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유니폼시장연감 ~워킹, 서비스, 오피스, 스쿨~(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1500
발간일
2024/03/28
체재
A4 / 365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65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유니폼은 경제적 요인과 사회적 요인에 의한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주요 기업의 동향을 조사해 유니폼 시장의 경향을 분석했습니다. 특히 최근 주목도가 증가하고 있는 SDGs 관련에 대해 업계에서는 현재 어떠한 대응을 실시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유니폼'을 4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시장규모를 산출하여 잠재력을 밝혔습니다.

◆자료 포인트

• 주요 유니폼 업체의 운영 현황과 실적을 한눈에 알 수 있다

• 유니폼 업계의 전체 동향부터 카테고리별(오피스·워킹·서비스·스쿨)까지 다각적으로 리포트

• 대형 유니폼 메이커의 입지(시장 점유율)을 알 수 있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 기업에게 필수적을 요구되는 SDGs, 서스테이너블 관련 대응을 망라

·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이후의 시황 변화와 원자재비 급등 등 비용 상승에 대한 대응, 코로나 이후 주력하고 있는 전략, 향후 방침 등을 조사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유니폼 시장 동향

1. 유니폼 시장 개요

2.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1)유니폼 총시장

  (2)워킹·서비스·오피스 유니폼의 합계 시장규모

  (3)유니폼 총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4)카테고리별 시장

    ①워킹 유니폼 ②서비스 유니폼

    ③오피스 유니폼 ④스쿨 유니폼

3. 유니폼 시장 점유율

  (1)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순위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카테고리별 유니폼 매출액 구성

    (2021년도·2022년도)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유니폼 총매출액 추이

    (2020~2022년도)

  (2)유니폼 시장에서의 메이커 점유율(2021년도, 2022년도)

    ◆유니폼 업계의 주목 토픽스

4. 주목 기업 동향

  ■주식회사 워크맨

    신업태 적극적 전개로 고객층 확대 중

  ■하뮤레 주식회사

    홋카이도를 메인으로 업무용품점 '프로노' 전개

  ■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

    2023년 10월 물류센터 증설 실시

    재고 내실화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실적 확대를 도모

제2편 워킹 유니폼 시장

1. 워 킹유니폼 시장 개요와 방향

2. 마켓 사이즈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마켓 사이즈 추이

  (2)메이커 점유율

  (3)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3. 워킹 유니폼 메이커의 대응·상황에 대하여

  (1)업계 동향에 대해 (2)상품전개전략

  (3)원가 급등에 따른 영향 및 대응 (4)판매촉진

  (5)판매지역·채널전략 (6)유니폼 대여에 대한 대응

  (7)생산체제 (8)DX 대응 (9)지속가능성 대응

  (10)자사의 향후 방침 (11)유니폼 시장의 향후 전망

제3편 서비스 유니폼 시장

1. 유니폼 시장개요

2. 유니폼 공급망

3. 마켓 사이즈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마켓 사이즈 추이

  (2)메이커 점유율

  (3)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4. 서비스 유니폼 메이커의 대응 및 상황에 대하여

  (1)업계 동향에 대해 (2)상품전개전략

  (3)원가 급등에 따른 영향 및 대응 (4)판매촉진

  (5)판매지역·채널전략 (6)유니폼 대여에 대한 대응

  (7)생산체제 (8)DX 대응 (9)지속가능성 대응

  (10)자사의 향후 방침 (11)유니폼 시장의 향후 전망

제4편 오피스 유니폼 시장

1.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 개요와 방향성

2. 오피스 유니폼 공급망

3. 마켓 사이즈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마켓 사이즈 추이

  (2)메이커 점유율

  (3)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4. 오피스 유니폼 메이커의 대응·상황에 대하여

  (1)업계 동향에 대해 (2)상품전개전략

  (3)원가 급등에 따른 영향 및 대응 (4)판매촉진

  (5)판매지역·채널전략 (6)유니폼 대여에 대한 대응

  (7)생산체제 (8)DX 대응 (9)지속가능성 대응

  (10)자사의 향후 방침 (11)유니폼 시장의 향후 전망

제5편 스쿨 유니폼 시장

1. 스쿨 유니폼의 시장 개요와 방향

  ◆현재 스쿨 유니폼 시장의 현황

2. 마켓 사이즈와 메이커 점유율

  (1)마켓 사이즈 추이

  (2)메이커 점유율

  (3)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3. 스쿨 유니폼 메이커의 전략분석

4. 스쿨 유니폼 메이커의 대응·상황에 대하여

  (1)업계 동향에 대해 (2)상품전개전략

  (3)원가 급등에 따른 영향 및 대응 (4)판매촉진

  (5)판매지역·채널전략 (6)유니폼 대여에 대한 대응

  (7)생산체제 (8)DX 대응 (9)지속가능성 대응

  (10)자사의 향후 방침 (11)유니폼 시장의 향후 전망

제6편 유력 유니폼 기업의 운영 실태

[조사내용] ※기업에 따라 기재하는 항목이 일부 다릅니다

1. 기업 개요(소재지, 대표자, 자본금, 설립, 종업원 수, 지점·공장 등, 사업종목, 웹사이트)

2. 실적 추이(결산기, 매출액, 세후이익액, 기업특징 및 경영방침)

3. 유니폼 매출 추이

4. 유니폼 사업의 특징

5. 브랜드 전개

6. 구입처 및 판매처의 구성비

7. 업종별 수요구성비

8. 유니폼 업계의 동향(업계규모, 니즈의 경향 등)

9. 유니폼 판매전략(①상품전개전략, ②원가상승의 영향 및 대응, ③판매촉진 노력, ④판매지역·채널전략, ⑤유니폼 대여에 대한 대응)

10. 생산체제(①특징·토픽스, ②소량다품종, 별도주문, 소량 주문자 대응, ③해외생산 대응, ④유통대책)

1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에 대한 대책과 목표

12.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책과 목표(①대응방침, ②의류 회수·재활용에 관한 노력, ③에너지 절약에 관한 노력, ④기타 추진)

13. 자사의 향후 방침

14. 유니폼 시장 향후 전망

(50음순)

아이토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아카시스쿨유니폼컴퍼니

아카츠키상사 주식회사

주식회사 온워드코퍼레이트디자인

카시카시마 주식회사

가젠WLD 주식회사(가젠그룹)

칸코학생복 주식회사

주식회사 가네하라

크로달마 주식회사

주식회사 코코스노부오카

주식회사 서보

주식회사 지초도

주식회사 지벡

주상몽블랑 주식회사

셀러리 주식회사

주식회사 소와

다카야상사 주식회사

다키모토 주식회사

주식회사 지쿠마

주식회사 쓰카모토코퍼레이션

주식회사 톤보

나가이레벤 주식회사

주식회사 바토루

주식회사 본맥스

미즈노 주식회사

미도리안전 주식회사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