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 2025년판 캐릭터 비즈니스 연감 ~소비자조사편~(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7400
발간일
2025/12/26
체재
A4 / 39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約390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조사개요

 

◆자료 포인트

 

- 98개의 캐릭터 IP(캐릭터 혹은 그 등장 작품)에 대해 소비자 조사 실시

15~69세의 남성·여성을 대상으로 캐릭터 관련 인터넷 조사 실시. 만화, 애니메이션, 라이트 노벨, 게임, SNS, 그림책, 상품 등에 등장하는 98개의 캐릭터 IP를 당사가 픽업.

이 IP에 포함되는 각 모니터의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질문을 주로 전개.

- 소비자의 의식 및 행동에 초점을 맞춘 질문 항목을 설계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지출금액과 소비시간을 비롯해 좋아하게 된 이유, 생활의 중요도 등에 대한 조사 결과를 게재. 개별 캐릭터 중심으로 캐릭터 IP를 분석

- 캐릭터IP의 인상타입별 조사결과 및 당사 관점에서의 분석 및 전망

귀엽다, 아름답다, 멋있다, 재미있다, 치유·평온 등의 인상타입별로 조사 결과 정리

 

<전회판과의 차이>

·전회판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조사 항목 업데이트

·개별 캐릭터를 중심으로 그 캐릭터 IP가 가진 요소(귀여운 등)를 분석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 등에 대해서는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게재예정내용

 

제1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사람의 비율 조사 결과

 

(1)성별

(2)연령층

(3)거처

(4)직업

(5)세대 인원수

(6)혼인 상황

(7)자녀 유무

(8)어린이 연령층

(9)가구 연수입

(10)1년동안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돈 (용돈)

(11)자신에게 해당하는 것(퍼스낼리티)

 

제2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사람에 관한 조사결과

 

1. 모니터 속성

  (1)성별·연령층

  (2)거처

  (3)직업

  (4)세대 인원수

  (5)혼인 상황

  (6)자녀 유무

  (7)어린이 연령층

  (8)가구 연수입

  (9)1년동안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돈 (용돈)

  (10)자신에게 해당하는 것(퍼스낼리티)

2. 좋아하는 캐릭터 IP 랭킹

3.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해서

  (1)인상

  (2)좋아하게 된 이유

  (3)좋아하는 마음이 높아진 계기

  (4)자신의 생활에서의 중요도

  (5)좋아하는 기분의 향후 변화

  (6)지출금액(월평균/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7)지출금액(월평균/모든 캐릭터)

  (8)소비시간(주 평균/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9)소비시간(주 평균/모든 캐릭터)

  (10)정보 전달 및 2차 창작 실시

  (11)요망

  (12)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의 지금까지의 변동

  (13)'캐릭터' 장르에 대한 흥미 상실

  (14)자주 구매하는 캐릭터 상품

  (15)캐릭터 상품을 자주 구매하는 장소

 

제3장 캐릭터 IP 인상타입별로 살펴본 조사결과

 

Ⅰ. 인상타입별 조사결과 비교

Ⅱ. 인상타입별 조사결과

  ①귀엽다

  ②아름답다

  ③멋있다

  ④재미있다

  ⑤치유·평온

 

-게재 내용-

  1. 모니터 속성

  2. 좋아하는 캐릭터 경향

  3.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해서

 

제4장 캐릭터 IP별로 본 조사결과

 

※. 아래 조사 캐릭터 IP 중 몇 가지 캐릭터를 픽업하여 조사결과 게재 예정

 

-게재 내용-

1. 모니터 속성

성별, 연령과 자신에게 해당되는 것(퍼스낼리티)만 게재 예정

2. 좋아하는 캐릭터 경향

3.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해서

 

제5장 분석·고찰

 

1. 토픽스

2. 캐릭터 IP 포지셔닝 맵

 

부록 조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