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모노산업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2000
발간일
2024/03/27
체재
A4 / 49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93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일본의 기모노 산업의 현황 파악, 분석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해 사업전략 입안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대상: 기모노 시장의 소매업, 도매업, 제조업, 가공·봉제업의 유력 기업, 그 외 관련 기업

ㆍ조사항목:

기업조사

①소매업…기업 개요, 기업 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이익액, 분야별 매출액 구성비, 전개 업태, 중심 업태의 점포 모델, 취급 상품 구성비, 상품 전략, 출점 전략, 후리소데 대처 동향, 대여 대처 동향, 기타

②제조사·도매업…기업 개요, 기업 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이익액, 판매체제, 취급 상품 구성, 매입체제, 기타

시장규모

가계소비지출

생산동향 등

ㆍ조사기간: 2023년 12월~2024년 3월

ㆍ조사방법: 개별 기업에 대한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전화·전화취재, 우편취재 병행. 취재 및 설문에 대한 협력을 얻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는 일부 추계치를 게재

◆자료 포인트

ㆍ각 사의 ‘기모노 산업 대응’을 철저하게 취재

1. 기모노 관련 기업 전략분석 ~상품, 서비스, 채널 등

2. 기모노 관련 기업 개요표 ~제조사/도매/가공/전문점/온라인 판매/대여

3.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규모

4. 기모노 관련 업체 매출 순위

5. 소매시장의 동향 분석 ~일반 포목점, 체인전문점, 백화점, 양판점, 직영점, 통신판매, 방문판매, 행사, 대여 등 각 채널의 행방을 예측

6. 기타 각종 통계에서 해당 시장 전체를 분석, 시장의 행방을 예측

ㆍ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기모노 업계의 지속적인 대응을 철저하게 취재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제품의 전체 시장 동향

■기모노의 전체 시장 동향

1. 기모노 소매시장 동향

  ◆채널별 포목 소매시장 추이와 예측

  ◆주요 아이템별 추정 소매시장 규모

  ◆소재별 소매규모 추이

2. 기모노 소비성향, 이용성향

  ◆가계조사로 보는 기모노 관련 소비 지출액

  ◎기모노의 가구당 연간 가계 소비 추이(2인 이상 가구)

  ◎기모노의 수입계층별 소비 추이(2인 이상 가구)

  ◎품목별/수입계층별 소비(2인 이상 가구)

  ◎기모노 품목별 소비 동향(2인 이상 가구·1가구당 연간)

  ◎의류 소비 동향(2인 이상 가구·1가구당 연간)

  ◎가구당 기모노 구입액(연간 2인 이상 가구)

  ◎후리소데 대상 인구

3. 주목 동향

  ①최근 업계의 움직임

  ②기모노 업계의 지속적인 노력

  ③관련 기업 동향

  ④기모노 교실 동향

  ■기모노 관련 동향

4. 성인식 후리소데 시장 동향

  ①후리소데 시장의 동향

  ②성년 연령 20세에서 18세로 하향 조정의 영향

  ③관련 기업 동향

  ■소매기업의 동향

  ■도매기업의 동향

제2편 소매시장 동향

■기모노 소매시장의 동향

1. 기모노 소매시장 동향

  (1)대형 전문 체인점 현황

    [대형 주요 내셔널 체인의 포목 관련 매출액 추이]

    [주요 대형 전문점의 상품전략 정리]

    ①대여, 재활용 기모노 대처(상품정책)

    ②캐주얼 기모노의 동향

    ③최근 상품 전략의 방향성(포복 취급부터 다품종·다양화 등)

  (2)대형 전문 체인점의 출점 전략

    [주요 대형 전문점의 출점 전략 정리]

  (3)대형 전문 체인점의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에 대한 대처

    [대형 내셔널 체인의 매장·비점포 매출 구성비]

    [주요 대형 전문점의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 일정 정리]

  (4)대형 전문 체인점의 향후 과제, 계획

    [주요 대기업 전문점의 이번 분기 과제·중기전략]

  (5)대기업 전문 체인점의 후리소데 취급 동향

    [대형 주요 내셔널 체인의 후리소데 판매액 추이]

    [후리소데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후리소데의 구성비]

    기타 기업의 최근 동향

<주요 기모노 소매업 상세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 개요 (2)실적 추이 (3)분야별 매출액 구성비 (4)전개 업태 (5)중심 업태의 점포 모델

(6)취급 상품 구성비 (7) 구입체제(주요 구입처, 구입·자체 기획 상품의 생산 방침)

(8)상품전략(최근 상품전략, ①후리소데, ②유카타, ③캐주얼 기모노, ④재활용)

(9)출점 전략

(10)세일즈 프로모션 전략(통상적인 판촉방법, 행사 일정 등)

