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파친코 관련 메이커 동향과 마켓 셰어(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1992년 발간 이래 33년간, 파친코 관련 기기 메이커에 대한 대면취재를 통해 파친코 산업의 기기 관련 시장(유기기, 설비기기)의 양적 규모·금액 규모를 수록해 왔습니다. 취재를 통한 귀중한 게재 수치는 각 기업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파친코 산업의 구조 및 동향을 파악하고 파친코 산업을 구성하는 각 분야의 시장성과 각 업체의 동향, 전망 등을 밝힘으로써 향후 사업 전개의 지침이 되는 마케팅 기초자료를 제공
• 조사대상: 유기기 제조업체, 유기기 개발 주변 제조업체, 주변 설비기기 제조업체, 기타 제조업체, 단체 등
• 조사방법: 연구원의 대면취재, 메일·전화취재 중심
• 조사기간: 2025년 7월~2025년 9월
• 기획·조사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마케팅 유닛 스포츠&레저 그룹
◆자료 포인트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 파친코·파치슬로 시장의 시장규모, 각 사의 점유율 변동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게재!
혼돈이 계속되는 유기기 시장의 우승열패가 명확
• 스마트 유기기의 보급이 진행되는 가운데 신권 발행에 수반하는 설비 변경이 필요하게 된 파친코홀, 관련 기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 유기기·설비기기·파친코 홀의 향후 동향 변화, 전망은?
참여 기업의 견해를 베이스로 향후의 파친코 산업을 고찰한다.
• [게재 시장] 파친코기기, 파치슬로기기, 홀컴퓨터, POS, 계수기, 호출램프, 구슬/메달 보급, 구슬/메달 대여기기, 스마트 유기기 전용 유닛, 계수기, 보안칩, 유기기 부품※, 액정 디스플레이※, LED 램프※(※는 동향만 기재)
• [게재 내용]
①파친코 산업의 전체상(개발 트렌드/동향, 홀 수적 추이, 둘러싼 환경의 변화)
②각 제품 장르의 시장규모 및 동향
③개별기업 소개(30사 예정, 소재, 실적, 제품, 판매체제, 개발체제, 향후 전략)
리서치 내용
제1편 관련 기기 산업의 전체상
유기기 산업을 둘러싼 환경
1. 파친코 산업 시장동향
2. 영업소 수 추이
3. 파친코·파치슬로기기 설치대수와 규모 추이
(1)파친코·파치슬로기기 설치대수 추이
(2)파친코·파치슬로기기 설치 점유율
(3)유기기 설치규모 추이
4. 파친코 산업을 둘러싼 환경
(1)스마트 유기기계의 동향
(2)진행되는 유기기의 자주규제 재검토, 새로운 사양의 유기기 등장
(3)유기기의 형식시험과 보통협의 개략
①실시시험의 개략과 실시 상황
②시험실시기관(보통협)의 개략
③형식시험, 2기관 체제 정착
(4)시장축소와 과당경쟁·제조업체도 도산하는 시대에
(5)유기기계 제조업체 등의 업무 제휴, 사업·조직 재편, M&A
(6)미디어가 된 유기기, 콘텐츠 산업화의 길
(7)중고기 유통시장 동향
(8)업계 단체가 대처하는 부정 대책
(9)정착된 유기기의 재활용, 재사용 활동
①재활용에 대한 업계 단체들의 노력
②개별 기업이 추진하는 재활용 사업
(10)파친코 시장 진출 경향
(11)업계 조직/단체/관련 회사 일람
제2편 파친코 관련 기기 시장과 기업 동향
제1장 유기기 시장
1. 파친코기기 시장
(1)시장개황
(2)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①판매대수·증지 발급 매수, 설치대수 추이
②시장규모와 판매대수 추이
③업체별 판매실적 랭킹과 시장점유율
a. 메이커별 판매대수와 판매액
b. 판매대수 상위 10개 기종
(3)각 메이커의 개발/생산체제
(4)각 메이커의 판매체제와 동향
(5)일본유기공업조합의 가맹기업(조합기업)
2. 회동식 유기기(파치슬로기기) 시장
(1)시장개황
