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3100
발간일
2025/10/29
체재
A4 / 30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00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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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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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헤어케어 시장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 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한다.

조사분야: 헤어케어 시장

조사대상처: 헤어케어 시장 참여 기업,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조사방법 : 당사 전문연구원에 의한 직접면담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간접조사 실시

조사기간 : 2025년 8월~2025년 10월

조사기획·제작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라이프스타일&뷰티그룹

 

◆자료 포인트

헤어케어 관련 시장(모발업, 식모,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을 한 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 마케팅 리포트

모발업 종류별 【가발·증모/서비스·상품판매/남성용/여성용】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와 점유율(2022~2024년도)을 조사, 2025~2029년 시장 예측

식모 시장 종류별 [자모/인공모] 시장 규모 추이(2020~2024년도)와 점유율(2022~2024년도)을 조사, 2025~2029년 시장 예측

발모·육모제 시장 유통별 【일반/의가/기타】시장 규모 추이(2020~2024년도)와 점유율(2022~2024년도)을 조사, 2024~2028년 시장 예측

헤어케어제 시장의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와 점유율(2022~2024년도)을 조사, 2025~2029년 시장 예측

주요 참가 기업 및 시설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하게 조사(22건)

전회판과의 차이점: 식모시장 주요 연표 추가, 발모·육모제 시장 주요 브랜드 런칭 시기 추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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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헤어케어 총시장의 현황

 

1. 2024년도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 (2024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20~2024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 참고: 남성형 및 여성형 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 2017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개황

  1) 가발ㆍ모발 보강 시술

  2) 서비스ㆍ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20~2024년도)

  1) 상품별

  2) 성별

4. 모발업 시장 구성비(2024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참여 업체 마케팅 전략 (15개)

  1) 제품ㆍ서비스 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점유율(2022~2024년도)

  1) 전체 (상위 11개)

  2) 가발ㆍ모발 보강 시술(상위 8개사)

  3) 서비스 상품 판매 (상위 4사)

  4) 남성용 (상위 5개사)

  5) 여성용 (상위 9개사)

7. 시장의 문제점ㆍ과제와 향후 전망

  1) 남성용에서는 잠재층의 도입과 기존 고객의 LTV 향상이 포인트

  2) 여성용에서는 일본의 베이비붐 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한 신규 판매 채널 개척이 진전

  3) 기존사업(모발업) 관련 신영역 개척 진전

8.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III장 식모(植毛)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개황

  ■ 참고 : 식모 시장의 주요 연표

2.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전체

  2) 모발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20~2024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구성비 (2024년도)

5. 참여 시설 동향 (8개 시설)

6. 시장점유율(2022~2024년도, 상위 8개 시설)

7. 시장의 문제점ㆍ과제와 향후 전망

  1) 젊은층 남성의 식모 치료 확대, 신규 수요와 함께 반복 수요도 표면화

  2) 헤어라인 교정과 눈썹 식모 등 미용을 목적으로 한 자모 식모에 주목

  3) 고도의 식모 기술을 가진 의사의 육성이 포인트

8.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발모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개황

  1) 일반 유통

  2) 의가용 유통

  3) 기타 유통

    ■참고: 주요 브랜드 출시 시기

2.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2020~2024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2024년도)

5. 미녹시딜 5% 함유 발모제 동향 (22개사)

6. 참여 업체 마케팅 전략 (13개)

7. 시장점유율(2022~2024년도)

  1) 전체 (상위 20개)

  2) 일반유통 (상위 7개사)

  3) 의가용 유통 (상위 3사)

  4) 기타유통(상위 10개사)

8.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전망

  1) 기타유통: 신규진입이 활발해지고, 젠더리스 소구발모제나 여성용 발모제 대두

  2)) 일반유통: 제1류 의약품 발모제 확대, 여성에게 소구하는 브랜드 증가

  3) 의가용: 저가화가 진행, 초기 환자 이반 방지가 포인트로

9.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전체

  2) 유통별

10. 주요 브랜드 목록(36개사, 47개 브랜드)

