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프트 시장 백서 ~소비자조사 데이터편~(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조사 개요
조사 목적: 본 조사는 소비자의 기프트(선물) 증정과 관련된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하여 기프트 시장 전체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 대상자: 일본 전국의 20대에서 60대 남녀 10,000명
조사 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에 의한 인터넷을 소비자 조사
조사 기간: 2024년 12월
리서치 내용
【기회별 동향】
1) 기회 비교
2) 오케이전별 동향
2-1. 발렌타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 화이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3) 히나마츠리(3월 3일, 여자 어린이의 성장을 축하하는 축제)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4) 어린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5. 백중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6. 어머니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7. 아버지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8. 경로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9. 오세이보(お歳暮, 가족이나 친한 사람에게 '일년 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주고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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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크리스마스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1. 생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2. 결혼기념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3. 간단한 선물 (남의 집을 방문할 때 인사치례용으로 가져가는 간단한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4. 기념품
(선물현황별,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5. 쁘띠 기프트(작은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6. 성년 축하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7. 입학 축하·취업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8. 입학 가족내 축하 · 취업 가족내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9. 결혼 축하·답례 ※ 답례품 제외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0. 결혼식 답례품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1. 출산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2. 출산 가족내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3. 병문안, 쾌유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4. 시치고산 (11월 15일, 아이의 무사한 성장을 신사 등에서 감사하고 축하하는 행사)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5. 신축 축하∙집들이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6. 장수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7. 조의 답례∙법요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아이템별 동향】
기프트 아이템별 구매 이유
【기타 기프트 동향】
1. 법인 및 지자체 기프트 수령 경험
2. 소셜기프트 이용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