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펨케어&펨테크( 아이템ㆍ서비스) ~소비자조사 데이터편~(일본어판)

자료코드
R67200201
발간일
2025/09/30
체재
A4 / 11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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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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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펨케어&펨테크 아이템·서비스에 관한 소비자의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펨케어&펨테크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 전망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처: 전국 20대~60대 여성 11,196명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애 의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

조사기간: 2025년 9월

조사기획·제작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컨슈머 마케팅 유닛 브랜딩&이노베이션 서비스 그룹

 

◆자료 포인트

샘플수: 20~60대까지의 여성 총 11,196샘플

설문내용:

· 펨케어 & 펨테크 인지도

펨테크(Femtech」, 멜테크(Omtech/Mentech), 젠더드 이노베이션

· 여성 특유의 고민·불편 증상에 대한 자각과 대응 방법

· 펨케어 & 펨테크 제품·서비스의 구매·이용 동향 / 구매·이용 금액 / 구매·이용 이유 / 고객 로열티

흡수형 생리팬티, 생리컵, 생리·주기 관리 앱, 건강기능식품(가임력/갱년기/여성 건강), 임신·배란 테스트기, 여성용 기초체온계, 시린지 키트, 임부용 이너웨어, 임신 기간 스킨케어 제품, 임신 준비 앱, 자궁내 플로라 검사 키트, 요실금 케어 제품, 에쿠올 검사 키트, Y존 케어 제품, 부인과 암 수술 후 케어 제품, 우편형 검사 키트, 온라인 피임약 처방·배송 서비스, 호르몬 검사 키트, 셀프 플레저 용품, 질 근육 훈련 기구, 성병 검사 키트 등

· 구매 채널

· 펨테크 확산에 따른 변화

·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에 대한 남성의 역할·기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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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펨테크의 인지도]

1-1. 펨테크라는 단어의 인지도

1-2. 펨테크라는 말의 인지도(연령대별)

2-1. 멜테크(옴테크/멘테크)이라는 단어의 인지도

2-2. 멜테크(옴테크/멘테크)이라는 말의 인지도(연대별)

3-1. 젠더드 이노베이션이라는 단어의 인지도

3-2. 젠더드 이노베이션이라는 말의 인지도(연령대별)

4-1. PMS라는 단어의 인지도

4-2. PMS라는 단어의 인지도(연대별)

 

【고민·불편에 대하여】

5-1.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불편에 대하여

5-2.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불편에 대해 (연령대별)

6-1.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 트러블 케어, 대응방법

6-2. 여성 특유의 건강고민, 상태관리, 대응방법(연령대별)

 

【아이템·서비스 인지도】

7-1. 알고 있는 아이템 서비스

7-2. 알고 있는 아이템 서비스 (연령대별)

 

【구입·이용동향】

8-1-1.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의 유무 및 향후의 의향(생리계)

8-1-2.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의 유무 및 향후의 의향(생리계)(연령대별)

8-2-1.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 유무 및 향후 의향(불임·임요성/임신·산후케어 계열)

8-2-2.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 유무 및 향후 의향(불임·임성/임신·산후케어 계열)(연령대별)

8-3-1.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 유무 및 향후 의향(갱년기 케어계)

8-3-2.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의 유무 및 향후의 의향(갱년기 케어계)(연령대별)

8-4-1.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 유무 및 향후 의향(여성헬스케어계)

3

8-4-2.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 유무 및 향후 의향(여성헬스케어계)(연령대별)

8-5-1.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의 유무 및 향후의 의향(섹슈얼 웰니스계)

8-5-2.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의 유무 및 향후의 의향(섹슈알 웰니스계)(연대별)

8-6-1. 아이템·서비스의 구입·이용 유무 및 향후 의향(모든 아이템)

 

【구입·이용금액】

9-1. 구매·이용 아이템·서비스의 평균금액(2023년)

9-2. 구매 및 이용 아이템, 서비스 평균금액(2024년)

9-3. 구입, 이용 아이템, 서비스의 평균금액(2025년)

 

【고객 로열티】

10-1. 아이템 서비스를 친구나 동료, 가족에게 추천할 가능성(생리계)

10-2. 아이템 서비스를 친구나 동료, 가족에게 추천할 가능성(난임·임요성/임신·산후관리계열)

10-3. 아이템 서비스를 친구나 동료, 가족에게 추천할 가능성(갱년기케어계열)

10-4. 아이템 서비스를 친구나 동료, 가족에게 추천할 가능성(여성헬스케어계열)

10-5. 아이템 서비스를 친구, 동료, 가족에게 추천할 가능성(섹슈얼웰니스계)

10-6. 아이템 서비스를 친구나 동료, 가족에게 추천할 가능성(전체 아이템)

 

【아이템 구입에 대하여】

11-1. 아이템에 관심을 가진 곳

11-2. 아이템에 관심을 가진 곳(연령대별)

 

[펨테크 침투에 의한 변화]

12-1.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이나 상태가 좋지 않은 말을 하기 쉬움(대.여성)

12-2.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이나 상태가 좋지 않은 말을 하기 쉬움 (대.여성) (연령대별)

12-3.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이나 상태가 나쁜 말을 하기 쉬운(대.남성)

12-4. 여성 특유의 건강 고민이나 상태가 좋지 않은 말을 하기 쉬움(대.남성) (연령대별)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에 관한 남성에 대한 기대】

13-1. 남성에게 요구하는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대상자별)

13-2. 남성에게 요구하는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대상자별)(연령대별)

13-3. 남성에게 요구하는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과제별)

13-4. 남성에게 요구하는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과제별)(연령대별)

14-1. 남성에게 공유하고 싶은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대상자별)

14-2. 남성에게 공유하고 싶은 여성 특유의 건강과제(대상자별)(연령대별)

14-3. 남성에게 공유하고 싶은 여성 특유의 건강 과제(과제별)

14-4. 남성에게 공유하고 싶은 여성 특유의 건강과제(과제별)(연령대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