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026년판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5300
발간일
2025/11/28
체재
A4 / 372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72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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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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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사 리포트는 화훼 관련 업계(생산·유통·소매) 전반에 걸친 각 기업·단체의 식물 자재 취급 실태, 판매 상황, 참여 각 기업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2030년의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시장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개요

 

◆ 자료 포인트

<조사대상상품>

·식물 및 관련 자재 (절화, 화단용 모종, 꽃나무, 구근, 화분, 잔디·그랜드커버플랜트 등)

·식물 관련 상품 (프리저브드 플라워, 생화제단 등)

·식물Web미디어(SNS운영, 정보전달 등)

<조사대상>

종묘 제조업체, 화훼도매업체, 절화류 수입업체, 프리저브드 플라워 관련업체, 플라워샵, 양판점, 홈센터, 화훼통신판매업체, 생화제단 관련업체, 그린리스•조경업, 산지 직송 사이트 등

 

<전회판과의 차이>

·화훼류의 상품 분야별 동향(2019~2030년(예측)), 유통채널별 시장동향(2019~2030년(예측))

·화훼업계의 친환경 대응(포장 자재의 절감·변경, 친환경 생산·수송 대응 등)

·산지직송 사이트에서의 화훼 취급에 대하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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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일 등은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게재 예정 내용

 

1장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현황 분석 및 전망

 

1. 화훼류의 시장규모 추이(출하기준)

  (1) 화훼류의 시장규모 추이(2019~2025년(예상)

  (2) 상품 분야별 구성비(2025년 예상)

  (3) 화훼류 시장규모 예측(2026~2030년(예측))

2) 화훼유통의 시장규모 추이 (소매기준)

  (1) 화훼유통 시장규모 추이(2019~2025년(예상)

  (2) 채널별 구성비(2025년 예상)

  (3) 화훼유통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예측))

3. 2030년 플라워&그린 비즈니스 전망

  (1) 주요 참가 기업에 의한 신규 고객 확보 전략

  (2) SNS, 웹 활용 사례

  (3) 절화 어레인지먼트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2장 주목 업계 동향 ~SDGs, 물류 문제 등 ~

 

1. 화훼업계에서의 SDGs 대응(플라워 로스, 친환경 농업 대응 등)

2. 상품 트렌드와 참여 기업 동향

3. 화훼업계의 물류에 관한 과제

4. 포장자재의 간이화, 재생자원의 활용

5. 현 상태의 과제·문제점과 시장 전망

 

3장 상품 분야별 시장 동향(출하 기준)

 

1. 화훼류의 상품분야별 동향

  (1)절화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2)화분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3)화단용 모종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4)꽃나무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5)구근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6)잔디·지피류

    ·상품 트렌드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4장 유통채널별 시장동향(소매기준)

 

1. 소매점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2.양판점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3) 홈센터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4. 리스·렌탈업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5. 조경·녹화업

  ·시장의 추이와 참가 기업 동향(2019~2025년(예상)

  ·현재의 과제점과 시장 전망(2026~2030년(예측))

 

5장 플라워 & 그린 비즈니스 관련 최신 데이터

 

1. 화훼도매시장 현황

2. 꽃·식목 소매업 동향

3. 가구당 지출액 추이

4. 수입 절화 시장 동향

5. 프리저브드 플라워 시장 동향

6. 장례화 시장 동향

7. 꽃 선물 시장 동향

8. 꽃꽂이 시장의 동향 등

 

6장 참여 기업 등의 개별 실태 조사

 

(아래의 기업 예를 중심으로, 20~30사 정도를 게재 예정)

 

<종묘회사>

  ·가네코종묘

  ·산토리플라워즈

  ·다키이종묘, 등

<수입상사>

  ·클래식

  ·크리에이트, 등

<도매시장>

  ·오오타하나키

  ·JF츠루미하나키

  ·토요아키하나키

  ·플라워 옥션 재팬

  ·메이코 플라워 브릿지, 등

<소매>

  ·임팩

  ·카인즈

  ·유저라이크(구.Crunch Style)

  ·크리에이티브 플라워 코퍼레이션

  ·그린콘티넨탈

  ·재팬플라워 코퍼레이션

  ·파크 코퍼레이션

  ·하나 큐피트

  ·하나 플러스

  ·히비야카단

  ·블루미스트

  ・medelu

  ·유니버설 원예사, 등

<산지직송 사이트>

  ·아메카제타이요 (포켓 마르쉐)

  ·식척, 등

<프리저브드 플라워>

  ·오오치농원

  ·모노 인터내셔널 등

<생화제단>

  ·더 넥스트 원

  ·화치

  ·뷰티화단

  ·유하나조노, 등

<기타 (Web 미디어, 플라워 로스 등)>

  ・GreenSnap

  ·RIN,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