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되는 서스테이너블 푸드 시장의 현황과 장래 전망 ~지속가능한 농축수산물(소비자조사 AI분석편)~(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2600
발간일
2024/03/27
체재
A4 / 33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33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본 조사 보고서는 일본의 서스테이너블 농축수산물 시장에 대해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인지도와 구입경험, 구입하고자 하는 이유, 가격허용범위 등의 니즈를 조사·분석함으로써 시장의 현황 파악과 향후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본 조사 보고서의 서스테이너블 농축수산물 시장에는 농산물('유기 JAS 인증' 채소, 식물공장산 채소), 대체육(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 배양육), 축산물(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수산물('MSC/ASC/MEL' 인증 수산물, 육상양식)이 포함된다.

◆자료 포인트

ㆍ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서스테이너블 농축수산물의 인지도와 구입경험, 구입하고 싶은 이유, 가격허용범위 등을 조사·분석.

ㆍ 음식에 대한 서스테이너블 지향의 소비자 프로파일링을 실시하여 최적의 소구방법을 AI 분석

목차
Close

서장 서스테이너블 푸드의 크로스 셀링 전술법

1. 서스테이너블 푸드의 인지 및 구입 현황

2. 서스테이너블 푸드의 친화성(연관성 분석)

3. 서스테이너블 푸드의 친화성 인과탐색(통계적 인과탐색 분석)

4. 서스테이너블 푸드의 트리거가 되는 환경의식요건 분석(딥러닝을 통한 기계학습)

5. 서스테이너블 푸드 공략법

제1장 유기 JAS 인증 채소

1. ‘유기농 JAS 인증’ 채소의 소비자 공략법

2. '유기 JAS 인증' 채소 구입자의 타깃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 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유기 JAS 인증' 채소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유기 JAS 인증’ 채소 인지 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 탐색·기여도

5. '유기 JAS 인증' 채소 구입자의 식습관에 대한 통계적 인과 탐색

6. ‘유기 JAS 인증’ 채소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식의 통계적 인과 탐색·기여도

7. '유기 JAS 인증' 채소 이미지에 대한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차이 분석

8. ‘유기 JAS 인증 ‘채소에서 요구하는 요건의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갭 분석·부가가치 분석

9. '유기 JAS 인증' 채소의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 포인트 답변 결과 집계

  1) '유기 JAS 인증' 채의 인지 상황

  2) '유기 JAS 인증' 채소 구입 현황

  3) '유기 JAS 인증' 채소에 대한 이미지

  4) '유기 JAS 인증' 채소를 구입할 때(구입한다면)의 요건

  5) '유기 JAS 인증' 채소의 가격 허용도

  6)「유기 JAS 인증’ 채소를 구입하는 목적·이유

제2장 식물공장 채소

1. 식물공장 채소 소비자에 대한 공략법

2. 식물공장 채소 구입자의 타깃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 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식물공장 채소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식물공장 채소 인지 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탐색

5. 식물공장 채소 구입자의 식습관의 통계적 인과탐색

6. 식물공장 채소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 통계적 인과 탐색·기여도

7. 식물공장 채소 이미지에 대한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차이 분석

8. 식물공장 채소에 요구하는 요건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갭분석 부가가치 분석

9. 식물공장 채소의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 포인트 집계

  1) 식물공장 채소의 인지 상황

  2) 식물 공장 채소의 구입 상황

  3) 식물공장 채소에 대한 이미지

  4) 식물공장 채소를 구입할 때(구입한다면)의 요건

  5) 식물공장 채소의 가격 허용도

  6) 식물공장 채소를 구입하는 목적·이유

제3장 식물 유래 대체육

1.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소비자에 대한 공략법

2.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구입자의 타깃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 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인지 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 탐색

5.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구입이자자 식습관의 통계적 인과 탐색

6.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 통계적 인과탐색·기여도

7.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이미지에 대한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차이 분석

8.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에 요구하는 요건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갭분석 부가가치 분석

9.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의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 포인트 집계

  1)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의 인지 상황

  2)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의 구입 상황

  3)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의 시식 장소

  4)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에 대한 이미지

  5)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을 구입할 때 (구입한다면)의 요건

  6)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 채소 가격 허용도

  7)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를 구입하는 목적과 이유

※ 본 자료는 (콩고기) 또는 (콩고기 등)의 표기가 혼재하지만, 모두 같은 정의로 콩 이외를 원료로 하는 식물 유래 대체육을 포함한다.

