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중고차유통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6100
발간일
2024/03/28
체재
A4 / 382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82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중고차 시장은 2022년 일본 신차 판매 부진에 따른 보상차 발생 부족으로 중고차 유통 재고가 감소했다. 오토옥션 시세는 일본 판매사업자와 해외 수출사업자의 매입경쟁 심화로 전례없는 가격 급등 상태에 빠졌고, 그 결과 일본 중고차 등록대수는 전년대비 감소, 반면 해외 수출대수는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다. 계속해서 2023년은 신차 공급 회복에 기인해 중고차 재고도 증가하고 있어 시세는 조금씩 진정되고 있지만, 왕성한 수출 수요, 일본 중고차 사업자 불신 고조, 거래 관련 법규제 변화 등 사업자들을 둘러싼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본 자료에서는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중고차 사업자와 소비자의 동향을 분석·상술해 시장의 실태를 파악한다.

◆조사개요

ㆍ조사·분석·편집기간: 2023년 11월~2024년 3월

ㆍ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 취재, 온라인 취재, 문헌조사 등

ㆍ조사대상: 자동차 제조사, 자동차 딜러, 오토옥션·입찰회 운영사업자, 중고차 판매·매입 사업자, 중고차 유통관련 사업자, 유관 단체, 자동차 사용자 등

ㆍ조사목적:

①중고차 유통시장의 구조와 변화의 체계화

②중고차 유통시장의 수적 규모 파악

③향후 중고차 유통시장 전망

◆자료 포인트

ㆍ2023년 일본의 중고차 시장규모를 소매 대수 기준, 금액 기준으로 추산

ㆍ일본의 자동차 관련 통계에서 주요 시장 플레이어의 정량·정성정보까지 폭넓게 게재

ㆍ중고차 수출·오토옥션 등 중고차 유통의 전체상을 흐름도 형식으로 게재

ㆍ【NEW】

·일본의 차량 신차가격 및 환율 동향(엔:미국달러 등) 등 각 장에 새로운 참고지표를 추가

·조사·게재기업을 추가해 최신 중고차 사업자의 동향을 상술(약 30개 기업·단체에 대한 최신 공청회 정보를 게재)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분석 결과도 추가

·인보이스 제도, 지불 총액 표시의 의무화 등 중고차 사업자를 둘러싼 법규제 변화 등도 해설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중고차 유통의 토대가 되는 시장환경

제1절 신차 판매 동향

  1-1. 일본 신차 판매대수 추이

  1-2. 일본 신차 판매 전망

제2절 중고차 등록 동향

  2-1. 일본 중고차 등록대수 추이

  2-2. 중고차 소매 실태와 괴리되는 중고차 등록대수

제3절 자동차 보유동향

  3-1. 자동차 보유대수 추이

  3-2. 차량 사용연수의 장기화와 차령의 고령화

  3-3. 자동차 교체 사이클의 장기화

  3-4.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중심으로 증가하는 차세대 자동차 보유대수

제2장 중고차 수출시장 현황

제1절 중고차 수출동향

  1-1. 중고차 수출대수 추이

  1-2. 수출처별 중고차 시장

제2절 중고차 수출시장이 일본시장에 미치는 영향

  2-1. 오토옥션 입찰회 시장을 지탱하는 중고차 수출업자

제3절 주요 중고차 수출 관련 기업동향과 시장동향

  3-1. 중고차 수출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3-1-1. 애플인터내셔널 주식회사

    3-1-2. SBI Africa 주식회사

    3-1-3. 주식회사 트러스트

    3-1-4. 주식회사 비포어드

제4절 중고차 수출시장 전망

제3장 자동차 제조사·딜러의 중고차 사업 전략

제1절 자동차 제조사의 중고차 사업 전략

  1-1. 딜러 중고차 사업 지원책을 확충하는 자동차 제조사

    1-1-1. 도요타자동차의 중고차 전략

    1-1-2. 닛산자동차의 중고차 전략

    1-1-3. 혼다자동차의 중고차 전략

    1-1-4. 미쓰비 자동차공업의 중고차 전략

  1-2. 자동차 제조사의 중고차 사업 전망

제2절 신차 딜러의 중고차 사업 전략

  2-1. 신차 딜러의 중고차 사업 현황

  2-2. 중고차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도매

  2-3. 신차 딜러의 중고차 사업 전망

제4장 중고차 판매업자의 현황

제1절 중고차 소매시장의 동향

  1-1. 중고차 판매자의 추이

  1-2. 소매 판매 차량의 구입·재고 동향

  1-3. 소매 판매되는 중고차의 속성(양극화가 진행되는 소매 차량)

