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신용카드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신용카드 결제가 무현금 결제를 견인하고 있어 카드사들의 향후 실적은 확대될 전망이다. 예년에 비해 포인트 발행에 의한 고객 확보 전략 강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포인트 환원율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득성에 의지하는 대응 외에 신용카드의 부가가치 향상이 요구되고 있다. 카드사는 새로운 영역에서의 사업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비교적 소비 동향에 좌우되기 어려운 법인카드 및 BPSP에 대한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집세 보증 및 디지털 팩토링 영역에 참여하는 카드사도 나오고 있다.
본 고서에서는 신용카드 회사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정리·분석하여 신용카드 시장의 방향성을 전망한다.
◆조사개요
◆자료 포인트
- 신용카드 시장을 정성적·정량적으로 분석
- 기업 간 결제 및 BPSP 영역의 시장규모 분석
- 스테이블 코인 등의 영향에 대하여 분석
<전회판과의 차이점>
BPSP 및 클라우드 팩토링 등의 보완금융 관련 활동 내용 게재
<전회판과의 차이점>
BPSP 및 클라우드 팩토링 등의 보완금융 관련 활동 내용 게재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일 등은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게재 예정 내용
제1장 총론
1 신용카드 시장의 실태
1.1. 시장 개황
1.2 시장규모
1.3 사업 강화를 위한 활동
2 시장 예측
3 시장 전망
제2장 카드사업 실적
1. 영업수익
2. 경상이익
3. 당기순이익
4. 유효 회원 수
5. 온라인 회원 수
6. 회원 속성 (2022년도)
7. 취급액(쇼핑·캐싱 합계)
8. 취급액(쇼핑)
9. 취급액(캐싱)
10. 가동회원 비율
11. 쇼핑 리볼빙 할부 잔액
12. 캐싱 잔액
13. 대손충당금 잔액
14. 이자반환 손실충당금 잔액
15. 포인트 충당금 잔액
제3장 업태별 동향
1. 은행계, 독립계 카드사
2. 신용 판매계 카드사
3. 유통계 카드사(GMS, 슈퍼)
4. 유통계 카드사 (백화점)
5. 자동차 메이커, 교통카드사
6. 통신사, IT계 카드사
7. 스테이블 코인을 활용한 카드사
제4장 법인카드의 동향
1. 법인카드의 개요
2. 법인카드의 취급액
3. 법인카드 전망
4. 보완금융: BPSP 확대 가능성
5. 보관금융 : 클라우드 팩토링 확대 가능성
제5장 주요기업 사례연구
1. 라쿠텐 카드
2. 미쓰비시 UFJ 니코스
3. 미쓰이 스미토모 카드
4. 크레디세존
5. 제시비
6. 이온파이낸셜서비스
7. 도요타 파이낸스
8. 오리엔트 코퍼레이션
9. 잭스
10. 세븐카드 서비스
11. UCS
12. 라이프카드
13. 포켓 카드
14. 도큐 카드
15. 유메카드
16. NTT 도코모
17. 유시카드
18. 넛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