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026년판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백서(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본 조사 리포트는 화훼 관련 업계(생산·유통·소매) 전반에 걸친 각 기업·단체의 식물 자재 취급 실태, 판매 상황, 참여 각 기업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2030년의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시장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개요
◆ 자료 포인트
<조사대상상품>
·식물 및 관련 자재 (절화, 화단용 모종, 꽃나무, 구근, 화분, 잔디·그랜드커버플랜트 등)
·식물 관련 상품 (프리저브드 플라워, 생화제단 등)
·식물Web미디어(SNS운영, 정보전달 등)
<조사대상>
종묘 제조업체, 화훼도매업체, 절화류 수입업체, 프리저브드 플라워 관련업체, 플라워샵, 양판점, 홈센터, 화훼통신판매업체, 생화제단 관련업체, 그린리스•조경업, 산지 직송 사이트 등
<전회판과의 차이>
·화훼류의 상품 분야별 동향(2019~2030년(예측)), 유통채널별 시장동향(2019~2030년(예측))
·화훼업계의 친환경 대응(포장 자재의 절감·변경, 친환경 생산·수송 대응 등)
·산지직송 사이트에서의 화훼 취급에 대하여
◆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일 등은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게재 예정 내용
1장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현황 분석 및 전망
1. 화훼류의 시장규모 추이(출하기준)
(1) 화훼류의 시장규모 추이(2019~2025년(예상)
(2) 상품 분야별 구성비(2025년 예상)
(3) 화훼류 시장규모 예측(2026~2030년(예측))
2) 화훼유통의 시장규모 추이 (소매기준)
(1) 화훼유통 시장규모 추이(2019~2025년(예상)
(2) 채널별 구성비(2025년 예상)
(3) 화훼유통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예측))
3. 2030년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전망
(1) 주요 참가 기업에 의한 신규 고객 확보 전략
(2) SNS, 웹 활용 사례
(3) 절화 어레인지먼트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2장 주목 업계 동향 ~SDGs, 물류 문제 등 ~
1. 화훼업계에서의 SDGs 대응(플라워 로스, 친환경 농업 대응 등)
2. 상품 트렌드와 참여 기업 동향
3. 화훼업계의 물류에 관한 과제
4. 포장자재의 간이화, 재생자원의 활용
5. 현 상태의 과제·문제점과 시장 전망
3장 상품 분야별 시장 동향(출하 기준)
1. 화훼류의 상품분야별 동향
(1)절화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2)화분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3)화단용 모종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4)꽃나무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5)구근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6)잔디·지피류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4장 유통채널별 시장동향(소매기준)
1. 소매점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2.양판점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3) 홈센터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4. 리스·렌탈업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5. 조경·녹화업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5장 플라워 & 그린 비즈니스 관련 최신 데이터
1. 화훼도매시장 현황
2. 꽃·식목 소매업 동향
3. 가구당 지출액 추이
4. 수입 절화 시장 동향
5. 프리저브드 플라워 시장 동향
6. 장례화 시장 동향
7. 꽃 선물 시장 동향
8. 꽃꽂이 시장의 동향 등
6장 참여 기업 등의 개별 실태 조사
(아래의 기업 예를 중심으로, 20~30사 정도를 게재 예정)
<종묘회사>
·가네코종묘
·산토리플라워즈
·다키이종묘, 등
<수입상사>
·클래식
·크리에이트, 등
<도매시장>
·오오타하나키
·JF츠루미하나키
·토요아키하나키
·플라워 옥션 재팬
·메이코 플라워 브릿지, 등
<소매>
·임팩
·카인즈
·유저라이크(구.Crunch Style)
·크리에이티브 플라워 코퍼레이션
·그린콘티넨탈
·재팬플라워 코퍼레이션
·파크 코퍼레이션
·하나 큐피트
·하나 플러스
·히비야카단
·블루미스트
・medelu
·유니버설 원예사, 등
<산지직송 사이트>
·아메카제타이요 (포켓 마르쉐)
·식척, 등
<프리저브드 플라워>
·오오치농원
·모노 인터내셔널 등
<생화제단>
·더 넥스트 원
·화치
·뷰티화단
·유하나조노, 등
<기타 (Web 미디어, 플라워 로스 등)>
・GreenSnap
·RIN,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