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Report 2021년 10월 25일호 (일본어판)

자료코드
D631002A5
정가(엔)
80,000
발간일
2021/10/25
체재
B5 / 7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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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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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건재

[주목시장 동향]

"요업계 사이딩" 동향(2~29페이지)

~수요 회복기를 위해 도장기술의 다양화, 장기 내용, 셀프 클리닝, 실링리스 공법 등 신제품 전략 전개~

2020년도 시장규모는 9,565.4만㎡, 전년도 대비 9.6% 감소

일본요업외장재협회 가입기업

NICHIHA랑 KMEW의 상위 2사로 90.8% 점유율

제품 경량화에 따른 시공부담 경감, 디자인성 추구가 제품 트렌드

일본요업외장재협회 검정 요업계 사이딩 시공사 자격증

메이커 동향(NICHIHA, KMEW, Asahi Tostem Exterior Building Materials, TORAY ACE, Konoshima Chemical)

<요업계 사이딩 판매실적>

<상품 구성>

<판매·생산체제>

<주요 대리점>

<주요 납입처 주택 메이커>

<주요 판매처>

표 일본요업외장재협회 가입기업의 판매량 추이(일본)

그림. 요업계 사이딩 시장규모 추이

표 요업계 사이딩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 2020년도 요업계 사이딩 메이커 점유율

표 요업계 사이딩 메이커 점유율

표 요업계 사이딩 주요 메이커의 생산거점과 생산능력

표 요업계 사이딩 주요 메이커의 지역별 판매비율(2020년도)

표 요업계 사이딩 주요 메이커의 지역별 판매수량(2020년도)

표 요업계 사이딩 주요 메이커의 지역별 판매 점유율(2020년도)

표 NICHIHA 요업계 사이딩 판매금액

표 NICHIHA 요업계 외벽재의 상품 구성

표 NICHIHA 지역별 판매비율(2020년도)

표 NICHIHA 요업계 사이딩의 생산거점과 생산능력

표 KMEW 요업계 사이딩 판매금액

표 KMEW 요업계 사이딩의 상품 구성

표 KMEW 상품별·판후별 구성

표 KMEW 지역별 판매비율(2020년도)

표 KMEW 외벽재 생산체제

표 Asahi Tostem Exterior Building Materials 요업계 사이딩 판매금액

표 Asahi Tostem Exterior Building Materials 요업계 사이딩 『 AT-WALL』의 상품 구성

표 Asahi Tostem Exterior Building Materials 지역별 판매비율(2020년도)

표 TORAY ACE요업계 사이딩 판매금액

표 TORAY ACE요업계 사이딩의 상품 구성

표 TORAY ACE지역별 판매 구성(2020년도)

표 Konoshima Chemical 요업계 사이딩 판매금액

표 Konoshima Chemical 요업계 사이딩의 상품 구성

표 Konoshima Chemical 지역별 판매비율(2020년도)

집성재 시장의 현황과 전망(30~35페이지)

2020년에는 전년 대비 4.2% 감소한 150만m3, 신축주택 착공 수의 하락에 연동

조작용 집성재는 전년 대비 16.3% 감소한 35천m3, 4년 연속 전년 미달

구조용 집성재는 전년 대비 3.8% 감소한 1,437m3, 중단부분은 전년을 유지

집성재 수입량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971천m3, 구조용 집성재가 향상에 공헌

표 집성재의 생산량 추이

표 집성재의 일본 생산량 추이(일본집성재공업협동조합 조합원 집계)

그림. 2020년 구조용 집성재 생산량의 종류별 구성비

그림. 2020년 집성재 생산량 구성비

표 집성재의 수입량 추이

표 2020년 구조용 집성재의 국가별 수입 물량이

[주목 기업 분석]

토목 자재 메이커 ①

분야 리딩 메이커 "GEOSTER"의 사업 전개(36~43페이지)

2022/3분기 매출액은 11.1% 증가한 335억엔(전망), 기술 제안력 강화로 수주 확대

다양한 분야제품을 라인업, 신제품 "HRC널말뚝"을 투입

전국 7거점 체제를 구축, 제조는 "Geofact (주)"에서 대응

표 GEOSTER의 실적 추이(연결)

