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News 2021년 9월호 (일본어판)

자료코드
D63100309
정가(엔)
72,000
발간일
2021/09/15
체재
A4 / 86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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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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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어패럴업계에서의 지속가능성의 현황과 과제(상)(2~18페이지)

일본 주요 어패럴 메이커, 소매업, 상사·도매에 대한 앙케트 조사결과

• 지속가능한 대응 현황과 과제, 전망

[조사의 개요]

1. 위드 코로나의 지금 일본 업계에서 높아지고 있는 의식

[전체] [업종별]

2. 패션기업이 장래를 향해 실시해야 할 사회공헌

[전체][업종별]

3. 폐기량 증대 요인으로 생각되는 서플라이체인 단계

[전체, 업종별]

4. 현재의 서플라이체인에서 환경 부하가 특히 문제인 점

[전체]

5. 일본에서 구미수준으로 환경의식 및 순환경제가 확대되지 않는 이유

[전체][업종별]

6. 2020년도 연간 상품조달량(2019년도 대비)

[전체, 업종별]

7. 2021년도 연간 상품조달량(2020년도 대비)

[전체, 업종별]

8. 전기 2020년도의 소화율(수량 기준)

[전체, 업종별]

9. 최종 재고의 최종 처분방법

[전체]

10. 현재 대응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전체]

11. 지속가능한 대응을 요구하는 평가이해관련자

[전체]

12. 지속가능성에 관한 정량지표설정 여부

[전체, 업종별]

13. 향후 소비자가 원하는 옷

[전체]

그림. 응답자의 업종내역(n=68)

그림. 1. 위드 코로나의 지금 일본 업계에서 높아지고 있는 의식

그림. 2. 패션기업이 장래를 향해 실시해야 할 사회공헌(%)[전체]

그림. 2. 패션기업이 장래를 향해 실시해야 할 사회공헌(%)[업종별]

그림. 3. 현재 어패럴 서플라인체인에서 폐기량 증대의 요인으로 생각되는 단계

그림. 4. 패션산업 서플라이체인에서 환경부하가 특히 문제인 점(%)

그림. 5. 일본에서 구미수준으로 환경의식 및 순환경제가 확대되지 않는 이유(%)[전체]

그림. 5. 일본에서 구미수준으로 환경의식 및 순환경제가 확대되지 않는 이유(%)[업종별]

그림. 6. 2020년도 상품조달량(2019년 대비)(%)

그림. 7. 2021년도 상품조달량(2020년 대비)(%)

그림. 8. 전기 2020년도 소화율(수량 기준)(%)

그림. 9. 최종 재고의 최종 처분방법

그림. 10. 현재 대응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그림. 11. 지속가능한 대응을 요구하는 평가이해관련자(%)

그림. 12. 지속가능한 대응의 정량지표. 설정 여부

그림. 12-1. "아니오"인 경우, 향후 3년 이내에 정량지표를 설정할 예정이 있는가

그림. 13. 향후 소비자가 원하는 옷(%)

신상품

CHIKUMA가 여성용 전동팬 부착 웨어를 개발(19~22페이지)

마키타, 테이진과 공동개발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인가

• 기업개요

• 동사 유니폼 사업의 대응

• 여성용 전동팬 부착 웨어 "충전식 스마트팬 베스트" 특징

<개발배경><상품전개><향후 대응>

업계 리포트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 동향 2021(23~44페이지)

~동영상 제작 서비스의 시장 동향~

• 동영상 제작 서비스의 시장규모·시장 동향

• 참고 데이터: 일본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 참고 데이터: 휴대전화 출하대수에서의 스마트폰 비율(일반사단법인 JEITA)

• 참고 데이터: 스마트폰 상에서 "비디오/영화" 카테고리 1명당 월간 이용시간(Nielsen Digital)

• 참고 데이터: 인터넷 이용목적(2019년도 통신이용동향조사)

• 동영상 제작 서비스별 시장 동향

• 상품·서비스 소개 동영상

• 브랜딩 동영상

• 프로모션 동영상

• HowTo·매뉴얼 동영상

• 전시회 동영상

• 세미나 동영상

• 회사소개·시설안내 동영상

• IR동영상

• 신규 졸업자 채용·중도채용 동영상

• 교육연수·E-러닝 동영상

•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 도입사례 인터뷰 동영상

그림. 동영상 제작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전년도 대비 추이

표. 동영상 제작 서비스 시장규모 확대 요인

그림.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계·예측·전년 대비 추이

그림. 휴대전화 출하대의 스마트폰 비율

그림. 과거 1년간 인터넷으로 이용한 기능·서비스와 목적·용도(2019년 말)

표. 과거 1년간 인터넷으로 이용한 기능·서비스와 목적·용도(2019년 말)

표. 동영상 제작의 시세

신 점포

에이신물산이 직영점 "MARIANELLI 아오야마점"을 오픈(45~49페이지)

노면점 특유의 차분한 공간을 연출

기업 개요

점포 개요

업계 동향

프로숍 전문점 시장 동향(50~68페이지)

홈센터 기업의 프로용 숍이 본격화

코로나19 속에서도 적극적 출점으로 시장규모는 호조로 추이할 전망

• 프로숍 전문점의 개황

• 프로숍 전문점 시장규모 추이·기업 점유율

• 기업 점유율

• 프로숍 전문점의 과제 및 문제점

• 출점 전략·비교

• 프로숍 전문점의 향후 전망, 장래 전망

• 기업 동향

1. 기업 개요

2. 연혁

3. 실적 추이(2017년~2019년도 2020년 예측)

4. 프로숍 사업 매출액(2017년~2019년도 2020년 예측)

5. 4P전략(상품·가격·유통·프로모션 등)

(1)사업의 특징

(2)거래 상품

(3)가격 전략

(4)유통 채널 전략

(5)프로모션 전략

6. 출점 전략

(1)출점 경위

(2)출점 상황

(3)출점 포맷

(4)출점 계획

7. 향후 방향성·주력 분야

그림. 신설 주택 착공 호수의 연간 추이

표. 프로숍 참가기업 일람

표. 홈센터 사업자의 프로숍 참가 유무

그림. 프로숍 전문점 시장규모 추이·전년대비 추이

도표. [2019년도 프로숍 전문점의 기업 점유율]

표. 과제·문제점

그림. 주택 리모델링 시장 설비수선·유지비의 시장규모 추이·전년대비 추이

표. 총 매출액·전기 대비 추이

그림. 총 매출액·전기 대비 추이

그림. 프로숍 사업 매출액 추이

그림. 유통 경로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21년 6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69~75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피트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76~86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21년 7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21년 7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21년 7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21년 7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21년 6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21년 7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21년 6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 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21년 7월분-일본SC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