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인사말

야노경제연구소는 우수한 조사능력과
독창적인 비즈니스 구상력을 바탕으로
고객기업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기업의 발전을 통해 일본뿐 아니라
세계 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하여
풍부하고 질 높은 미래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1958년 야노 마사오에 의해 창업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장조사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산업 및 경제 발전과 함께 동행해 왔습니다.

일렉트로닉스, 환경, 에너지, 화학소재, 의료ㆍ복지, 주택ㆍ건재, 식품, 자동차, IT, 바이오테크놀로지, 섬유ㆍ패션, 스포츠, 레저, 물류, 서비스 등 당사가 축적해 온 방대한 시장정보는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는 각 기업의 비즈니스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기업 환경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 정기적인 대면 취재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탁상공론을 배제한 철저한 현장조사를 고수하는 바로 이 점이 고객 기업의 전략 수립 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이유이며, 당사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조사능력으로 산업에 이바지한다.』라는 창업이념은 오늘날까지 윤색되지 않고, 당사의 DNA로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조사분야의 선두주자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정보의 객관성, 중립성 유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산업조사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하는 한편, 소비자조사 영역에서도 선진적인 정보수집, 인프라 구축과 분석 테크놀로지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편,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 경제 활성화에도 일익을 담당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향후 세계 경제에서 아시아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그 시작의 일환으로 아시아 거점 구축에 힘써 왔습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종합 조사기관으로서 고객 기업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합 조사기관으로서 다져 온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컨설팅 영역을 개척하여 도전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시장정보, 현장에서 갈고 닦은 고도의 조사 노하우, 6만 사에 달하는 네트워크, 그리고 반세기에 걸쳐 다져 온 산업계와의 확고한 신뢰관계, 이것이야말로 당사가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근간이며, 경영자원이자 기업가치 그 자체입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이러한 유일무이한 기업가치를 활용하여 벤처지원, 판로개척, M&A 사업가치측정, 신규사업개발, 사업재생지원, 해외진출 어드바이저 업무 등, 고객의 사업활동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컨설팅 업무를 더욱 강화해 나가려고 합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조사능력을 갖춘 독자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의 미래 창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이사 미즈코시 타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