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프트 시장 백서 ~소비자 조사 데이터 편~(일본어판)

자료코드
R65200501
발간일
2023/12/27
체재
A4 / 10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본 조사는 소비자의 기프트 증정과 관련된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기프트 시장 전체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ㆍ조사대상: 전국 20대~60대 남녀 10,000명

ㆍ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인터넷 소비자 조사

ㆍ조사기간: 2023년 12월

◆자료 포인트

ㆍ샘플 수: 20~60대 남녀 총 10,000샘플

ㆍ설문내용:

·2023년에 구입한 기프트 구입 오퍼레이션

발렌타인/화이트데이/히나마츠리/어린이날/백중/어머니날/아버지의날/경로의날/연말선물/

크리스마스/생일/결혼기념일/간단한선물/선물/쁘띠기프트/성인축하·답례/

입학축하·취업축하·답례/결혼축하·답례/결혼식 답례품/출산축하/출산축하답례/

병문안·쾌유축하·답례/시치고산축하·답례/신축축하·신혼축하/장수축하·답례/

답례·법요답례

·옵션별 구매건수, 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식품/음료/꽃·식물/일용품(주방용품, 목욕용품, 화장실용품, 화장품 등/

가구·인테리어잡화/패션잡화/전자제품/전자제품·악세사리/문구/

주얼리·액세서리/장난감·그림책·게임/체험(여행·식사·에스테틱 등)/

현물권(상품권, 도서권, 기프트카드 등)/카탈로그 기프트/책·CD·DVD/

레저·스포츠·아웃도어 용품/기타

·아이템별 구입 채널

·소셜 기프트 이용 경험

·법인 기프트 수령 경험, 오퍼레이션 경향(복리후생, 노벨티, 프리미엄 등), 아이템 경향

목차
Close

조사결과

[상황별 동향]

1. 상황 비교

2. 상황별 동향

  2-1. 발렌타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 화이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3. 히나마츠리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4. 어린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5. 백중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6.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7. 어버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8. 경로의날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9. 오세이보(연말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0. 크리스마스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1. 생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2. 결혼기념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3. 간단한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4. 기념품

  (증답상황별,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5. 쁘띠기프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6. 성년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7. 입학축하·취업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8. 입학축하·취업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9. 결혼축하·답례 ※ 답례품 제외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0. 결혼식 답례품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1. 출산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2. 출산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3. 병문안, 쾌유축하,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4. 시치고산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5. 신축·신혼집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6. 장수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27. 답례·법요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그 외 시프트 동향]

1-1. 코로나19 전후 기프트 씬 증감 의식

1-2. 코로나19 전후 상황 변화

2. 소셜 기프트 이용 경험

3. 법인·지자체 기프트 수령 경험

조사표