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News 2021년 1월호 (일본어판)

자료코드
D62100301
정가(엔)
72,000
발간일
2021/01/15
체재
A4 / 100페이지
※정기간행물의 가격은 연간(1년) 정기구독 가격이며, 낱권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목차
Close

업계 동향

신년 특집 기획

<머리말> 2021년, ‘단축된 미래’를 뛰어넘어 다시 빛을(3~4페이지)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 대표이사 사장 미즈코시 다카시

■신년을 맞이해~소감과 경영진에 대한 조사결과를 통한 2021년 전망(5~26페이지)

[새해 인사]

  일본쇼핑센터협회 회장 세이노 사토시

  일본백화점협회 회장 무라타 요시로

  일본체인스토어협회 회장 오가와 노부유키

[주목 섬유·유통 소매업 1위의 2021년 전망]

  주식회사 FABRIC TOKYO 미시마 이사집행임원 CFO

  아라마크유니폼서비스재팬 주식회사 니시무라 사장

  이온몰 주식회사 이와무라 사장

  주식회사 온워드홀딩스 야스모토 사장

  주식회사 산요상회 오에 사장

  주식회사 스크롤 홋타 회장

  타비오 주식회사 오치 사장

  주식회사 유나이티드애로즈 다케다 대표이사 사장집행임원

  주식회사 워크맨 고하마 사장

◇ 당사 연구원의 2021년 20개 업계 예측(27~38페이지)

2021년의 각 업계(시장)는 상승할 것인가(소폭 증가), 횡보로 추이할 것인가, 또는 하강(하향, 소폭 감소)할 것인가로 예측하고, 2021년의 업계 전망과 주목 사항에 대해 정리했다.

2021년을 예측한 20개 업계

①의류업계

②이너웨어 업계

③유니폼 업계

④기프트 업계

⑤스포츠용품 업계

⑥브라이들 업계 / 결혼식 피로연 시장

⑦화장품 업계

⑧에스테틱살롱 업계

⑨완구업계

⑩교육업계

⑪시계업계

⑫통신판매 업계

⑬보석장신구·액세서리 업계

⑭건강식품 업계

⑮서브스크립션 업계

⑯쇼핑센터 업계

⑰아울렛몰 업계

⑱반려동물 업계

⑲코인빨래방 업계.

⑳외식 업계

특집

업계에 의한 2021년 유통업계 예측과 성장 패션숍 평가조사(39~68페이지)

조사개요

1. 유통소매시장 동향에 대해서-설문조사 정리

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 전반의 설문은 다음 8가지이다.

(1) 2021년의 소비 동향에 대해서

(2) 도쿄 근교, 교외로 이주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배경에 대해서

(3) 금년도(2020년도)의 매출액 예상에 대해서

(4) 내년도(2021년도)의 매출액 예상에 대해서

(5) 일본 내 어패럴 제품의 소화율(수량 기준)에 대해서

(6) 코로나19의 종식에 대해

(7) 2021년에 주목하고 있는 타깃 존(연령층)에 대해서

(8) 2021년 소매업태별 매출 예측

2. 패션숍(임차인) 평가의 정리

·장기적으로 안정 성장을 전망할 수 있다고 평가된 숍 랭킹

2021년 유통소매업 예측 및 성장 패션숍 평가조사 결과

1. 유통소매시장의 동향에 대하여

(1) 유통소매 관련 시장의 2021년 소비동향에 대해

(2) 도쿄 근교, 교외로 이주하는 경향이 강해진 배경에 대해

(3) 금년도(2020년도)의 매출액 예상에 대해서

(4) 내년도(2021년도)의 매출액 예상에 대해서

(5) 일본 내 어패럴 제품의 소화율(수량 기준)에 대해서

(6) 코로나19의 종식에 대해

(7) 2021년에 주목하고 있는 타깃 존(연령층)에 대해서

(8) 2021년 소매업태별 매출 예측

2. 패션숍에 관한 평가에 대하여

(1) 주목되는 숍

(2) 가격대비효과가 높다고 생각하는 숍

(3) 광고·선전전략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숍

(4) 점포의 디스플레이 등 숍을 보여주는 방법에서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숍

(5) 체인 오퍼레이션이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숍

(6) 접객 등 고객 서비스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샵

(7) 현재 개발자의 출점 요청이 많다고 생각하는 숍

(8) 매출이 안정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숍

(9) 성장력에 먹구름이 드리우기 시작했다고 생각하는 숍

(10)장기적으로 안정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숍

·기타 주목하고 있는 숍(자유응답)

그림. 응답자의 업종별 내역

그림. 응답자의 업종별 건수

표. 주목하고 있는 타깃 존(연령층)

표. 지난번 조사 (2020년 호황 소매업과 그렇지 않은 소매업)

표. 이번 조사 (2021년 호황 소매업과 그렇지 않은 소매업)

표. 평가대상으로 한 26개 숍

표. 26개 숍에 대한 10가지 평가항목

그림. 소매업 평가 레이더 차트

그림. 유통소매 관련 시장에서의 2021년 소비동향에 대해서(SA)

그림. 유통소매 관련 시장에서의 2021년 소비동향에 대해서(SA)≪구성비≫(n=53)

그림. 도쿄도 인구의 전출 경향 배경(복수응답·3개까지)

그림. 도쿄도 인구의 전출 경향 배경(복수회답·3개까지)≪구성비≫(n=53)

그림. 금년도(2020년도) 매출액 예상(전년대비)

그림. 금년도(2020년도) 매출액 예상(전년대비) ≪구성비≫ (n=53)

그림. 내년도(2021년도) 매출액 예상(전년대비)

그림. 내년도(2021년도) 매출액 예상(전년대비)≪구성비≫(n=53)

그림. 일본 내 어패럴 제품의 소화율(수량 기준)(SA)

그림. 일본 내 어패럴 제품의 소화율(수량 기준)(SA)≪구성비≫(n=53)

그림. 코로나19의 종식은 언제? (SA)

그림. 코로나19의 종식은 언제? (SA) ≪구성비≫ (n=53)

그림. ≪구성비≫2021년에 주목하고 있는 타깃 존(연령층)에 대해서

그림. 2021년 소매업태별 매출 예측

그림. 주목하고 있는 숍

그림. 가격대비효과가 높다고 생각하는 숍

그림. 광고 및 선전전략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숍

그림. 점포의 디스플레이 등 숍을 보여주는 방법에서 우수한 숍

그림. 체인 오퍼레이션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숍

그림. 접객 등 고객서비스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숍

그림. 현재 개발자의 출점 요청이 많다고 생각하는 숍

그림. 매출의 불균형이 없어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숍

그림. 성장력에 먹구름이 드리우기 시작했다고 생각하는 숍

그림. 장기적으로 안정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숍

업계 리포트

에스테틱 살롱 마케팅 총감 2021년판(69~82페이지)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기업전략 분석~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기업전략 분석

1. 시술·물품판매 현황

2. 주력하는 시술 분야

3. 고객타깃과 고객관리의 경향

4. 출점전략

5. 광고·판매촉진책

6. 향후 시장전략

그림. 유력 살롱 시술별 매출 구성비(2020년도 전망)

그림.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주요 고객 타깃

표.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점 전략

표.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광고 및 판매촉진전략

표.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향후 시장전략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20년 10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83~89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피트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90~100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20년 11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20년 11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20년 11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20년 11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20년 10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20년 11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20년 10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 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20년 11월분-일본SC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