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Report 2021년 9월 25일호 (일본어판)

자료코드
D63100295
정가(엔)
80,000
발간일
2021/09/25
체재
B5 / 6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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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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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건재

[주목 시장 동향]

'염화비닐 바닥재'의 동향(2~20페이지)

~비주택용의 신장이 전망되나, 코로나 사태로 고전

 코로나 종식 후 비주택용 수요 회복에 기대~

2020년 염화비닐계 바닥재 시장은 7.3% 감소한 7,901만㎡ 코로나 사태로 Homogeneous 스타일도 저조

쿠션 플로어는 6.7% 감소한 3,256만㎡ 단독주택, 임대주택 모두 감소로 침체

Homogeneous 스타일은 8.3% 감소한 1,435만㎡ 컴포지션 타일은 11.9% 감소한 505만㎡

장척 폴리염화비닐시트는 8.8% 감소한 2,280만㎡ 인레이드 시트는 9.8% 증가한 425만㎡

제조회사 동향(도리, 다지마루핑, 후쿠비화학공업, 아킬레스, 론실공업, 산게쓰, 리리카라, 에이비씨상회)

표. 착공 건축물(주택 제외) 용도별 바닥면적 추이

표. 염화비닐 바닥재의 출하 통계(일본국내 생산)

표. 염화비닐계 바닥재(수입품 포함)의 시장 추이

그림. 쿠션 플로어의 제조사 점유율(OEM 분 제외)

그림. Homogeneous 스타일 메이커 점유율(OEM 분 제외)

그림. 컴포지션 타일의 메이커 점유율(OEM 분 제외)

그림. 장척 폴리염화비닐시트의 제조사 점유율(OEM 분 제외)

그림. 인레이드 시트의 메이커 점유율 (OEM분 제외)

그림. 염화비닐계 바닥재의 제품별 구성비

표. 2020년 염화비닐 바닥재·제조사별 판매 실적

그림. 2020년 염화비닐 바닥재 시장 제조사 점유율

표. 염화비닐 바닥재의 업체별 배송 추이

[주목 기업 분석]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과거 최고 이익을 유지하는 '신쇼와그룹'의 경영 전략(21~35페이지)

2022/3기 매출액은 23% 증가한 1,114억 엔(전망) 10년 연속 1,200동 이상 수주 지속

WITHEARTH HOME은 탄생 20주년 기념 상품 출시, CLEVERLY HOME은 적극 신상품 투입

'CLEVERLY HOME' FC점은 148점포 주택 FC업계 첫 전국 정복 달성

주문 주택은 'WITHEARTH HOME'에 집약 '미라이에 테라스'를 활용해 주효

총 6회의 검사 시스템 확립 50년 장기보장 등 충실한 지원체제

표. 신쇼와그룹의 실적 추이(그룹 합산)

그림. 신쇼와그룹의 매출액

표. WITHEARTH HOME의 상품 목록

표. CLEVERLY HOME 상품 목록

표. CLEVERLY HOME FC의 가맹 조건

표. 신쇼와그룹의 자재조달 현황

표. 신쇼와그룹의 연혁

[주목 시장 동향]

부동산 테크 시장 Vol.2(36~41페이지)

~부동산 테크에 대한 움직임~

부동산 테크란

부동산 테크에 대한 국가의 움직임

①일본판 MLS '부동산 종합 데이터베이스'(현재 휴지)

②IT보조금(서비스 등 생산성 향상 IT도입 지원사업)

③IT를 활용한 중요 사항 설명 등에 관한 대응

④디지털 개혁 관련법_계약업무의 전자화

⑤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증제도

⑥ 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종목(DX종목) 선정

⑦토지·건물에 민관 공통 ID

그림. 미국의 부동산 유통량

그림. 일본의 부동산 유통량

그림. DX인정제도 전체상

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종목 2021

그림. 부동산 ID로 빅데이터를 활용하다

종이·펄프

【특별 연재】

종이펄프 제조업체의 연구개발부문③

다이오제지·연구개발부문(42~52페이지)

~그룹의 노하우를 결집하여 탈플라스틱 페이퍼, CNF 등 친환경 상품 개발 강화~

생산본부 하에서 조직을 아우르는 개발을 추진, 연구성과와 진척상황을 그룹 내에서 공유

신상품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제시하는 등 '제안형 기술영업'을 가다듬다

기술개발부

①상품개발그룹

1) 탈플라스틱 페이퍼, 탈플라스틱+

2) 탈플라스틱 프리미어 시리즈

3) 히트씰 내유지·히트씰링지

4) WD-에코택

②생산기술그룹

③패키지화 기획추진그룹

④품질보증그룹

⑤기술교육그룹

신소재연구개발실

1) 수분산액「ELL EX-S」

【화장실 용품】【의료 자재】【건재】【도료】

2) 성형체 ELLEX-M

[자동차 부자재] [스포츠 용품]

3) 건조체 'ELL EX-P'

4) 고투명도 CNF「ELLEX-☆」

5) CNF 복합수지 'ELLEX-R55'

그림. 다이오제지 연구개발체제(종이·펄프 분야)

[업계 리서치]

종이컵(컵) 시장 전망(53~66페이지)

탈플라스틱 소재로서 기대되는 종이컵, 각 사에서 신제품 제안 적극화

2020년도의 음료용 종이컵은 대폭 감소

자판기·커피 체인점·CVS용에서 고전하는 한편, FF용은 소폭 감소에 머무는 상황

2020년도의 식품용으로는 컵스프, 낫토에 더해 CVS 도시락에서 수요가 확대

표. 용도별 종이컵 출하 동향

표. 종이컵 제조업체 출하량 추이

표. 음료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요거트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수프·컵면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냉과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낫토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디저트류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식품용 기타용 종이컵 출하 동향

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7년도)

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8년도)

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9년도)

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20년도 전망)

소비자 트렌드

【특별 연재】

정점조사로 읽어내다! 코로나 시대의 소비, 심리, 생활(67~69페이지)

<2021년 4-6월기 제5회>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보내는 상황과 전망'에서 주목 토픽을 픽업

~위드 코로나의 생활 스타일 정착과 함께 스마트폰 이용시간도 늘어날 것인가~

그림.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는 시간의 증감과 전망[세대별](n=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