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News 2021년 5월호(일본어판)

자료코드
D63100305
정가(엔)
72,000
발간일
2021/05/15
체재
A4 / 83페이지
※정기간행물의 가격은 연간(1년) 정기구독 가격이며, 낱권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목차
Close

업계 리포트

일본 국내 대형 어패럴의 2020년도 결산(2~4페이지)

증수증익은 CrossPlus 1사뿐

•금기 2021년도 매출 예상

표. 주요 어패럴 매출 추이

표. 금기 매출 예상 신장률

그림. 대형 어패럴 6사의 매출 합계(백만 엔)

그림. 대형 어패럴 6사의 영업이익 합계(백만 엔)

그림. 대형 어패럴 6사의 영업이익 추이

결산 하이라이트 리포트

①주식회사 온워드홀딩스(5~7페이지)

<기업 개요>

(1) 사업 및 실적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전기 결산 개요

<사업별 동향)

(3) 금년도 방침, 예정

표. 연결 자회사 온워드가시야마 2021년 2월 통기 채널별 매출 구성비

표. 2022년 2월기 사업 분야별 실적 예상

②CrossPlus 주식회사(8~10페이지)

<기업 개요>

(1) 사업 및 실적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전기 결산 개요

(3) 금년도 방침, 예정

표. 비즈니스별 매출

표. 판매채널별 매출

③주식회사 산요상회(11~12페이지)

<기업 개요>

(1) 사업 및 실적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전기 결산 개요

(3) 금년도 방침, 예정

④다키히요 주식회사(13~14페이지)

<기업 개요>

(1) 사업 및 실적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전기 결산 개요

(3) 금년도 방침, 예정

표. 상품별 매출(개별)

⑤주식회사 TSI홀딩스(15~16페이지)

<기업 개요>

(1) 사업 및 실적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전기 결산 개요

(3) 금년도 방침, 예정

⑥주식회사 월드(17~19페이지)

<기업 개요>

(1) 사업 및 실적 개요

•실적 추이(연결 실적)

(2) 전기 결산 개요

<사업별 동향>

(3) 금년도 방침, 예정

표. 매출 수익

표. 영업 이익

특집

시니어 대항 패션 시장의 동향(20~34페이지)

패션성, 기능성 강화로 액티브 시니어를 서포트

<분야별 동향>: 어패럴, 모발업(가발, 증모), 지팡이, 보청기

그림. 일본 국내 어패럴 총 소매 시장

그림. 모발업(가발, 증모) 시장규모

표. 모발업 남녀별 시장규모

그림. 지팡이 시장규모

그림. 보청기 시장규모

그림. 보청기 일본 국내 출하대수 추이

업계 리포트

①2021유통소매시장백서(35~48페이지)

~시장 토픽~

<D2C 강화의 영향>

D2C의 특징과 기존 소매기업에 대한 영향

소매기업으로서의 대응 사례와 데이터 활용

<정기구독서비스>

정기구독형 서비스의 현황

정기구독서비스의 확대 배경

•소비자의 장점

•사업자의 장점

정기구독뿐만이 아닌 소매의 필수 기능

<코로나19에 대한 점포 대책과 판매방식의 변화>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한 점포 대책

판매방식의 변화(라이브코머스, Zoom 접객)

<코로나로 가속화되는 DX>

생인화(省人化), 무인화(셀프계산대, 캐시리스, 비접촉결제, 무인계산대)

슈퍼마켓, CVS에서는 세미셀프계산대 도입이 급증

점포, 사내 업무의 DX

표. 정기구독서비스 사례

표. 점포에서의 감염예방대책

표. 백화점 디지털을 활용한 주요 대응

표. CVS 각사의 셀프계산대 도입 상황

②서비스산업백서2021(49~65페이지)

~주차장 및 이사 동향~

•주목 시장: 주차장

<TOPIC><시장개요><시장규모>

<시장동향>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 산업이 감퇴, 확대 기조인 코인주차장 시장도 고전

주차장을 포함한 공간 공유, akippa, 노키사키, 대기업도 참여

• 월정액 및 시간제 주차장 영업 주요 기업 매출

PICK UP(파크24, akippa)

<향후 전망>

표. [주차장법에 근거한 분류]

표. [주차장 설치장소에 근거한 준류]

표. [계약 형태에 근거한 분류]

도표. 주차장 대수 추이(장기 데이터)

그림. 분류별 주차장 대수 셰어(2018년도)

그림. 공간(주차장, 기타 공간)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주목 시장: 이사

<TOPIC><시장개요><시장규모>

<시장동향>

표준이사운송약관의 개정

[이사 안심 마크 사업자’ 인정제도

<이사 서비스 상위 기업 매출>

스타트업이 이사 사업에 참여, 주변 신규 서비스 출시 계속

PICK UP(사카이이사센터)

<향후 전망>

그림. 주민기본대장에 의한 이동자 수 추이(연 합계)

도표. 실설주택 착공호수 추이(총호수, 자가, 임차별)

그림. 이사 사업에서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금액 기준)

표. [해약 및 연기수수료 개정 개요]

도표. 이사서비스 상위 4사 부문 매출 추이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21년 2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66~72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피트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73~83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21년 3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21년 3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21년 3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21년 3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21년 4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21년 3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21년 2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 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21년 3월분-일본SC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