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시장 리포트 2021 ~트레이딩 카드게임 시장편~(일본어판)

자료코드
R62200601
발간일
2021/01/12
체재
A4 / 41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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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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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4분야: 트레이딩카드게임, 보드게임, 카드게임, 퍼즐게임)의 시장 동향, 주요 사업자 정보, 유저 설문조사 결과 등을 조사·분석한 리포트. 본편은 트레이딩카드게임 시장에 대해 해설.

◆조사개요

조사목적: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은 컴퓨터(전원계) 게임에 비하면 같은 게임에서도 마이너한 시장이지만, 최근은 커뮤니케이션 툴로서뿐만 아니라 교육·지육·연수·재활 등의 용도로도 주목되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시장 조사에 더해 아날로그게임 유저의 플레이 동향과 소비 경향을 조사해, 코로나19에 의해서 시장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아날로그게임 시장의 현재 상황과 향후 가능성을 분석한다.

조사대상: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을 아래 4가지로 분류해, 각 시장동향과 각 게임의 유저에 대해서 조사했다.

① 트레이딩카드게임

② 보드게임(바둑, 장기, 마작 등 포함)

③ 카드게임(트레이딩카드게임 외 트럼프, 우노, 고스톱 등)

④ 퍼즐게임(직소퍼즐, 크로스워드퍼즐, 스도크 등)

본서에서는, ①트레이딩카드게임에 대한 조사결과를 게재한다.

조사방법: 사업자 면접취재, 인터넷 모니터 조사, 전화 조사, 문헌 조사, 폐사의 독자적인 자료 등에 의한 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0년 11월~2020년 12월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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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딩카드게임 시장 동향 조사 결과

Ⅰ. 시장 정의

Ⅱ. 시장 구조

III. 시장 동향

Ⅳ. 메이커 동향

Ⅳ. 시장규모 추이

χ. 메이커 점유율통

ŋ. 유통 동향

VI. 유통채널 구성비

주요 메이커 개표

트레이딩카드게임 유저 설문조사 결과

Ⅰ. 조사실시 개요

Ⅱ. 조사결과: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전체(4분야 합계)

Ⅲ. 조사결과: 트레이딩카드게임

  1. 트레이딩카드게임 유저 속성

  2. 트레이딩카드게임 유저의 그 외 취미

  3. 트레이딩카드게임 유저 플레이 현황

  4. 트레이딩카드게임 유저 특징

  5. 아날로그게임 유저(4분야 합계)의 취미 이외의 트레이딩카드게임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