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 2025년판 완구산업백서(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일본 국내의 ‘완구산업’에 대해 업계 관계자에 대한 취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한다. 완구, 모형, 비디오 게임 관련 시장의 종합 자료.
◆조사개요
◆자료 포인트
- 완구, 모형, 비디오게임 관련 17개 시장별 시장동향/시장규모 추이/ 판매채널 동향 등을 조사, 분석
- 시장분야: 전자완구, 모형/취미, 남/여아 완구, 게임류, 계절물/잡완구, 기초완구, 직소퍼즐, 봉제인형, 비디오게임 하드/소프트 완구과자, 캡슐완구, 피규어, 철도모형, 하이타겟토이, 트레이딩카드게임
- 주요 완구, 모형취미 메이커, 도매/소매/관련 사업자 철저 조사
- 주요 사업자 각 기업의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사업체제/사업전략, 사업 전망 등을 게재 메인 플레이어 동향을 통해 업계 동향을 분석한 리포트
<전회판과의 차이>
새로운 관점으로 캡슐 완구 시장과 함께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블라인드 박스 시장(가칭)'을 다룰 예정.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 등에 대해서는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게재예정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표> 주요 완구 분야의 마켓 개황(2024~2025년도)
제1장 총론
1. 장난감 산업 전체 동향
(1) 완구 시장 현황/시장규모 추이 2024년도~2025년도 예상
2 완구 메이커의 동향
①메이커의 전체 동향
②대형 완구 메이커의 실적 비교
③TV 게임 메이커의 동향
3. 장난감 모형 취미 게임 도매 사업자의 동향
4. 장난감 소매업 사업자의 동향
5 소비지출 동향
제2장 산업분야별 시장동향
I 완구산업 분야별 시장동향
1. 전자완구 시장
◆ 시징동향 / 주요 사업자 동향 : 타카라토미 / 타카라토미아트 / 반다이 / 세가 토이즈
판매채널 동향 <그림> 전자 장난감 메이커 점유율
2. 모형·하비 시장
◆시징동향/주요 사업자 동향: BANDAI SPIRITS/타미야/토미텍/세키미즈 금속/쿄쇼/스야/도쿄마루이
판매채널 동향 <그림> 모형 및 취미 메이커 점유율
3. 남아 캐릭터 남아 완구시장
◆시징동향/주요사업자 동향: 타카라토미/반다이
판매채널 동향 <그림> 남아 장난감 메이커 점유율
4. 여아 캐릭터 여아 완구시장
◆ 시징동향 / 주요 사업자 동향 : 타카라토미 / 에포크사 / 반다이 / 파일럿 잉크 /
피플/세가토이즈
판매채널 동향 <그림> 여아 장난감 메이커 점유율
5. 게임류(아날로그 게임) 시장
◆ 시징동향 / 주요 사업자 동향 : 에포크사 / 엔젤 플레잉 카드 / 닌텐도 / 타카라토미 / 메가 하우스 외
판매채널 동향 <그림> 게임류 메이커 점유율
6. 계절 · 잡완구 시장
◆ 시장동향 / 판매채널 동향
7. 기초 완구 시장
7-① 교육·영유아 완구 시장
◆ 시징동향 / 주요 사업자 동향 : 레고 재팬 / 파일럿 잉크 / 구몬 출판 / 가와다 / 피플 / 외
판매채널 동향 <표> 교육·영유아 완구 시장 주요 제품
7-② 직소퍼즐시장
◆ 시장동향 / 주요사업자 동향 : 엔스카이 / 텐요 / 베벌리 / 에포크사 / 야노만 외
판매채널 동향 <그림> 직소 퍼즐 메이커 점유율
8. 인형·인형 시장
◆시징동향/주요 사업자 동향: 타카라토미아트/나카지마 코퍼레이션/세키구치/요시노리
판매채널 동향 <그림> 인형, 인형 메이커 점유율
9. TV 게임 하드 시장
◆ 시장동향 / 판매채널 동향
10. TV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 시장동향 / 판매채널 동향
11. 완구과자시장
◆ 시장동향 / 주요사업자 동향 : 반다이 / 후루타 제과 / 하마야식품 / 타카라토미아트 외 판매채널동향
12. 캡슐토이 시장
◆ 시징동향 / 주요 사업자 동향 : 반다이 / 타카라토미아트 / 타린 인터내셔널, 외
판매채널 동향
13. 피규어시장
◆ 시장동향 / 주요사업자동향 : 반다이 / 굿 스마일 컴퍼니 / 스야 / 메디컴 토이 외
판매채널 동향
14. 하이타깃 토이 시장
◆시장동향/주요사업자동향
15. 철도모형 시장
◆ 시장동향 / 주요사업자동향 : 토미 테크 / 관수금속
16.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시장
◆ 시장동향 / 주요사업자 동향 :
포켓몬 / 반다이 /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타카라토미/외
판매채널 동향
제3장 유력 사업자의 실태
Ⅰ. 완구/모형 취미 메이커
아오시마문화교재사, 카이요도, 교쇼, 굿스마일컴퍼니, 구몬출판, 스스야,
슈라이히 재팬, 조이 팔레트, 조젠 인터내셔널,
세가페이브, 세키수금속, 타카라토미, 타카라토미아트, 타미야,
토미 테크, 반다이, BANDAI SPIRITS, 피플, 브리오 재팬
[기업개표 폼] (가칭)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마케팅전략
4. SDGs/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대응
5. 완구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요인·과제
6. 실적전망·향후사업전개·2030년 전망
※기업에 따라서 게재내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Ⅱ. 비디오 게임 메이커 (하드 소프트 게임 사업자)
캡콤, 코에이테크모 게임스, 코나미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스퀘어에닉스, 세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Ⅲ. 완구, 모형 취미, 게임 도매
이시카와 완구, 가와다, 니시노, 해피넷, 미야자와 모형
Ⅳ. 완구 소매
에디온, 키데이랜드, 니혼토이저러스, 하쿠슈칸, 빅카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