  1-4. 소매 판매에서 차량품질평가의 중요성

  1-5. 비즈니스 환경·규제의 변화

  1-6. 중고차 업계의 이미지 악화를 일으키는 사건

  1-7. 중고차 판매점에 대한 설문 개요

    1-7-1. 종업원 규모

    1-7-2. 매장운영형태(주업종)

    1-7-3. 정비공장의 병설·이용 상황

    1-7-4. 재고 대수

    1-7-5. 재고 기간

    1-7-6. 중고차 구입 현황

    1-7-7. 중고차의 소매 상황

    1-7-8. 미사용차의 취급

    1-7-9. 판매 전략

    1-7-10. 여러 문제·환경 변화의 영향

제2절 주요 중고차 판매 관련 기업 동향

  2-1. 주요 중고차 판매 기업 동향

    2-1-1. 애플오토네트워크 주식회사

    2-1-2. 주식회사 IDOM

    2-1-3. 주식회사 오토백스세븐

    2-1-4. 주식회사 카세븐디지필드

    2-1-5. 주식회사 카티스홀딩스

    2-1-6. 주식회사 카미타케모터스

    2-1-7. 주식회사 케이유

    2-1-8. 도쿄오토 주식회사

    2-1-9. 주식회사 래빗카네트워크

  2-2. 주요 중고차 판매 관련 기업 동향

    2-2-1. 일반사단법인 자동차공정거래협의회의 활동

    2-2-2. 일반사단법인 일본자동차구입협회(JPUC)의 활동

    2-2-3. 일반사단법인 일본자동차유통연구소(JADRI)의 활동

    2-2-4. 주식회사 웹크루

    2-2-5. 닛폰유지보수시스템 주식회사

    2-2-6. 주식회사 파브리카커뮤니케이션즈

    2-2-7. 주식회사 프로트코퍼레이션

    2-2-8. 주식회사 모타

    2-2-9. 주식회사 리크루트

제3절 중고차 구입 사용자 동향

  3-1. 사용자 대상 설문 조사 개요

    3-1-1. 응답자 연령 성별

    3-1-2. 응답자 가구연봉·가구구성

    3-1-3. 구입 차량

  3-2. 중고차 구매자 동향

    3-2-1. 차량 구입가격대

    3-2-2. 차량 구매총액

    3-2-3. 차량 구입예산 설정기준

    3-2-4. 지불방법

    3-2-5. 매장방문 현황

    3-2-6. 구입점포

    3-2-7. 구입이유

    3-2-8. 만족도

    3-2-9. 구입 시 비교검토 차량

    3-2-10. 구매차량·구 형태

    3-2-11. 보유 차량의 처분 상황

    3-2-12. 초회 자동차검사 위탁처의 의향

    3-2-13. 부가상품 구매현황

    3-2-14. 지불총액의 인지 상황 및 이미지

    3-2-15. 휘발유-전기료 급등 영향

    3-2-16. 중고차 가격 급등의 영향

    3-2-17. 모 대기업 사업자 사건의 영향

    3-2-18. 다음 번 구입 의향

제4절 중고차 소매시장의 전망

제5절 중고차 소매시장 규모의 추계

제5장 오토옥션·입찰회 시장의 현황

제1절 오토옥션 시장의 전체상

  1-1. 오토옥션 시장의 형성과 중고차 시장에서의 역할

  1-2. 오토옥션 시장의 출품 계약대수 추이

  1-3. 오토옥션 성약 차량 상황

    1-3-1. 성약 차량의 차량검사 잔존 유무

    1-3-2. 청약 가격대

    1-3-3. 성약 차량의 주행거리

    1-3-4. 신약 차량의 연식

    1-3-5. 성약 차량 중 재사용 차량(10만km×10년) 비율

    1-3-6. 미사용 자동차의 거래

    1-3-7. 신약 차량 중 인기 차량(5만km×7년) 비율

    1-3-8. 인기 있는 차량의 청약 가격

    1-3-9. 재사용 차량의 청약 가격

    1-3-10. 성약 차량에서 보는 오토옥션 동향

  1-4. 지역·계열별로 본 오토옥션 시장

    1-4-1. 흡인력을 가진 대도시권의 오토옥션 시장

    1-4-2. 계열로 보는 오토옥션 시장