(2)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①판매대수·증지 발급 매수, 설치대수 추이
②시장규모와 판매대수 추이
③업체별 판매실적 랭킹과 시장점유율
a. 메이커별 판매대수와 판매액
b. 판매대수 상위 10개 기종
(3)각 메이커의 개발·생산 체제와 동향
(4)일본전동식유기기공업협동조합의 가맹기업(조합기업)
제2장 유기기 부품 시장
1. 파친코기기 부품 시장
(1)시장개황
①컨트롤 보드(盤面役物) 시장
②케이스 부품 시장
(2)진출 메이커
①경쟁을 벌이는 업계
②거래처 확대에 매진하는 부품 메이커
(3)향후 시장 동향
①한계점을 맞이하고 있는 발상력
②엄격해지는 비용 의식
③산업으로서의 기로에 있는 메이커
2. 액정 디스플레이 시장
(1)시장개황
①파친코기기
②파치슬로기기
(2)진출 메이커
(3)향후 시장 동향
3. LED 시장
4. 보안칩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생산 및 유통체제(엘이테크)
제3장 홀 컴퓨터 시장
1. 홀 컴퓨터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①진출 기업 동향
②제품 개발 동향
제4장 경품 POS 관련 시장
1. 경품 POS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①제품 동향
②시장 동향
2. 계수기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①계수기 전체
②구슬 계수기
③메달 계수기
(3)향후 시장 동향
①제품 동향
②시장 동향
3. 경품 자동불출기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①제품 동향
②시장 동향
제5장 고객용 시스템 기기 시장
1. 회원관리시스템 시장
(1)회원관리시스템의 개요
①정보제공시스템
②저옥(貯玉)/메달·재플레이 시스템
(2)저옥/메달·재플레이 시스템과 구슬보상제도
①저옥보상제도와 보상기금
②저옥보상기금의 가맹 상황
③저옥보상기금에서의 저옥/저메달 보유 회원 수
④일반사단법인 저금보상기금의 대처
2. 호출램프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제6장 보급시스템 시장
1. 구슬보급시스템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2. 메달보급시스템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제7장 구슬·메달 대여기 시장
1. 구슬 대여기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2. 메달 대여기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 스마트 유기기 전용 유닛 시장
(1)시장 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4. 선불카드 시장
(1)시장 개황
(2)선불카드 도입 33년의 개요
(3)메이커 점유율
5. 각 계수기 시장
(1)시장 개황과 도입 점포 수
(2)메이커 점유율
제3편 기업 개별 표
제1장 일본유기공업조합 가맹기업
제2장 일본전동식유기기공업협동조합 가맹기업 외
제3장 유기장설비기기상공조합 가맹기업
제5장 기타 기업
■개별 기업 개표 인덱스■
제1장 일본유기공업조합 가맹기업
쿄라쿠산업(주)
(주)산쿄
(주)산세이알앤디
(주)산요물산
(주)대일상회
(주)다카오
도요마루산업(주)
(주)비스티
(주)후지상사
(주)히라와
제2장 일본전동식유기기공업협동조합 가맹기업 외
(주)올림피아
(주)기타전자
새미(주)
(주)다이토기연
넷(주)
야마사넥스트(주)
(주)엔터라이즈
제3장 유기장자동보급장치공업조합 가맹기업
(주)에이스덴켄
(주)오이즈미
(주)쿄라쿠
글로리나스카(주)
(주)젯타
(주)SUNTAC
다이코쿠전기(주)
일본금전기기(주)
(주)마스그룹홀딩스
제4장 기타 기업
필즈(주)
(주)oneA
(주)일렉스
일본게임카드(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