(11)향후의 과제·중기전략에 대해서 (12)후리소데의 대처 동향 (13)대여의 대처 동향

㈜이치쿠라 외

<전국 주요 기모노 소매업의 간이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 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 추이(결산기, 총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분야별 매출액 구성비(매장 판매와 비매장 판매의 비율)

(4)전개 업태(점포명, 업태, 점포의 특징, 점포 수)

(5)중심 업태의 점포 모델(점포명, 취급 상품 구성비, 타깃 연령층, 표준 점포 모델)

(6)취급 상품 구성비(주력하고 있는 아이템, 포목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

(7)후리소데의 대처 동향(결산기, 후리소데 판매액, 후리소데 판매량, 대여 상품 구성비)

(8)대여의 대처 동향(결산기, 대여 판매액)

(9)구입체제(주요 구입처, 구입·자주 기획 상품의 생산 방침)

㈜아부라야고후쿠텐 외

◎전국 포목 소매업의 포목 매출액 순위

◎전국 지구별 포목 소매점 일람

제3편 도매시장의 동향

■기모노 도매시장의 동향

1. 기모노 도매시장 동향

  (1)도매업의 현황

    [대형 도매업의 포목 매출액 추이]

    각 사의 최근 상황

  (2)판매체제와 상품 정책

    판매체제·주요 판매처

    취급 상품 구성·상품 정책

    [주요 대형 도매업 '상품 정책' 정리]

    ①후리소데의 대처

    ②유카타의 대처

    ③캐주얼한 기모노의 대처

    ④최근 상품 전략

  (3)판촉 전략

    [주요 대형 도매업의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 일정' 정리]

  (4)도매업계의 향후 과제·전망

    [주요 대형 도매업의 '향후 과제·전략' 정리]

<주요 기모노 도매업 상세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 개요 (2)실적 추이 (3)판매체제의 현황 (4)취급 상품 구성비 (5)매입체제

(6)상품 전략 (7)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8)향후 과제·중기전략에 대해

(9)후리소데의 대처 동향(판매 상황, 상품 정책, 가격 정책, 판촉 정책, 후리소데 시장에 대한 견해)

(10)대여 상품의 대처 동향(판매 상황, 상품 정책, 가격 정책, 판촉 정책, 대여에 대한 견해)

우라이(주) 외

<주요 기모노·기모노 관련 도매업 간이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지점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 추이(결산기, 총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매출 구성비(도매와 자사 소매의 비율, 도매처의 업태별 비율, 자사 소매의 형태별 비율)

(4)취급 상품 구성비(주력하고 있는 아이템, 포목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

(5)후리소데의 대처 동향(결산기, 후리소데 판매액, 후리소데 판매량, 대여 상품 구성비, 소재 구성비)

(6)구입체제(주요 구입처, 주요 판매처)

◎포목 도매업의 포목 매출액 순위

◎전국 지구별 포목 도매업 일람

제4편 제조업체 및 산지시장 동향

■기모노 제조업체·산지시장의 동향

[주요 제조업체의 '상품 정책' 정리]

[주요 제조업체의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 일정' 정리]

[주요 제조업체의 '향후 과제·전략' 정리]

<주요 기모노 제조업체 상세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 개요 (2)실적 추이 (3)판매체제의 현황 (4)취급 상품 구성비 (5)매입체제

(6)상품 전략 (7)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8) 향후 과제·중기전략에 대해

(9)후리소데의 대처 동향 (10)대여 상품의 대처 동향

(주)가와시마직물셀콘 외

<주요 기모노 제조업체 기모노 관련 제조사 간이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지점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 추이(결산기, 총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매출 구성비(도매와 자사 소매의 비율, 도매처의 업태별 비율, 자사 소매의 형태별 비율)

(4)취급 상품 구성비(주력하고 있는 아이템, 포목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

(5)후리소데의 대처 동향(결산기, 후리소데 판매액, 후리소데 판매량, 대여 상품 구성비, 소재 구성비)

(6)구입체제(주요 구입처, 주요 판매처)

㈜아오야기 외

◎포목 관련 업체의 포목 매출액 순위(중개상 포함)

◎전국 산지 제조업체 일람

[전국 기모노 산지별 생산액]

제5편 제품의 생산·가공·봉제업 동향

■기모노 생산·가공·봉제업 동향

(주)기모노브레인

<종합가공·봉제업체 간이 조사 개표>

[조사 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지점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 추이(결산기, 총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수주체제의 현황(가공 수주비율, 자사 상품판매 비율) (4)사업 내용과 향후 과제

(5)매입체제(주요 거래처, 주요 판매처)

동양화장봉제(주) 외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