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고객 체험(CX)을 축으로 한 마케팅이 중시되는 현대에서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 이용·활용 및 고객 참여의 관점에서 큰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다. 기업이 경쟁 우위성을 확립하기 위해 질 높은 풍부한 데이터는 불가결한 자산이다. 그러므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확보·관리하는 데이터의 중요성은 증가하고 있고, 이 분석을 통해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대응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은 다양해지고 있어 실시간으로 고도로 개인화된 고객 체험 제공이 요구되고 있다. 본 자료에서는 CRM/SFA, MA, CDP, BI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더의 사업 개황 및 사용자 기업의 상황을 파악하여 시장의 실태와 장래성을 파악한다.
◆조사개요
ㆍ 조사목적: CRM/SFA, MA, CDP, BI의 벤더 실태를 조사·분석함으로써 동 시장 관련 사업자 및 관계자의 마케팅 활동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ㆍ 조사대상: 당사가 독자적으로 선정한 CRM/SFA, MA, CDP, BI 벤더 등 합계 15사
ㆍ 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바탕으로 일부 전화 및 메일을 통한 취재 병용
·문헌조사 등
ㆍ 조사기간: 2025년 4월~2025년 6월
ㆍ 조사담당: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ICT·금융 유닛
◆자료 포인트
ㆍ CRM/SFA, MA, CDP, BI 툴 시장의 시장규모 게재
ㆍ 툴 제공 사업자에게 취재를 하여 툴의 활용 실태·과제·시장 전망을 정리·분석
ㆍ <지난 보고서와의 차이> BI 툴의 시장 동향을 정리
리서치 내용
디지털 마케팅 시장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동향
도표1.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8년 예측)
2. 시장개황
3. 기업동향
4. 과제
5. 장래전망
1장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디지털 마케팅 시장
1.1.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란
1.2.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1.2.1.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
도표2.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8년 예측)
도표3. 사용자 기업의 매출액 규모별 볼륨존
1.2.2. 업종별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2024년~2025년 전망)
도표4. 업종별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5년 전망)
도표5. 업종 내역
1.3. CRM/SFA 시장
1.3.1. CRM/SFA 시장규모 추이
도표6.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8년 예측)
도표7. 향후 3년간 IT 투자가 증가하는 소프트웨어(2021~2024년, 3개까지 복수선택, 상위 5개)
1.3.2 업종별 CRM/SFA 시장규모 추이
도표8. 업종별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5년 전망)
1.3.3. CRM/SFA 시장점유율
도표9. CRM/SFA 벤더 점유율(2024년~2025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1.4. MA 시장
1.4.1. MA 시장규모 추이
도표10 .MA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8년 예측)
1.4.2. MA 시장점유율
도표11. MA 벤더 점유율(2024년~2025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1.5. CDP 시장
1.5.1 CDP 시장규모 추이
도표12. CDP 시장규모 추이(2024년~2028년 예측)
1.6 디지털 마케팅 시장 주목 토픽
1.6.1 인텐트 데이터
주식회사 Sales Marker(Sales Marker)
도표13. 주력 6개 제품의 주요 기능
1.6.2. 디지털세일즈룸
도표14. 디지털세일즈룸(DSR)의 주요 기능
주식회사 말리카(Deal Pods)
도표15. Deal Pods의 요금제
도표16. Deal Pods의 주요 기능
2. 디지털 마케팅 툴 사업자 동향
2.1. 디지털 마케팅 툴 사업자의 동향
2.2.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 강점
2.3. 차별화 포인트
2.3. 제품의 확장 및 기술개발 동향
2.4. 사용자 니즈
2.5. 툴 정착을 위한 지원
2.6. 판매방침
2.7. 파트너 전략
2.8. 사업 전개상 과제
2.9. 향후 사업의 방향성
3. BI 툴 시장
3.1. BI 툴의 정의와 기본 기능
3.2. BI 툴 시장규모 추이
도표17. BI 툴의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8년 예측)
3.3. BI 툴 시장의 사용자 동향
도표18. 지방공공단체의 오픈 데이터 취득 완료 추이
3.4. 디지털 마케팅에서 BI 도구의 중요성
3.5. AI로 진화하는 BI 툴
3.6. BI 툴 시장의 과제
2장 기업 표
1. 주식회사 NI컨설팅
도표19. Sales Force Assistant 시리즈의 종류별
도표20. Sales Force Assistant 시리즈의 가격표
2. 클라우드서커스 주식회사
도표21. BowNow의 주요 기능
도표22. BowNow 가격표
3. SAS Institute Japan 주식회사
4. 사토리 주식회사
5. 시너지마케팅 주식회사
6. 주식회사 세일즈포스재팬
도표23. Salesforce 포트폴리오
도표24. Marketing Cloud 제품 라인업
7. 조호재팬 주식회사
도표25. 각 제품의 가격표
8. 소프트브레인 주식회사
도표26.esm(e세일즈매니저)의 주요 제품
9. 트레저데이터 주식회사
10. HubSpot Japan 주식회사
도표27. 주력 6개 제품의 주요 기능
도표28. Breeze에 포함된 기능군
도표29. 각 제품의 가격표
11. 플러스알파컨설팅 주식회사
12. 블루텍 주식회사
도표30. Knowledge Suite의 주력 기능
도표31. Knowledge Suite의 가격표
13. 주식회사 플레이드
도표32. KARTE 주요 패키지
14. 주식회사 브레인패드
15. 윙어크1st 주식회사
도표33. Dr. Sum의 가격
도표34. Motion Board의 가격
도표35. Motion Board 클라우드 버전 에디션별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