu-chuoh-clinic

  3)KYORITSU Cosmetic Surgery

  4)도쿄아오야마클리닉

  5)도쿄미용외과

  6)Takasu Clinic

  7)TCB

  8)Mods Clinic

  9)TA클리닉

  10)시부야미용외과클리닉

  11)GORILLA CLINIC

  12)Eminal Clinic

  13)준오뷰티클리닉

  14)남성리제

  15)REGINA CLINIC HOMME

  16)맨즈블랑클리닉

  17)I-LANDTOWER CLINIC

  18)신와클리닉

  19)Nido clinic

  20)D CLINIC

  21)에키마에AGA클리닉

  22)AGA스킨클리닉

  23)DR.AGA CLINIC

  24)CLINIC FOR

  25)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26)Men’s Life Clinic

  27)MS CLINIC

  28)우에노클리닉

  29)MEN’S LUCIA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