제2절 오토옥션 관련 기업의 동향과 시장동향

  2-1. 계속되는 오토옥션 회장의 정리 통합

  2-2. 과점 상황에 있는 오토옥션 시장

  2-3. 영향력이 높아지는 장외낙찰시스템

    2-3-1. 오토옥션 개최 기업의 장외낙찰시스템 운영

    2-3-2. 장외낙찰시스템의 제휴 회장 전략

    2-3-3. 응찰대행시스템

  2-4. 일반사단법인 일본오토옥션협의회 활동

  2-5. 오토옥션 관련 유력기업의 방향성

    2-5-1. 아라이상사 주식회사(알라이오토옥션)

    2-5-2. 주식회사 오크넷

    2-5-3. 주식회사 오토서버

    2-5-4. 주식회사 씨에이(CAA)

    2-5-5. 주식회사 JU기후하시마오토옥션

    2-5-6. 주식회사 도요타유젝(TAA)

    2-5-7. 일반사단법인 일본중고자동차판매협회연합회

    2-5-8. 주식회사 유에스에스(USS)

  2-6. 오토옥션 시장의 전망

제3절 입찰회 시장

  3-1. 리스업 차량 중심으로 거래되는 입찰회

  3-2. 리스업 차량 발생 상황

  3-3. 입찰회 출품 성약대수 추이와 운영회사

  3-4. 주요 입찰회사 동향

    3-4-1. 주식회사 제로

  3-5. 입찰회 시장의 전망

제6장 유력 중고차 관련 기업 개표

제1절 자동차 제조사

  1-1. 혼다기연공업 주식회사

  1-2. 미쓰비시자동차공업 주식회사

제2절 중고차 수출 관련 기업

  2-1. 애플인터내셔널 주식회사

  2-2. SBI Africa 주식회사

  2-3. 주식회사 트러스트

  2-4. 주식회사 비포어드

제3절 중고차 판매 기업

  3-1. 애플오토네트워크 주식회사

  3-2. 주식회사 IDOM

  3-3. 주식회사 오토백스세븐

  3-4. 주식회사 카세븐디지필드

  3-5. 주식회사 카티스홀딩스

  3-6. 주식회사 카미타케모터스

  3-7. 주식회사 케이유

  3-8. 도쿄오토 주식회사

  3-9. 주식회사 래빗카네트워크

제4절 중고차 판매 관련 기업

  4-1. 일반사단법인 자동차공정거래협의회

  4-2. 일반사단법인 일본자동차구입협회(JPUC)

  4-3. 일반사단법인 일본자동차유통연구소(JADRI)

  4-4. 주식회사 웹크루

  4-5. 일본메인터넌스시스템 주식회사

  4-6. 주식회사 파브리카커뮤니케이션즈

  4-7. 주식회사 프로토코퍼레이션

  4-8. 주식회사 MOTA

  4-9. 주식회사 리크루트

제5절 오토옥션·입찰회 운영기업

  5-1. 아라이상사 주식회사(알라이오토옥션)

  5-2. 주식회사 오크넷

  5-3. 주식회사 오토서버

  5-4. 주식회사 씨에이(CAA)

  5-5. 주식회사 JU기후하시마오토옥션(JU)

  5-6. 주식회사 제로(제로카셀렉션)

  5-7. 주식회사 도요타유젝(TAA)

  5-8. 일반사단법인 일본중고자동차판매협회연합회

  5-9. 주식회사 유에스에스(USS)

도표목차

도표1-1 일본 신차 판매대수 추이

도표1-2 2022~2023년 월별 일본 신차 판매대수 추이

도표1-3 일본 신차 판매가격의 변화

도표1-4 일본의 소득환경 변화

도표1-5 일본 중고차 등록대수 추이

도표1-6 신차 판매대수와 중고차 등록대수 추이

도표1-7 중고차 등록의 종별 일람

도표1-8 종류별 중고차 등록대수 비율 추이(등록차)

도표1-9 종류별 중고차 등록대수(추계)

도표1-10 일본 신차 판매대수와 중고차 소매대수(추계) 추이

도표1-11 중고차 구입가격과 일본 신차 판매가격의 변화

도표1-12 자동차 보유대수 추이

도표1-13 승용차 1대당 인구·세대당 승용차 보유대수 추이

도표1-14 승용차와 화물차 보유대수 추이

도표1-15 자동차 보유대수에서 차지하는 경차 비율의 추이

도표1-16 자동차 평균 사용연수와 평균 차령의 추이

도표1-17 연식별 보유비율 추이(등록차)

