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의 철저 조사 ~소비자조사편~(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에서는 개인/기업을 불문하고 외부수납으로 이용되고 있는 수납 비즈니스(일반인에게는 '트렁크룸')에 초점을 맞춘 시장조사 리포트('2025년판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의 철저 조사' 본편)를 발간하고 있다. 본 소비자 조사편에서는 수납 비즈니스의 시장 동향 조사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동향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과거부터 계속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며, 정점조사로서 시계열 분석도 아울러 실시함으로써 수납 비즈니스의 ‘지금’을 검증한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화물 및 가재를 전용 시설이나 컨테이너 등에서 '보관'함으로써 서비스 대가를 얻는 시장을 [수납 비즈니스]로서 정의하고 있다. 수납 비즈니스를 서비스 내용별로 트렁크룸/렌탈 수납/컨테이너 수납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실태 및 이용 의향자의 현황에 대해 조사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기간:
기획 2025년 1월
조사 2025년 2월~2025년 3월
편집 2025년 3월
• 조사대상: 일반소비자
• 조사내용: 목차의 내용에 준함
• 조사방법: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수납 서비스 이용자 조사
2. 수납 서비스 이용의향자 조사
1. 소비자 조사개요
(1) 조사의 개략
(2) 응답자 전체의 구성
(3) 용의향자 조사의 구성
2. 이용자 실태조사
(1) 수납 서비스의 인지 및 이용 상황(SC1)
(2) 수납 서비스의 「이용을 그만둔 이유」(SC2)
(3) 수납 서비스의 '이용을 검토'한 적이 있는지(SC3)
(4) 트렁크룸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4)
(5) 렌탈 수납 공간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5)
(6) 컨테이너 수납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6)
(7) 수납 서비스의 향후 이용 의향(SC7)
(8-1)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시하는 항목(SC8)
(8-2)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시하지 않는 항목(SC8)
(9) 현재 이용하고 있는 수납 서비스의 만족·불만족(SC9)
(10) 이용 개시 시기(SC10)
(11) 이용 환경의 변화(SC11)
3. 이용의향자 조사
(1) 이용한 적이 없는 이유(Q1)
(2) 이용 개시를 검토하는 타이밍(Q2)
(3) 이용해보고 싶은 넓이(Q3)
(4) 월정액 비용으로 검토할 수 있는 가격대(Q4)
(5) 수납공간까지의 허용범위 ‘도보권’(Q5)
(6) 수납공간까지의 허용범위 ‘차량 이용’(Q6)
(7) 수납공간에 요구하는 설비나 기능(Q7)
(8) 수납해 보고 싶은 것(Q8)
(9) 이상적인 입지 장소(Q9)
(10) 주변시설(Q10)
(11) 택배형 수납 서비스 이용 의향(Q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