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 2025 기프트 시장 백서(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형식적인 요소가 강한 포멀 기프트에서는 대상 고객의 감소와 고령화에 더하여 풍습·관습의 변화가 기프트 업계에서 큰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인과 가벼운 만남이 불가능했던된 코로나 사태를 거치면서 어버이날이나 생일과 같이 보다 관계성이 깊은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하나로서 세대와 성별을 불문하고 중요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향후도 시장은 신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개인 간에 서로 주고받는 기프트 이외에도 복리후생이나 표창 등과 같은 종업원용 용도, 노벨티나 캠페인 등의 SP 용도 등으로 기업이 주는 ‘법인 기프트’도 늘고 있어, 법인 기프트 내에서의 새로운 기프트 기회도 연이어 탄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육아 관련 지원, 방재 준비 지원 등과 같은 주민용 기프트를 제공하는 지자체도 증가하고 있어, 비접촉형 기프트인 ‘e기프트’나 ‘포인트 기프트’의 이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 선택할 수 있는 기프트(초이스형 기프트, 카탈로그 기프트)의 진화도 새로운 기프트 씬의 탄생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 리포트는 기프트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하여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기프트 시장규모, 채널별, 아이템별, 상황별 시장을 산출하고 있는 업계 유일의 마케팅 자료입니다.
◆조사개요
ㆍ
◆자료 포인트
ㆍ다양화되는 「e기프트」 「선택할 수 있는 기프트」, 더욱더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법인 기프트」 등 기프트 트렌드를 철저하게 조사
ㆍ기프트에 대한 지금의 리얼한 소비 성향을 반영한 「소비자 조사 데이터편」(1만명 조사)도 준비!
리서치 내용
※게재 예정 내용, 발간 예정일 등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재예정 내용
제Ⅰ장 기프트 총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상황별 시장동향
(2)채널별 시장 동향
(3)아이템별 시장 동향
4. 주목 토픽
(1)작금의 기프트 업계의 키워드
(2)지자체 기프트, 법인 기프트의 다양화 동향
(3)e 기프트 의 동향, 기타
제Ⅱ장 상황별 시장동향
1. 퍼스널 기프트(포멀)
2. 퍼스널 사은품(캐주얼)
3. 법인 기프트
4. 백중, 연말
제III장 채널별 시장동향
1. 백화점
2. GMS
3. 슈퍼마켓(SM)
4. 전문점
5 인터넷 쇼핑몰(e기프트)
6.기타
제Ⅳ장 아이템별 시장동향
1. 식품
2. 꽃
3. 잡화
4. 상품권 · 기프트권 · 기프트 카드
5. 카탈로그 기프트
6. 체험형 기프트
제V장 주요 기업 사례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