도표1-18 보유차량의 보유기간(사용기간) 변화

도표1-19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자동차의 보유대수 추이

도표1-20 2022년의 차세대 자동차 판매 실적과 2030년의 승용차 종류별 보급 목표(정부 목표)

도표2-1 수출 말소 등록대수의 추이

도표2-2 중고차 수출대수(무역통계 계상대수)의 추이

도표2-3 저가 중고차의 수출대수 추이

도표2-4 2022~2023년 엔/미국 달러 환율 추이

도표2-5 2022~2023년 엔/러시아 루블 환율 추이

도표2-6 엔/러시아 루블 및 엔/미국달러 환율 평균 추이

도표2-7 2023년 수출대수 상위 20개국 수출대수 추이

도표2-8 2023년 수출대수 상위 20개국 중고차 수출현황

도표2-9 오토옥션 성약대수와 수출대수 추이

도표2-10 오토옥션 청약단가, 수출단가 추이

도표2-11 오토옥션 청약단가, 수출단가 추이

도표2-12 수출 중고차 평균단가 추이

도표2-13 수출시장을 구성하는 참여기업(타입별)

도표3-1 자동차 제조사에 의한 계열 딜러 중고차 사업 강화 지원

도표3-2 주요 제조사계 오토옥션 회장

도표3-3 딜러의 매출액 구성비 추이(전 차종점 1사 평균)

도표3-4 딜러의 매출액 총이익 구성비 추이(전 차종점 1사 평균)

도표3-5 딜러의 분야별 매출액 총이익률 추이(전 차종점 1사 평균)

도표3-6 딜러의 영업원 배치

도표3-7 딜러의 사업소 구성

도표3-8 제조사계 딜러의 중고차 사업 전망

도표4-1 신차 소매업과 중고차 소매업, 점포 수, 종업원 수 추이

도표4-2 종업원 규모별 중고차 소매업 점포 수(법인사업자만) 추이

도표4-3 종업원 규모별 중고차 소매업 점포 수(전체) 추이

도표4-4 딜러의 중고차 판매거점 수

도표4-5 재고공유시스템의 특징

도표4-6 주요 재고공유시스템

도표4-7 중고차 검색 사이트(구넷)에서의 게재 차량의 속성

도표4-8 주요 품질평가제도

도표4-9 종업원 규모

도표4-10 점포운영 형태(주업종)

도표4-11 전문점화 내용

도표4-12 정비공장의 병설·이용 상황

도표4-13 2022년 평균 재고대수

도표4-14 2023년 평균 재고대수

도표4-15 점포 운영형태별 평균 재고대수

도표4-16 2023년 재고대수별 재고기간

도표4-17 2023년 재고대수별 평균 재고기간

도표4-18 2022년 주업종별 구입처 비율

도표4-19 2023년 주업종별 구입처 비율

도표4-20 2022년 재고대수별 구입처 비율

도표4-21 2023년 재고대수별 구입처 비율

도표4-22 2023년 주업종별 회원처 옥션 개최 기업 수

도표4-23 2023년 재고대수 규모별 회원처 옥션 개최 기업 수

도표4-24 2023년 주업종별 장외낙찰시스템의 이용 유무

도표4-25 2023년 재고대수별 장외낙찰시스템 이용 유무

도표4-26 2023년 주업종별 장외낙찰시스템의 이용 정도

도표4-27 2023년 재고대수별 장외낙찰시스템의 이용 정도

도표4-28 2023년 주업종별 입찰대행서비스의 이용 유무

도표4-29 2023년 재고대수 규모별 입찰대행서비스의 이용 상황

도표4-30 2022년 보상판매 비율

도표4-31 2023년 보상판매 비율

도표4-32 2022년 주업종별 보상판매 차량의 판매처 비율

도표4-33 2023년 주업종별 보상판매 차량의 판매처 비율

도표4-34 2022년 소매대수 규모별 보상판매 차량의 판매처 비율

도표4-35 2023년 소매대수 규모별 보상판매 차량의 판매처 비율

도표4-361 점포 평균 중고차 소매대수의 추이(2022~2023년)

