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 2025년판 포인트 서비스ㆍ포인트 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7118300
발간일
2025/11/27
체재
A4 / 258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58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포인트 활동(포이카츠)이 정착되어, 하나의 점포에서 복수의 포인트를 이용 가능한 멀티 포인트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포인트 발행 사업자 각 업체는 사용자가 선택하는 포인트 서비스를 목표로 해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포인트를 단순한 고객 모집 용도뿐 아니라 고객의 충성도 향상에 활용하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관련 사업자의 사업전략 및 대응을 다각도로 분석해, 포인트 서비스의 시장규모를 추계하는 동시에 시장의 향후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자료 포인트

- 공통 포인트, 포인트 사이트, 포인트 교환, 포인트 관리 솔루션 등 포인트 서비스 관련 사업자의 전략 및 활동 동향을 다각적으로 분석

- 포인트 발행액(업종별), 공통 포인트 발행액(기업별) 등 포인트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계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일 등은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게재 예정 내용

 

제1장 총론

 

1. 포인트 서비스 관련 시장 동향

  1.1 공통 포인트

  1.2. 포인트 교환 서비스

  1.3. 포인트 사이트

  1.4. 포인트 관리 솔루션

2. 외부환경

  2.1. 물가상승

  2.2. 고향납세 제도변경 (포인트부여 폐지)

3. 포인트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3.1. 일본 포인트 발행액 추이 (2020~2024년도)

  3.2. 포인트 발행액의 업종별 추이(2020~2024년도)

4. 시장예측•장래전망

  4.1. 일본 포인트 발행액 예측(2024~2029년도)

  4.2. 포인트 발행액의 업종별 예측(2024~2029년도)

 

제Ⅱ장 공통 포인트의 동향

 

1. 공통 포인트 서비스 개요

2. 공통 포인트 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

3.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사업 개황

4.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4.1.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4.2.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 점유율(2024년도)

5.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사업전략

6.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사업 강화를 위한 대응

  6.1 가맹점 확대를 위한 대응

  6.2. 회원의 이용 확대를 위한 활동

  6.3. 금융 서비스와의 제휴에 관한 대처

  6.4 데이터 분석 및 AI 활용에 관한 활동

7.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과제와 전망

  7.1 과제

  7.2 전망

8.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시장에 대한 견해

9. 공통 포인트 시장예측

  9.1 공통 포인트 시장규모 예측(2024~2029년도)

  9.2 미래전망

 

제III장 업종별 포인트 서비스 동향

 

1. 소매/유통사업자

  1.1 편의점

  1.2 슈퍼마켓

  1.3 가전 양판점

2. 철도사업자

3. 마일리지

4. 신용카드

5. 전자화폐

6. 코드결제

7. 포인트 교환 서비스

  7.1. 포인트 교환 서비스 개요

  7.2. 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

  7.3. 주요 포인트 교환 서비스 사업자의 사업 개황

  7.4. 포인트 교환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8. 포인트 사이트

  8.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8.2.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8.3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사업 개황

  8.4 포인트 사이트 시장규모 추이 (2020~2024년도)

  8.5.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사업전략

  8.6.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사업 강화를 위한 활동

  8.7.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과제와 전망

  8.8.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시장에 대한 견해

 

제Ⅳ장 포인트 관리 솔루션 동향

 

1. 포인트 관리 솔루션 개요

2. 주요 포인트 관리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전략

3. 주요 포인트 관리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 강화를 위한 대응

  3.1 도입기업 확대를 위한 대응

  3.2. 제품의 기능 확충 및 관련 솔루션 확충을 위한 활동

  3.3 데이터 분석, AI 활용에 관한 활동

4. 주요 포인트 관리 솔루션 사업자의 과제와 전망

  4.1. 과제

  4.2. 전망

5. 주요 포인트 관리 솔루션 사업자의 시장 견해

6. 중소사업자용 포인트 관리 솔루션 사업자 동향

 

제V장 개별기업 실태

 

※ 게재 예정 기업

 

[공통 포인트 사업자]

  · 라쿠텐 페이먼트

  · NTT도코모

  · 로열티 마케팅

  · CCCMK홀딩스

  ・ PayPay

 

【포인트 교환 서비스 사업자】

  · 디플랜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

  · 오즈비전

  · 세레스

  · GMO미디어

 

【포인트 관리 솔루션 사업자】

  · 대일본인쇄

  · 히타치솔루션즈

  · 후지쓰Japan

  · 피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