 

제V장 헤어케어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3. 제품 카테고리별 성장률 비교(2020~2024년도)

4.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24년도)

5. 참여 업체 마케팅전략 (19개)

6. 시장점유율(2022~2024년도)

  1) 전체 (상위 10개)

  2) 샴푸 (상위 7개사)

  3) 클리닉 (상위 7개사)

  4) 린스 (상위 5개사)

7. 시장의 문제점ㆍ과제와 시장전망

  1) ‘스키니피케이션’ ‘코스메슈티컬’이 키워드

  2) 글로벌 전개를 도모한 Z세대용 브랜드 증가

  3) 하이 프리미엄 라인의 브랜드가 증가하여 더욱 경쟁 심화

8.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9. 주요 브랜드 일람(15개사 53개 브랜드)

 

제Ⅵ장 유력 참여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22건)

 

<모발업(5사)>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 반복 매출이 호조, 매출액은 상장 이래 사상 최고치를 경신~

 

주식회사 아델런스

  ~ 제휴 이미용실에서 가발을 구입할 수 있는 '살롱꾸뛰르' 전국 전개 ~

 

주식회사 스벤슨

  ~ 2025년 8월 새로운 형태의 가발 전문점 오픈 ~

 

주식회사 도쿄의발성형

  ~ 직영 매장 내점자 회복세 등으로 인해 3분기 연속 증수로 ~

 

주식회사 프로피아

  ~ 'Rève(레이브)' 신발매로 헤어 콘택트의 변형 확대 ~

 

<식모 클리닉(2시설)>

 

Shinwa Clinic

  ~ 2025년 9월 헤어라인·아이브로우 전문 신주쿠 니시구치원 개원 ~

 

도쿄메모리얼 클리닉 / 사토미용 클리닉

  ~ 환자 개개인의 증상에 따른 튜닝으로 적절한 치료 제공 ~

 

<발모·육모제 기업(4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 여성용 발모제 리앱젠 판촉정책 강화 ~

 

주식회사 바스크린

  ~ 2026년 1월, 어스제약과의 합병으로 새로운 체제로 전환 ~

 

주식회사 파마푸드

  ~ 제2류 의약품인 발모촉진제 '뉴Z' 출시 ~

 

후지산업 주식회사

  ~ 2024년 5월 릴리쥬 시리즈 누계 판매량 1,200만병 돌파 ~

 

<헤어케어제 기업(11개사)>

 

주식회사 I-ne

  ~ 2024년 4월 새로운 헤어케어 브랜드 큐랩 출시 ~

 

앙파 주식회사

  ~ 차세대 주요 고객의 확보·육성 대응 추진 ~

 

가오 주식회사

  ~ 신브랜드 'melt', 'THE ANSWER' 출시 등 헤어케어 사업 변혁 추진 ~

 

크라시에 주식회사

  ~ 고기능 헤어 케어가 호조를 보이며 수요 창출 대책을 강화 ~

 

고세코스메포트 주식회사

  ~ '줄렘' '비올리스' 신제품 출시, 사용자층 확대 도모 ~

 

코스메틱 컴퍼니 주식회사

  ~ 산하 기업에서 '&Cream', '&PAIR', 'WITH BEAUTY' 등 신브랜드 잇달아 출시 ~

 

P&G 재팬 합동회사

  ~ 2024년 4월, '팬틴'의 베이직 라인을 풀 리뉴얼 ~

 

주식회사 파인투데이

  ~ 2024년 9월 헤어케어 브랜드 ‘쓰바키’ 풀 리뉴얼 ~

 

주식회사 밀본

  ~ '스마트살롱', 'milbon:iD' 등 DX화 추진 ~

 

주식회사 야마자키

  ~ 커뮤니티 사이트 'La La La Sana'를 개설하여 팬 육성 및 확대에 주력 ~

 

유니레버 재팬 주식회사

  ~ 실적 향상을 도모하여 상품 패키지 및 매장 POP 작성에 AI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