그림. GEOSTER의 사업계통도

표 GEOSTER의 연혁

그림. GEOSTER의 조직 개요

종이·펄프

[주목 시장 동향]

마이크로플루트 시장 전망(44~57페이지)

~집콕소비로 수요가 더욱 활성화, 탈 플라스틱 니즈도 뒷받침~

2020년 시장은 1억 7,205만㎡, 4.3% 증가, 코로나19로 F단중심으로 호조로 추이

F단: 테이크아웃 수요가 확대, 주력인 식품용기가 증가로 전환

G단: 통신판매 상자용이 여전히 호조, 패키지의 매력이 평가를 받아 개척 진행

생산 노하우의 축적이 사업화의 관건

Crown Packege가 시장의 대부분을 획득, Nippon Tokan Package도 추격하는 태세를 갖추다

Crown Packege

①TKP, ②스킵, ③랏칸하이브리드, ④통신판매 상자

Nippon Tokan Package, Rengo, Oji Packaging, ACE PACKAGE

표 골판지의 종류

그림. 마이크로플루트 F단, G단별 생산량 추이

표 경합제품과 비교한 경우의 마이크로플루트의 이점(1)

표 경합제품과 비교한 경우의 마이크로플루트의 이점(2)

표 마이크로플루트 메이커별 생산량 추이

[특별 연재]

종이 펄프 메이커의 연구개발부문⑤

Hokuetsu Corporation·연구개발부문(58~63페이지)

~사업 포트폴리오의 전환을 위해 더욱 실천적인 연구개발체제로 이행~

기능재료사업 본부에 기능재료연구실을 신설, 생산기술본부와 제휴하고 개발을 추진

대학 등 외부와의 공동연구에도 주력, "감성" "환경"을 중시한 개발이 새로운 관점

연구소주제심사회와 생산기술위원회가 주제의 선택·점검 등을 실시

생산기술부, 연구소(초지·도공그룹, 특수지그룹, 기능지그룹, 특수도공그룹, 시험분석그룹), 기능재료개발실, 각 공장의 연구개발체제

그림. Hokuetsu Corporation 연구개발체제

청과물 유통의 렌탈 컨테이너의 동향(중)(64~73페이지)

~산코,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산코>

QR코드로 개체식별 관리시스템 활용, 컨테이너 회수율은 높은 수준으로 추이

고객의 렌탈 상황에 따라 요금을 설정, 컨테이너 사이즈는 니즈에 맞게 증가경향

세정거점 18거점이 전국을 망라, 자사거점의 확충에 주력

21/5기의 렌탈 유통량은 8,350만 케이스, 편리성 침투로 연 6~7% 성장을 전망

영업·계몽활동에 그룹력을 발휘, 도매시장에서 컨테이너 회수 강화가 과제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렌탈 컨테이너가 안정된 성장, 2020년도는 1,409만 렌탈, 3.1% 증가

그림. 산코 컨테이너 렌탈 시스템 개요도(산지로 대여)

표 산코 컨테이너 사이즈 일람

표 산코 컨테이너의 유통량 추이

그림. 산코 컨테이너의 유통량 추이

그림.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야마비코군" 렌탈 컨테이너 이용량의 추이

소비자 트렌드

정점조사로 읽어내다! 코로나시대의 소비·심리·생활(74~77페이지)

<2021년 7-9월 제1-2회>

<제1회>

"행복감과 가계상황"에서 주목토픽을 픽업

~감염확대 국면에서도 가계상황 개선은 지속. 한편으로 행복감은 긴급사태선언의 연장으로 정체~

<제2회>

" 큰 금액의 쇼핑 상황과 전망"에서 주목토픽을 픽업

~흥행 행사에 대한 참가가 여성을 중심으로 급회복! 그 원인은? ~

그림. 행복감과 가계상황 DI[전체] (n=3600)

그림. 흥행 이벤트(콘서트, 공연)의 참가율과 전망[남녀별] (n=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