도표4-37 2022~2023년 재고대수 규모별 평균 소매 회전율

도표4-38 2023년 주업종별 소매차량의 연식비율

도표4-39 2023년 재고대수 규모별 소매 차량의 연식 비율

도표4-40 2023년 소매대수 규모별 소매 차량의 연식 비율

도표4-41 2022년 주업종별 소매대수에서 차지하는 미사용차 비율

도표4-42 2023년 주업종별 소매대수에서 차지하는 미사용차 비율

도표4-43 2022년 재고대수별 소매 대수에서 미사용차 비율

도표4-44 2023년 재 대수별 소매 대수에서 미사용차 비율

도표4-45 타깃 유저·상권

도표4-46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의 비율

도표4-47 고객의 내점 계기(복수응답)

도표4-48 고객의 내점 경로 및 매체

도표4-49 모 대형 중고차 판매사업자의 보험금 부정청구 사건의 영향

도표4-50 고객 만족도 향상과 안심감 확대를 위한 대처

도표4-51 중고차 판매 시 지불총액표시의무화의 영향

도표4-52 일손부족 및 차량 전동화에 관한 상황

도표4-53 응답자의 연령·성별

도표4-54 응답자의 세대연봉

도표4-55 신차/구매 점포별 구매자의 가구연봉

도표4-56 중고차/구매점포별 구매자의 가구연봉

도표4-57 신차·중고차 구매자의 가구구성

도표4-58 신차·중고차 구입자의 구입 차종

도표4-59 중고차/차량 구입가격대

도표4-60 중고차/구입가격대 추이

도표4-61 중고차/세대 연수입별 차량 구입가격대

도표4-62 중고차/구매점포별 차량 구입가격대

도표4-63 중고차/구입이유별 구입가격대

도표4-64 구입연도별 차량 구입총액

도표4-65 중고차/차량 구입예산 설정기준

도표4-66 중고차/가구연봉별 차량구입예산 설정기준

도표4-67 중고차/구입가격대별 차량구입예산 설정기준

도표4-68 중고차/구입예산과 구입총액의 차이

도표4-69 중고차/구입가격대별 예산과 구입총액의 차이

도표4-70 중고차/지불방법

도표4-71 중고차/구입가격대별 지불방법

도표4-72 중고차/구매점포별 지불방법

도표4-73 신차/구입가격대별 지불방법

도표4-74 중고차/방문 점포 수

도표4-75 중고차/구입가격대별 방문점포 수

도표4-76 중고차/구입점포

도표4-77 중고차/성·연령대별 구입 점포

도표4-78 중고차/구매점포의 추이

도표4-79 중고차/구입점포(실점포) 비율 추이

도표4-80 중고차/구매점포 방문 경위

도표4-81 중고차/구입점포의 선정 이유(복수응답)

도표4-82 중고차/구입점포별 구매점포 선정이유 상위 3회답

도표4-83 중고차/구입이유

도표4-84 중고차/구입점포별 구입이유

도표4-85 중고차/구입만족도

도표4-86 중고차/구입점포별 구입만족도

도표4-87 중고차/만족의 이유(복수응답)

도표4-88 중고차/구입점포별 만족의 이유(복수응답)

도표4-89 중고차/구입 시 비교검토 차량

도표4-90 중고차/구매후보차량 선정방법

도표4-91 중고차/구입점포별 구입후보차량 선정방법

도표4-92 중고차/구입차량 연식

도표4-93 중고차/구입점포별 구입차량 연식

도표4-94 중고차/구입차량 연식추이

도표4-95 중고차/구입차량과 재고차량의 연식비교

도표4-96 중고차/구입 시 주행거리

도표4-97 중고차/구입점포별 구매 시 주행거리

도표4-98 중고차/구입 시 주행거리 비교

도표4-99 중고차/구입차량과 재고차량의 주행거리 비교

도표4-100 중고차/차량 구매형태

도표4-101 중고차/차량 구매형태 추이

도표4-102 차량 구매자의 전 보유차량 대체 상황

도표4-103 중고차/보유차량의 대체 상황 추이

도표4-104 중고차/보유차량의 매각처

도표4-105 중고차/연식별 보유차량의 매각처

도표4-106 신차/연식별 보유차량의 매각처

도표4-107 중고차/보유차량의 폐자동차로서의 인도처

도표4-108 중고차/연식별 보유차량(폐자동차)의 인도처

도표4-109 신차/연식별 보유차량(폐자동차)의 인도처

도표4-110 중고차/보유차량의 차량 상태별 매각처

도표4-111 신차/보유차량의 차량 상태별 매각처

도표4-112 중고차/구매점포별 보유차량의 매각처

도표4-113 신차/구매점포별 보유 량의 매각처

도표4-114 중고차/초회차량검사의 위탁처 의향

도표4-115 중고차/구입점포별 초회차 검사위탁처에 대한 의향

도표4-116 중고차/부가상품 구입 상황(복수응답)