제4장 배양육

1. 배양육의 잠재적 구입자에 대한 공략법

2. 배양육 잠재 구입자의 타깃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 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배양육 잠재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배양육의 인지 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 탐색

5. 배양육의 잠재적 구입이자자 식습관의 통계적 인과 탐색

6. 배양육의 잠재적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 통계적 인과 탐색 기여도

7. 배양육 이미지에 대한 구입 의향 있음과 구입 의향 없음의 갭 분석

8. 배양육에 기대하는 요건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갭분석 부가가치 분석

9. 배양육 잠재 구입자의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 포인트 답변 결과 집계

  1) 배양육의 인지 상황

  2) 배양육 허용가격 현황

  3) 배양육에 대한 이미지

  4) 배양육에 기대하는 요건

제5장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1.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소비자 공략법

2.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자의 타깃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 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인지 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 탐색

5.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이자자 식습관의 통계적 인과탐색

6.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 통계적 인과탐색 기여도

7.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 의향에 대한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차이 분석

8.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요구하는 요건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갭분석

9.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포인트 답변 결과 집계

  1)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인지 상황

  2)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 현황

  3)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을 인지한 후의 구입 의향

  4)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구입장소

  5)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특징을 다시 확인한 후의 구입 의향

  6)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을 구입할 때(구입한다면)의 요건

제6장 MSC/ASC/MEL 인증 수산물

1. 'MSC/ASC/MEL' 인증 수산물 소비자에 대한 공략법

2. 'MSC/ASC/MEL' 인증 수산물 구입자의 타깃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MSC/ASC/MEL' 인증 수산물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MSC/ASC/MEL’ 인증의 인지 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탐 색

5. 'MSC/ASC/MEL' 인증 수산물 구입이자자 식습관의 통계적 인과 탐색

6. 'MSC/ASC/MEL' 인증 수산물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 통계적 인과 탐색

7. 'MSC/ASC/MEL' 인증의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 포인트 집계

  1) 'MSC/ASC/MEL' 인증 인지 상황

  2) 'MSC/ASC/MEL' 인증 구입 현황

  3) 'MSC/ASC/MEL' 인증 구입 의향

  4) 'MSC/ASC/MEL' 인증 수산물을 구입하는 목적, 이유

제7장 육상양식

1. 육상양식 소비자에 대한 공략법

2. 육상양식 구입자의 타겟 속성 분석

  1) 속성 기여도 분석

  2) 속성 대응 분석

  3) 기여도 분석과 대응 분석을 통한 평가

3. 육상양식 구입자의 식품 구입장소 연관성 분석

4. 육상양식의 인지상황과 정보 입수경로·행동의 통계적 인과탐색

5. 육상양식 구입자의 식습관 통계적 인과탐색

6. 육상양식 구입자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의 통계적 인과 탐색

7. 육상양식 이미지에 대한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차이 분석

8. 육상양식에 요구되는 요건의 구입자와 비구입자의 갭 분석 부가가치 분석

9. 육상양식의 각 설문과 속성, 식습관, 터치 포인트 집계

  1) 양식물과 천연물의 결정요소

  2) 양식보다 자연산 선택 여부

  3) 천연물에 대한 염려 상황

  4) 양식물에 대한 우려 상황

  5) 육상양식의 인지 상황

  6) 육상양식 구입 현황

  7) 육상양식에 대한 이미지

  8) 육상양식을 구입할 때(구입한다면)의 요건

  9) 육상양식의 가격 허용도

  10) 육상양식 기생충이나 바이러스의 위험이 거의 없음을 인식한 후의 구입 의향

제8장 설문·답변결과 일람

1. 스크리닝

2. 음식과 환경의식에 관한 조사 설문

3. '유기 JAS 인증' 채소 조사 설문

4. 식물공장산 채소 조사 설문

5. 식물 유래 대체육(콩고기 등) 조사 설문

6. 배양육 조사 설문

7. 애니멀 웰페어 축산물 조사 설문

8. 'MSC/ASC/MEL' 인증 조사 설문

9. 육상양식 조사 설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