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의 소비행동 조사 2021 (일본어판)

자료코드
R63200601
발간일
2021/07/14
체재
A4 / 5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SNS의 보급과 코로나19로 격변하는 「팬」의 환경. 연기자·크리에이터와 팬의 위치가 가까워지고 있는 요즈음, 「팬」의 소비행동은 어떻게 되었을까? 본서는 최신 「팬」의 소비행동을 조사 분석한 리포트이다. 「팬」의 소비금액, 소비시간, 주요한 라이브 제공 서비스, 오픈형 팬 교류 사이트의 이용률 등 중요 데이터가 가득!

◆조사개요

조사목적: 이 조사는 세상에 많이 존재하는 연기자·크리에이터(프로·아마추어 불문하고)의 '팬'에 초점을 맞추어 그 최신 소비행동을 조사분석하였다. SNS와 각종 플랫폼의 보급이 연기자·크리에이터와 팬의 입지를 가깝게 하고 있고, 코로나19로 대면 형태의 라이브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 등 '팬'을 둘러싼 환경은 최근 극적으로 변화하고 있어, 본서에서는 그 변화의 실태 및 최신 '팬'의 소비행동을 밝히고 있다.

조사대상: 15~59세의 일본 거주자

조사방법: 인터넷 설문조사

조사기간: 2021년 6월~2021년 7월

 

※팬이란: 본서에서는 특정한 사람(그룹)이나 사물을 열렬히 지지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 그 정도는 주관에 의한 것이며, 본인이 주관적으로 열렬히 지지를 하고 있는 특정 인물(그룹)이나 물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팬이라고 했다.

목차
Close

조사목적

'팬'이란

조사실시개요

① '팬' 대상

1. 팬이 대상으로 하는 인물(그룹) 분야

2. '팬' 대상인물(그룹)의 인지도 정도

3. '팬' 대상인물 (그룹)은 프로인가 또는 아마추어인가

4. 팬 경력

5. '팬' 타입 분류

② '팬' 활동

1. '팬' 활동 (※인터넷에서의 정보수집·무료동영상 시청·작품 콘텐츠 감상 이외에서 활동)

2. 팬클럽 가입 이유

3. 이벤트 참여경험

4. 코로나 사태 이후 이벤트 참여상황

5. 팬 자신의 창작활동

6. 팬 자신의 창작물 발표 수단

③ '팬'의 소비행동

1. 팬 활동 소비금액

2. 팬 활동 소비시간

3. 코로나 사태 이후의 '팬' 활동 소비금액

4. 코로나 사태 이후의 ‘팬’ 활동 소비시간 변화

5. 크리에이터·연기자와 교류가 가능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현황

6. 라이브 제공 서비스의 이용 상황

④정리

본 조사에서 알 수 있는 것(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