도표4-117 중고차/구매점포별 부가상품 구입현황(2022년, 복수응답)

도표4-118 중고차/구입점포별 부가상품 구입현황(2023년, 복수응답)

도표4-119 옵션 비용 총액

도표4-120 중고차/지불총액표시의 인지도

도표4-121 중고차/지불총액표시의 인상

도표4-122 차량 구입에 대한 고물가 영향

도표4-123 차량 구입에 있어서 가솔린·전기료 급등의 영향

도표4-124 차량 구입에 있어서 중고차 가격 급등의 영향

도표4-125 보험금 부정청구 사건에 의한 영향

도표4-126 중고차/구매점포별 보험금 부정청구 사건에 따른 영향

도표4-127 중고차/다음 번 구입 차량

도표4-128 중고차/구매점포별 차기 구매점포 의향

도표4-129 중고차/구입연도별 다음 번 구입 검토 점포(복수응답)

도표5-1 계열별 오토옥션 회장 비율

도표5-2 주요 JU계 오토옥션 회장

도표5-3 주요 제조사계 오토옥션 회장

도표5-4 주요 기업계 오토옥션 회장

도표5-5 오토옥션 출품 성약 상황의 추이

도표5-6 월별 오토옥션 출품대수 추이

도표5-7 월별 오토옥션 성약대수 추이

도표5-8 오토옥션 청약단가 추이

도표5-9 차검사 잔존상황별 성약대수 추이

도표5-10 차량검사 잔존비율 추이

도표5-11 청약가격별 청약대수 추이

도표5-12 청약가격별 구성비 추이

도표5-13 주행거리별 계약대수 추이

도표5-14 주행거리별 구성비 추이

도표5-15 연식별 성약대수 추이

도표5-16 연식 구성비의 추이

도표5-17 저연식 과주행차 성약대수 추이

도표5-18 저연식 과주행차량 비율 추이

도표5-19 미사용차 성약대수의 추이

도표5-20 미사용차 비율의 추이

도표5-21 판매차량 성약대수 추이

도표5-22 판매차량 비율의 추이

도표5-23 성약가격별 판매차량 성약대수 추이

도표5-24 판매차량의 청약가격 구성비 추이

도표5-25 성약가격별 재사용 차량 성약대수 추이

도표5-26 재사용 차량의 청약가격 구성비 추이

도표5-27 철스크랩 가격 추이

도표5-28 동 가격 추이

도표5-29 주요 자동차 촉매용 금속의 가격 추이

도표5-30 각종 차량 성약대수 추이

도표5-31 각종 차량 성약 구성비의 추이

도표5-32 지역별 보유대수와 출품 대수·회장 수의 비교

도표5-33 지역별 오토옥션 출품대수 추이

도표5-34 지역별 오토옥션 성약대수 추이

도표5-35 지역별 오토옥션 성약률 추이

도표5-36 지역별 오토옥션 청약단가 추이

도표5-37 계열별 지구별 회장 비율

도표5-38 계열별 규모별 회장 비율

도표5-39 출품·성약 대수에서 차지하는 계열별 비율

도표5-40 출품대수에서 차지하는 계열별 비율 추이

도표5-41 성약대수에서 차지하는 계열별 비율 추이

도표5-42 계열별·규모별 오토옥션 출품대수 추이

도표5-43 계열별·규모별 오토옥션 성약대수 추이

도표5-44 계열별·규모별 오토옥션 성약률 추이

도표5-45 계열별·규모별 오토옥션 청약단가 추이

도표5-46 주요 오토옥션 개최 기업의 회장 전개

도표5-47 대기업 오토옥션 개최 기업의 출품대수 점유율 추이

도표5-48 대기업 오토옥션 개최 기업의 회장 수 점유율 추이

도표5-49 주요 장외낙찰시스템의 운영과 회원 수

도표5-50 주요 장외낙찰시스템의 접속 회장 수와 출품대수

도표5-51 응찰대행시스템의 이용료와 회원 수

도표5-52 주요 입찰회장

도표5-53 추계 리스업 차량 발생대수의 추이

도표5-54 주요 입찰회장의 출품 성약 상황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