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Report 2021년 9월 10일호 (일본어판)

자료코드
D63100290
정가(엔)
80,000
발간일
2021/09/10
체재
B5 / 66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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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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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펄프

[특별 연재]

종이 펄프 메이커의 연구개발부문②

오지그룹·이노베이션추진본부(2~12페이지)

~수익구조 다변화를 가속, 기능재료, 종이 패키지, CNF의 육성이 목표~

이노베이션추진본부가 연구부문을 총괄, 시대의 요청에 따른 주제에 임기응변에 주력

사업화의 전망이 선 주제는 별도로 회사화, 오지약용식물연구소, 오지파머가 출범

[오지약용식물연구소][오지파머]

전략기획부

디벨로프먼트 센터

종이 펄프 혁신센터

1)기반제품의 품질 향상

2)패키지의 솔루션 제안에 따른 재료개발

3)물환경 사업의 전략구축·실시

4)용해 펄프(DP)의 기술확립과 활용

패키징 추진센터

ⅰ)배리어성 종이소재 "SILBIO BARRIER"

ⅱ)열접착 종이 "SILBIO EZ SEAL"

Ⅲ)음료용 종이용기

Ⅳ)식품 종이 트레이

Ⅴ)펄프몰드 제품 "PaPiPress"

CNF창조 센터

1)슬러리 상태

2)가루 상태

3)투명 연속 시트

분석 센터

지적재산부

그림. 오지그룹 연구개발체제

[주목시장 동향]

제지용 약품시리즈②

바인더약품(13~20페이지)

~라텍스, 전분, 폴리비닐 알코올의 동향~

코로나19로 코트지 감소에 박차, 모두 탈 종이, 탈 펄프가 과제

1. 라텍스 감산에 코로나19가 추격, 코로나19 후도 어려운 환경?

메이커 동향

JSR, NIPPON A&L, ASAHI KASEI

2. 전분, 시장의 성숙화가 더욱 진행, 양지용 중심으로 어려운 환경

Nihon Shokuhin Kako, Oji Cornstarch

3. 폴리비닐 알코올 감산에 연결해서 다운, 양에서 질로

KURARAY

표. 바인더 약품 시장 추이

표. 라텍스·메이커별 판매 추이

표. 제지 메이커별 라텍스 사용량 및 메이커 납품 수량(2020년)

표. 전분·메이커별 판매 추이

표. 전분·용도별 구성

표. 전분·형태별 구성

표. 폴리비닐 알코올·메이커별 판매 추이

주택 건재

[주목시장 동향]

부동산테크 시장 VOL1(21~25페이지)

~부동산업계의 정리~

부동산 시장/부동산 업계의 정리

그림. GDP에서 차지하는 부동산업 비중

그림. 국민자산에 차지하는 부동산의 자산 총액

그림. 부동산업_시장규모(매출) 추이>

그림. J-REIT시가 총액

표. 부동산업자 수와 타업종 수의 비교

표. 부동산 업계: 종사자 수

그림. 부동산업 자본금 규모별 법인 수(2016년)

그림. 부동산업 종업원 규모별 사업소 수(2016년)

그림. 부동산업 종업원의 연령구성

표. 업종별 사장의 평균 연령

[주목기업 분석]

키타칸토의 톱 빌더 "GrandyHouse"의 사업 전략(26~37페이지)

2022/3분기 매출액은 524억엔(전망), 영역확대와 심층조사의 양면 전략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차별화, 코로나19 가운데 "탈·도심" 물건에 주력

사이타마·카나가와 지역 진출로 향상, 지역확대와 점유율 인상의 양면전략

30년 장기지원 시스템을 구축 "도치기 SDGs추진 기업"에 등록

표. GrandyHouse의 실적 추이(연결)

그림. GrandyHouse의 매출액·판매 호수 추이

표. GrandyHouse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

그림. GrandyHouse의 사업계통도

표. GrandyHouse의 자재조달 개황

표. GrandyHouse의 연혁

그림. GrandyHouse의 조직 개요

[시장 트렌드]

건설 8분야별 시장 리포트(38~50페이지)

~점포②~

[정의]건축착공통계의 용도별 "점포"를 시장규모로 한다.

최신동향

◆ 코로나19의 영향

◆ 상업시설에 대한 EC확대의 영향

◆ 점포의 동향

◆ 규제 완화에 따른 점포 개발

◆ 소매업계 재편

◆ 가속하는 교외형 점포의 도태

점포분야의 트렌드

(1)점포의 종류·타입

(2)주요 점포의 개발계획

(3)상업시설의 재생

(4)상업시설 ZEB화

(5)점포의 방향성

그림. 업태별 상업 판매액 전년동월 대비 추이

그림. 입지별 SC매출 신장률

그림. 키테넌트 업태별 SC매출 신장률

표. 소매업계의 대형 개편

표. 업종과 업태

표. 쇼핑센터의 구분

그림. 대규모 소매점포 신설신고 건수

그림. 대규모 소매점포 신설건수 및 점포면적 추이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동향 Vol.2(51~61페이지)

~유력 사업자의 동향~

2020년 대형 사업자 점유율 하락

~코로나19의 영향, 대형 사업자는 큰 타격을 받았지만

독립 리모델링 사업자는 대체로 호조로 추이~

• 대형 하우스메이커계 사업자의 동향

• 독립계 사업자의 동향

코로나19가 리모델링 사업 경영에 주는 영향과 대책

• 매출에 대한 영향

• 리모델링 내용에 대한 영향

• 영업방법에 대한 영향

• 인재육성에 대한 영향

• 업무방법에 대한 영향

향후 시장 전망/사업자 동향/성장전략과 과제

• 향후 시장 전망 ~6조엔대 시장은 지속적으로 창출~

• 향후 사업자의 동향 ~경쟁환경의 격화와 M&A로 장래적으로 사업자의 도태가 진행·가속~

• 성장 전략

① OB고객의 심경·포착률 제고

② 신규고객 개척

③ 기존 비즈니스에서 신규메뉴(상품개발)의 착수

④ 신규 비즈니스 착수

• 과제와 시책

① 인재확보와 육성

② 브랜딩

그림. 리모델링 매출액 상위 10사 합계 추이

그림. 대형 하우스 메이커계 리모델링 회사 8사 매출액 합계 추이

표. 매출액 상위 10사의 상황

그림. 업계세력도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2021년 2Q는 전년동기 대비 24.4% 증가(62~63페이지)

~코로나19에서 계속 호조~

2021년 2분기 전년동기 대비 24.4% 증가

2020년 상반기 3.3조엔(전년도 대비 18.8% 증가)

그림.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 추이(분기)

그림. 시장의 분기기준 추이(전년동기 대비)

소비자 트렌드

정점조사로 해석! 코로나19의 소비·심리·생활(64~66페이지)

<2021년 4-6월기 제4회>

"라이프 이벤트의 발생상황과 전망"에서 주목토픽을 픽업

그림. 결혼과 이혼의 실시율과 실시 전망(7-9월기)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